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독재도 식사시간 폰 못쓰나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729087
작년까진 잇올은 밖에서 밥먹을땐 폰 불출이 가능했거든요
그러다가 뭔 바람이 불었는지 작수 이후 규정이 바뀌어서
식사시간에는 아예 폰 불출을 못하도록 막았습니다
이유는 학생들의 학습 몰입이 끊기지 않기 위해서..
그런데 태블릿은 또 허용해서 그 무거운걸 들고 나가는
기괴한 상황이 여태까지 이어지고 있는데 그마저도
형평성(?)에 어긋난다면서 금지하려다 무산되긴 했습니다
(재원생 투표를 했는데 반대 비율이 70% 육박)
각종 결제, 지역상품권, 교통카드 전부 폰으로 하는데
그걸 못쓰려니 짱박아둔 지갑이랑 실물카드 갖고 다니고
기후동행카드도 실물로 바꿔서 번거롭게 쓰고 있네요
사실 뭐 이런 불편함도 짜증나지만 만약 유사시에 연락할
수단도 없이 밖을 다니는게 제일 걱정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관련해서 의장 직통메일도 보냈는데 달라지는건 없었네요
어차피 한달 남짓 다니고 이제 그만두지 않을까 싶은데
다른 독재도 식사시간에 이렇게 통제하는지 궁금합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전에 만났던 입벌구 여자 썰 2 0
진짜 거짓말이 한두개가 아닌데 가장 어이 털렸던 건 자기는 부끄럼이 많아서 자기...
-
6시간뒤시햠인데아픔 2 0
1시간전에 토 4번하고 지금 배가 너무아파요 응급실가서 수액맞고 좀잠못자더라도...
-
과외생 주려고 콤부차 주문함 4 0
어머님이 탄산음료 많이 먹는 거 걱정하시길래 시험 끝나고 줄 콤부차 주문함
-
200살 먹은 요들 동인지 보면 처벌당함?
-
아 나도 저렇게 존나 키배뜰때 저렇게 다수한테 욕쳐먹거싶노 6 2
ㄹㅇ 어케해야 저게되냐 ㅋㅋㅋㅋㅋㅋ
-
매튜렁 내가 반드시 죽인다 3 0
시발새끼야
-
배가 고프니 2 0
비빔면을 먹을것임
-
8모 접수완료 5 1
-
굿나잇 4 0
꿈에선행복할걸
-
밑줄 친 서술어가 요구하는 필수 성분 종류를 구하시오 3 0
이곳의 지형은 외적의 침입을 막기에 유리하다
-
160이 마지노선인데
-
극복하다 이런뜻임
-
그 서울대도 내신 좀 줄였으니
-
난 여자가 좋음 6 0
예쁘고 마음씨 좋은 여자가 너무 많음.. 그들은 내가 싫겠지..
-
국어 커리어로우 수학 커리어하이 그냥 커리어 전체 통틀어서임 사설까지 싹포함…...
-
논파 높은 확률로 상대가 도망감 모든 걸 다 가졌지만 대부분이 비어있는 공허한 우주가 된 기분...
-
4수 의대 합격 수기 3 1
정독하고 왔는데 진짜 감명깊게 읽음
-
미적분 27번 자작문제 5 0
-
클린한 오르비 만들기 5 0
씻어라 얘들아
-
메인 뭐고 한번 불탔네 3 1
흠 ㅋㅋ
이러는건 저희 잇올밖에없는듯..
아니면 식사시간에만 등원인정해보시는건어떤가요
진짜 만약에 그래서는 안되지만 불의의 사고가 발생했는데 연락수단이 없어서 상황이 악화된다면 어떻게 책임질건지 궁금하네요
--
식사시간 전후로 등원인정 해놓는건 어떻겠냐고 전에 친했던 데스크쌤이 말씀하시긴 하셨는데 뭔가 혼자 꼼수 쓰는거 같아서 사양하긴 했었습니다.. 이제 슬슬 떠날때가 돼서 그냥 받아들이려구요
ㅠㅠ 화이팅입니다
공부하는 차원에선 좋긴한데 밥 밖에서 먹을땐 진짜 불편하긴하더라고요
그러게요 식사시간에 학원 근처나 계단 등지에 앉아서 우르르 폰하던 모습은 솔직히 별로였긴 했다만 이동할때 폰 없는건 너무 불편하긴 하더라구요
저희잇올은 부모님허락하에 ㄱㅊ다하사더라고요 그런거도없나요?
센터마다 방침이 조금씩 다른거 같아요
저희는 사정이 있을때만 일회성으로 허용해주고 쭉 허용해주는 그런건 안해주더라구요
확실히 동네마다 학구열이다르니까 그런가봐요 ㅠㅠ
이게 참 의아한게 어차피 태블릿은 밖에 갖고 나가면 당연히 외부 와이파이 쓰니까 학원 내에서 허용되지 않았던 사이트, 앱 다 사용 가능하니 폰 쓰는거랑 뭐가 다른건지 모르겠는데 이게 무슨 억지인지 ㅎㅎ..
잇올 전체적으로 그렇게 바뀐건가요?? 작년에는 안그랬던거 같은데
네 저희 센터는 작수 다음날부터 바로 적용했다고 하고 다른 곳들은 못해도 새해 들어서는 전부 바뀐걸로 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