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수능 이렇게 해라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98474
이상한 수능1, 2이렇게 하지 말고
국어 영역
45문항 80분 8:30-10:00
화법과 언어, 독서와 작문, 문학
9등급 상대평가
수학 영역
30문항 100분 10:30-12:10
대수, 미적분Ⅰ, 확률과 통계
9등급 상대평가
영어 영역
45문항 70분 13:10-14:20
영어Ⅰ, 영어Ⅱ
9등급 절대평가
한국사 영역
20문항 30분 14:50-15:20
한국사 1, 2
9등급 절대평가
탐구 영역
과학 혹은 사회 탐구 영역에서 최대 3개 선택
탐구 제 1선택 15:35-16:15
탐구 제 2선택 16:30-17:10
탐구 제 3선택 17:25-18:05
각 과목 당 40분, 25문항
탐구 선택 과목
과학탐구
물리학 (물리학, 역학과 에너지, 전자기와 양자)
화학 (화학, 물질과 에너지, 화학 반응의 세계)
생명과학 (생명과학, 세포와 물질대사, 생물의 유전)
지구과학 (지구과학, 지구시스템과학, 행성우주과학)
사회탐구
윤리 (현대사회와 윤리, 윤리와 사상, 인문학과 윤리)
지리 (세계시민과 지리, 한국지리 탐구*, 도시의 미래 탐구)
정치와 법 (정치, 법과 사회)
역사 (세계사, 동아시아 역사기행)
경제(경제)
사회 문화 (사회와 문화, 국제 관계의 이해)
제2외국어
18:15-18:35 30분 20문항
현행 유지
심화수학
미적분Ⅱ, 기하 중 1택
18:15-18:15
60분 20문항 9등급 절대평가
탐구 저렇게 하면 범위 늘고 응시자 수 늘고(2선택->3선택)
문항 수 늘어서 지엽적일 필요X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밸런스게임 5 0
국어+ 수학 180분 보고 점심먹기 Vs 현행대로하기
-
지금 이제 1년인데
-
내일까지는 더럽게 갈릴듯....
-
첨언하자면 ㄷ선지는 적색편이에 의한 변화량말하는거애오 제일먼저맞추신분칭찬해드릴깨요
-
우리학교 최초의 정시러 2 0
와타시
-
지1 자작 한개 더 7 0
이건 아까같은 신박한 함정은 업서요 근데 그냥 깡피지컬이..
-
휴가댕겨옴 4 1
궁부시작
-
친구한테 인스타 물어봤는데 없다는 거임.. 근대 4 0
옆에서 갑자기 그 애한테 디엠보라고 함... 흐어.. ㅜ
-
쓸 학교중에 3합인 학교는 없고 2합인 학교들 뿐인데 몇과목 준비해야 할까요? 일단...
-
기하 N제 내일 배포합니다 8 3
지금까지 만들었던 자작 우수문항 선별 N제 10-11문항 배포 준비중인데 몇시에...
-
아침에 일어나면 오늘도 살아있구나 하고 감격의 똥(싸고)물먹기 조진 다음에 오늘은 뭐할지 고민함
-
현재 표본: 14명, 평균 점수: 42.4점, 최고 점수: 47점...
-
현정훈이랑결혼하고싶다 1 1
동성혼법제화ㄱㄱ
-
나 잘거임 3 0
ㅇㅇ
-
공부하면서 들을 노래 ㅊㅊ 좀 2 0
수학 풀 거임
-
설맞이 2026 수1 수2 시즌2랑 이해원 2027 수1 수2 시즌1,2 이해원...
-
쌍사 표점이 많이 불리한가요? 1 0
ㅈㄱㄴ입니다. 제 1지망 대학이 홍익대인데, 홍익대는 표점 그대로 반영합니다....
-
물이랑 불일때 순서 다르게 가져가는분도 있나요? 물일땐 무난하게 가는데 불일때 등급폭락이 심해서..
-
마이클 노잼이네 2 1
실망티비
-
전자영수증에 와이파이 비번이 적혀있다는거여 그래서 전자영수증이 뭐에요..? 하니깐...
그냥 가나형 부활+탐구 17과목범위+국어 독30 화15 ㄱㄱ

통과 통사 확통 고정 되면서 1듭급 수가 훨씬 늘어서 훨 널널해지니까 어찌보며 이득? 아닐까요다들 잘 받는다는게 문제죠
저렇게 길게치면인권침해아닌가요
사회과목 살려둘거면 그냥 사회 하나에 다 합쳐야됨 뭔놈의 쓸모없는거 다 쪼개서배우는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