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ㅇㅇ입니다 [1418813] · MS 2025 · 쪽지

2026-06-23 18:48:12
조회수 219

대학 목표를 크게 잡았다가 실패하면 어떡하나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717378

현고3입니다

가고 싶은 대학이 생겼는데

갈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항상 무언갈 하기 전 실패했을 때 올 정신 타격이 무서워서

기대치를 낮게 잡는 편이었는데

오늘 가고싶은 대학 백분위를 보다보니 너무 가고 싶어졌습니다


그럼에도 목표를 그 대학으로 삼는게 맞을까요

혹여 실패했을 때 올 타격이 두렵습니다

자신이 없어요 재수할 생각조차 없고요


다른분들은 이럴때 어떻게 하셨나요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