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시나조보 [1361897] · MS 2024 · 쪽지

2026-06-24 00:45:23
조회수 262

피램 국어 기출 독학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721379

09년생

국어 독학하고싶은데 피램으로 기출해도 될까요? 기출 너무 이르면 다른거 추천좀 해주세요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4yuii · 1459066 · 13시간 전 · MS 2026

    08인데 첫교재로 피램 두달하고 7등급에서 1등급까지 올렸어요
    그래도 아무래도 독학서다보니 처음에 방향성이나 공부법 관련해서 너무 혼란스럽고 해설지도 너무 어렵긴했어서 어느정도 베이스 잡혀있는게 아니시면 기초 강의나.. 강의가 정 싫으시면 피램 생각의 발단(노베용 독서 교재)으로 시작하시는것도 좋을 것 같아요
    피램 기출이랑 생각의 전개랑 해설지는 똑같은데 전개가 유형별 독해법 같은게 같이 들어있어서 처음 시작하실때 훨씬 편할 것 같아요
    독서는 몰라도 문학은 조금이라도 베이스 있으시고 내신식 공부 싫어하시면 정말 추천합니다

  • 시나조보 · 1361897 · 13시간 전 · MS 2024

    감사합니다 베이스가 등급말하는건가요?

  • 시나조보 · 1361897 · 13시간 전 · MS 2024

    문제푸는 방향성같은건 없는데 고2모고는 높2 나와서요

  • 4yuii · 1459066 · 13시간 전 · MS 2026

    그러면 바로 하셔도되지않을까요? 내신도 하셨을테고.. 저는 중고등자퇴라 내신 베이스가 아예 없이 들어가서 문학 같은 경우엔 개념어나 시어 해석 부분에선 교재가 많이 부족하다고 느꼈는데(보시게된다면 알겠지만 “문학 개념어는 허상이다!“ 이런 컨셉의 독학서입니다) 내신식 공부에 익숙한 학생들에게는 정말 강력한 탕약이 될 수 있겠다고 느꼈어요 암기, 배경지식이 아닌 주제와 선지판단 행동강령으로 뚫어내는 법을 가르친단 점에서요

  • 시나조보 · 1361897 · 13시간 전 · MS 2024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