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수능 이렇게 해라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98474
이상한 수능1, 2이렇게 하지 말고
국어 영역
45문항 80분 8:30-10:00
화법과 언어, 독서와 작문, 문학
9등급 상대평가
수학 영역
30문항 100분 10:30-12:10
대수, 미적분Ⅰ, 확률과 통계
9등급 상대평가
영어 영역
45문항 70분 13:10-14:20
영어Ⅰ, 영어Ⅱ
9등급 절대평가
한국사 영역
20문항 30분 14:50-15:20
한국사 1, 2
9등급 절대평가
탐구 영역
과학 혹은 사회 탐구 영역에서 최대 3개 선택
탐구 제 1선택 15:35-16:15
탐구 제 2선택 16:30-17:10
탐구 제 3선택 17:25-18:05
각 과목 당 40분, 25문항
탐구 선택 과목
과학탐구
물리학 (물리학, 역학과 에너지, 전자기와 양자)
화학 (화학, 물질과 에너지, 화학 반응의 세계)
생명과학 (생명과학, 세포와 물질대사, 생물의 유전)
지구과학 (지구과학, 지구시스템과학, 행성우주과학)
사회탐구
윤리 (현대사회와 윤리, 윤리와 사상, 인문학과 윤리)
지리 (세계시민과 지리, 한국지리 탐구*, 도시의 미래 탐구)
정치와 법 (정치, 법과 사회)
역사 (세계사, 동아시아 역사기행)
경제(경제)
사회 문화 (사회와 문화, 국제 관계의 이해)
제2외국어
18:15-18:35 30분 20문항
현행 유지
심화수학
미적분Ⅱ, 기하 중 1택
18:15-18:15
60분 20문항 9등급 절대평가
탐구 저렇게 하면 범위 늘고 응시자 수 늘고(2선택->3선택)
문항 수 늘어서 지엽적일 필요X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왜 6 0
찜친구들 8명 만드는 게 어려운데 ㄹㅇ 수명 10년응 대가로 찐친구들 사귈 수...
-
국어 문제 질문(매우 짧음) 17 0
5번이 맞는선지인데.. 언젠가는 님과 재회할 수 있다는 믿음이 어떻게 나오는건가요.. 너무간거아닌가
-
공부인증하고싶다 0 0
하고싶어
-
확실히 5 1
수능 여러번 쳐보니까 국어가 잘 풀리면 공통에서 시간이 무조건 15분 언저리로 남고...
-
설맞이 교재 디자인이 개이쁨 5 2
실모 난도는 솔직히 자존심 회복 용도긴해
-
5등급제 한국사 1,2학기 2등급, 공대에서 많이 불리할까요? 0 0
한국사 제외하면 5등급제 1.1인데 한국사가 1학년 1,2학기 둘다 상위...
-
아이돌 고트 구 입갤 ㅋㅋ 2 1
하 예상보다 40분 지연이라니
-
오 연예인봄 1 0
집앞초등학교 앞에서 드라마 찍고있었음
-
아니 2509>2706임? 18 0
나 왜 2509 88 2706 84인거냐
-
허어어어ㅓ 6 1
영어 소통엔 한계가 잇구나..다개국어를 지향해야겟슴
-
사실..2024 11도 0 0
객관식은 14번 제외하면 변별력을 상실했다는 평가를 받긴헸음.. 13번 도형 15번...
-
옛날 닉네임을 되찾았다 2 1
히히
-
제가 현역이던 시절엔 중고등학교 친구들만큼 가까이 잘지내서 우리집에도 놀러오고 막...
-
중대발표. 12 1
난 사실 여자 좋아함
-
소신발언 4 5
251122 수열만큼 쓰레기 킬러는 평가원 역사상 존재하지 않는다 차라리 270622가 나음
-
금테 파마늘과 갈테 파마늘은 어떻게 공존하는 거임 12 6
닉녬 중복이 되나
-
13번으로 낸 ㄱㄴㄷ... 수능때 폭탄 예고하는거 아닐까 두려움.. 번외로 이...
