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머머미미미모 [1442084] · MS 2026 · 쪽지

2026-06-22 21:15:48
조회수 408

현역 5등급 국어 고민 들어주실분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709078

현역 고3입니다. 고2 때까지는 4등급부터 6등급까지 왔다 갔다 했고 겨울방학부터 강민철쌤 커리 쭉 타서 지금 새기분까지 인강민철과 병행하며 문학만 완강했고 독서를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왜냐하면 제가 문제 푸는 속도가 실제 시험을 보면 80분 동안 문학 독서론 화작 풀면 시간이 끝날 정도로 느린 편인데 사람들이 항상 국어는 못하면 시간 생각하지 말고 풀라고 해서 평소에 국어 공부할 때도 애초에 시간은 염두도 안 해놓고 공부하긴 하는데 이 상태로 새기분 뒤에 어려운 지문들(혹은 다른 어려운 독서 지문들)을 공부하는 의미가 있나 싶어서 글 남겨봅니다. 새기분까지 했는데 국어 5등급인것도 웃기구...

주변 국어 2등급 이상 나오는 친구들한테 물어보면 의견이 다 달라서 어떻게 해야 될지 모르겠네요.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수학7등급 · 1314710 · 06/22 21:23 · MS 2024

    문학이 불맛으로 나오고 독서가 수월할때를 대비해서 독서 공부도 하는게 좋을것같아요 저는 독서 공부가 문학에 도움이 될 때도 많았어여

  • 노란양말 · 1439547 · 06/22 21:29 · MS 2025

    화작과 독서론까지 끝내면 몇 분 정도 걸리시나요? 문학에 몇 분 정도 쓰시나요? 시간 제한 없이 국어 한세트를 풀었을 때 몇 점이 나오나요?

    문학은 ebs로 무조건 시간을 줄여야합니다. 그래야 독서를 풀어낼 시간이 나옵니다. 우선 문학에서 시간을 줄이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일인것 같네요. 문학을 읽으실 때 정서/태도가 드러난 부분을 위주로 천천히 읽고 그 외는 빠르게 넘어가는 연습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그 부분을 찾기 위해서 <보기>를 먼저 읽어야하구요. <보기>에서 언급한 부분과 핵심 정서/태도가 나오는 부분 위주로 읽으시면서 문학 속도를 줄이시는 연습을 한 번 해보세요.

  • 머머미미미모 · 1442084 · 06/22 23:07 · MS 2026 (수정됨)

    화작 독서론은 20분에서 25분내에 끝내구요 그 뒤론 문학 끝낼때까지 시간을 쓰는데 끝나면 시험시간 5분정도 남습니다. 시간 제한없이 국어 한세트를 아직 한번도 풀어본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습니다.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