내 소식

싱글능글벙글 [1417146] · MS 2025 · 쪽지

2026-06-25 06:32:30
조회수 200

윤도영 쌤 말에 또 흔들린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731268

나도 저기서 처럼 지금 고2 3.2내신인이어서 논술로 틀었는데..

나같은 애들을 장수생,생각없는 애라고 해버리니까 허탈하다...나 지금 헛짓거리 하는건가...?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PPP_Rees · 1428573 · 3시간 전 · MS 2025

    무조건 그렇지는 않을 거예요
    아마 대다수의, 보편적인 상황에 대해 이야기한 것일 테니까요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를 보편이라고 부르기는 하죠..

  • Saint. · 617758 · 2시간 전 · MS 2015

    까놓고 현역정시로 연고이상 뚫는비율이 매우 적죠
    논술은 다 같은생각으로 달려들어서 경쟁률보면 사실상 로또고

  • 연대자전가장 · 1391354 · 1시간 전 · MS 2025

    5등급제 3.2면 9등급제 기준 5-6등급아님? 공부안한건 팩트잖아

  • 북경반점 · 1428252 · 53분 전 · MS 2025

    아무것도 안하는 것보단 좋은데 뭐 쩔 수 없죠.. 현실과 이상의 괴리는 이상을 낮추던가 아니면 재수를 각오하던가 둘 중 하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