-
님들 친구 몇명임 5 0
졸업라고도 만나고 놀 친구들 말여
-
으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
-
이새낀 걍 작수 84 5덮 84 6모도 84임 ㅋㅋ 4 1
준킬 끼든말든 개같이 84엔딩 ㅋㅋㅋㅋ
-
오늘 무슨 날인가 죄다 떡보키 먹네 11 1
엽떡 시켜먹을랬는데 다섯군데 다 60분 이상이야
-
리트부터는 그냥 재능이구나 3 0
수능 국어도 어렵게 나오면 시간 안에 못 푸는데 대체 그런건 얼마나 고능아들이 푸는 건가요,,
-
나도 호머 하면.. 0 0
영어 4등급임 ㅁㅌㅊ??
-
공부를 디지게 안 함
-
정보) 부인과 수술 중에는 맥도날드 수술이라는 것이 있다 2 0
햄버거 관련 수술은 아니고 자궁경부원형결찰술이라고 자궁경부가 무력한...
-
나 호머치면 의대 ㅆㄱㄴ임 0 2
먼저 국어에선 독서 지문은 이렇게 짜치게 보기 문제를 만들리가 없고 문학 시 지문은...
-
근데 ㅅ발 큰거 안바라고 수학 2406정도로만..ㅇㅇ 9 0
내 달 라 고 시 발
-
미적 28 29 30을 풀맞한 애들이 몇명이나 될까 싶긴함.. 28까지는 얼추...
-
솔직히 2 0
노랑통닭 맵싸한 후라이드는 존맛이라 생각해요오....
-
일본인같이 생겼다 16 0
들으면 님들은 어떻게 받아들이는 편?
-
6평호머치면 고의임 5 2
영어호머는못해서영어제외전과목만점ㅇㅇ
-
일베들 5 0
다 나가 뒤지셈
-
1463007<<<< 이새끼 2706 공통 객관식 물이라고 ㅈㄹ 하는데 정작 성적...
-
이 문제 이렇게 코사인법칙써서 풀었는데 이게 맞는 풀이인가요?
-
이명학 강의 특 2 0
분명 영어 좆된거 같아서 수업을 듣다보면 1시간 반 뒤에 깸
-
3모는 수학이 어려웠던적은.. 2 0
한번도 없었나? 늘 무난한거같던데..
-
다들 고생하셨습니다 5 2
내일도 화이팅
-
이거 플러팅임??? 7 1
남자애임
-
공부기록(1557) 3 0
-
진짜 시발 ㅋㅋ
-
러시아어권 손님이 오셧다 8 2
문제는 손님께서 영어를 잘 못 쓰심... 노어배워둘걸그랫다는생각이들엇삼주변사람중에...
-
ㅇㅁㅇ 1 1
ㅇㅁㅇ
-
멀미 다시 자려고 노력해야지 쩝
-
한국사 조언좀 부탁함. 2 0
화미지1물2 6평 22222 떳는데 한국사 7등급 아예 쌩 노베임. ADHD...
-
생윤 이제 뭐해야하노 이기야 6 0
개념 끝냈고 마더텅으로 기출 하는중인데 사문은 보통 개념강의 듣고 도표통계 강의도...
-
아니 2시간째 버스타고 있는데 2 1
왜 아직 천안이냐고요 원래 2시간 40분 정도면 가는데
-
이건 나 아직까지도 해결 못함.. 2025 11 22보다도 어려운거 같은 이 미친놈...
-
무조건은 아니지만 그런 경향이 있는거 보면...
-
저희 학교 많이 ㅈ반고인가요 7 1
작년 1.08이 설대 자율전공 떨어졌대요 지거국 치대 붙었는데 포기하고 연대 신소재...
-
수험생들이야 시험 하나하나가 기출로 쓰이니까 호들갑 떨수밖에 없는데 평가원...
그냥 가나형 부활+탐구 17과목범위+국어 독30 화15 ㄱㄱ

통과 통사 확통 고정 되면서 1듭급 수가 훨씬 늘어서 훨 널널해지니까 어찌보며 이득? 아닐까요다들 잘 받는다는게 문제죠
저렇게 길게치면인권침해아닌가요
사회과목 살려둘거면 그냥 사회 하나에 다 합쳐야됨 뭔놈의 쓸모없는거 다 쪼개서배우는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