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독재도 식사시간 폰 못쓰나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729087
작년까진 잇올은 밖에서 밥먹을땐 폰 불출이 가능했거든요
그러다가 뭔 바람이 불었는지 작수 이후 규정이 바뀌어서
식사시간에는 아예 폰 불출을 못하도록 막았습니다
이유는 학생들의 학습 몰입이 끊기지 않기 위해서..
그런데 태블릿은 또 허용해서 그 무거운걸 들고 나가는
기괴한 상황이 여태까지 이어지고 있는데 그마저도
형평성(?)에 어긋난다면서 금지하려다 무산되긴 했습니다
(재원생 투표를 했는데 반대 비율이 70% 육박)
각종 결제, 지역상품권, 교통카드 전부 폰으로 하는데
그걸 못쓰려니 짱박아둔 지갑이랑 실물카드 갖고 다니고
기후동행카드도 실물로 바꿔서 번거롭게 쓰고 있네요
사실 뭐 이런 불편함도 짜증나지만 만약 유사시에 연락할
수단도 없이 밖을 다니는게 제일 걱정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관련해서 의장 직통메일도 보냈는데 달라지는건 없었네요
어차피 한달 남짓 다니고 이제 그만두지 않을까 싶은데
다른 독재도 식사시간에 이렇게 통제하는지 궁금합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화작 확통 사탐 / 22311 / 89 91 3 97 96 이미 오긴 햇는데 저...
-
그냥시험날학교안갈까 2 0
무서워무서워
-
무례한친구 5 0
아니 제가 작수를 좀 못봤는데 제가 넣은 대학이 1개빼고 다 붙는다고 뜬...
-
거의 반반으로 갈리던데 신기해
-
왜 하루종일 졸리지 2 0
신생안가
-
시누 데스까? 딸기구름님 어디갔지 죽었습니까
-
영어는 하면 늘긴느나 4 0
진짜 ㅈㄴ싫다영어 해도해도 해석이안늘음 뭐가문제지
-
경찰대 수준 1 0
경찰대 요즘 입결 좀 떨어졌다는데 1차시험이랑 수능 수준 어느 대학 정도 될까여
-
미적 과조건? 2 1
f’(2) 안 줘도 걍 풀리지않나
-
6월 서프 백분위 궁예 ㄱㄱ 1 0
언매 97 확통 84 영어 73 생윤 50 사문 45
-
내가 수학 문제 푸는 방식 1 1
아이디어만 찾고 계산은 gpt 시키기 ㅁㅌㅊ
-
내일이 기말인데 공부 많이해놔서 할 게 없다
-
관심종자라서 1 0
친한 사람이 오르비에 있을때 뭔가 평소보다 글을 많이 씀
-
안뇽 3 0
히히
-
기말고사는 원래 벼락치기 1 0
-
나만 그런가 2 0
수2는 기출에서 n제 넘어갈때 난이도 점프가 좀 자연스러운 느낌이였는데 수1은 왤케...
-
고2 강민철 커리질문 2 0
고1 모의고사는 전부 2등급이었고, 고2 이번해 3모 2등급, 6모 1등급인데...
-
심시매 3 1
가게왤ㄹ케한가하닝
-
6서프 이거 고대 됨? 1 2
언매 기하 생윤 사문 88 89 2,3 44 41 영어는 빡쳐서 채점 하다 던졌는데 고대 되나요?
-
매국베팅은 항상 옳다 4 1
월컵은 아쉬운거지머
이러는건 저희 잇올밖에없는듯..
아니면 식사시간에만 등원인정해보시는건어떤가요
진짜 만약에 그래서는 안되지만 불의의 사고가 발생했는데 연락수단이 없어서 상황이 악화된다면 어떻게 책임질건지 궁금하네요
--
식사시간 전후로 등원인정 해놓는건 어떻겠냐고 전에 친했던 데스크쌤이 말씀하시긴 하셨는데 뭔가 혼자 꼼수 쓰는거 같아서 사양하긴 했었습니다.. 이제 슬슬 떠날때가 돼서 그냥 받아들이려구요
ㅠㅠ 화이팅입니다
공부하는 차원에선 좋긴한데 밥 밖에서 먹을땐 진짜 불편하긴하더라고요
그러게요 식사시간에 학원 근처나 계단 등지에 앉아서 우르르 폰하던 모습은 솔직히 별로였긴 했다만 이동할때 폰 없는건 너무 불편하긴 하더라구요
저희잇올은 부모님허락하에 ㄱㅊ다하사더라고요 그런거도없나요?
센터마다 방침이 조금씩 다른거 같아요
저희는 사정이 있을때만 일회성으로 허용해주고 쭉 허용해주는 그런건 안해주더라구요
확실히 동네마다 학구열이다르니까 그런가봐요 ㅠㅠ
이게 참 의아한게 어차피 태블릿은 밖에 갖고 나가면 당연히 외부 와이파이 쓰니까 학원 내에서 허용되지 않았던 사이트, 앱 다 사용 가능하니 폰 쓰는거랑 뭐가 다른건지 모르겠는데 이게 무슨 억지인지 ㅎㅎ..
잇올 전체적으로 그렇게 바뀐건가요?? 작년에는 안그랬던거 같은데
네 저희 센터는 작수 다음날부터 바로 적용했다고 하고 다른 곳들은 못해도 새해 들어서는 전부 바뀐걸로 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