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보오오올러 [1444908] · MS 2026 · 쪽지

2026-06-23 21:56:45
조회수 130

이원준t 브크 공부법 질문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718730

강새기분 완강하고 강e분+기출 복습하다가 6모 쳤는데

독서가 쉽게 나와서 좀 구조독해가 된 느낌이고, 독서가 이보다 어려운 난이도로 나오면 

강민철 방밥대로 못풀겠다 싶어서 이원준쌤 으로 갈아탔습니다.


지금 브크를 듣고 있고, 진도는 이중차분법까지 나갔습니다.

이제 문제편 들어가는데 리트빼고는 다 풀어봐서 내용을 대략 아는 기출들만 있으니

코드를 적용하고 스키마 구조도를 그리는 과정을 하기가 오히려 잘 되지 않더라구요.

살짝 ‘뭘 배우고 뭘 체화해야하지…?’라는 느낌도 들고요.


일단 저는 시간에 맞춰서 문제를 풀고 그 후에 선생님이 적으신 구조도를 그려놓은 후

선생님이 내시는 퀴즈(Q. a,b,c는? 이런거)를 답을 생각하고 그 뒤에 선생님이 필기하시는 대로 필기하고 있습니다.

복습을 어떻게 해야할지 qna로 질문드렸는데 백지복습을 추천하셨는데, 시작할 엄두를 못내고 있긴 한데 어떻게든 해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브크 들으신 분들 혹시 어떻게 공부하셨나요?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