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수능 이렇게 해라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98474
이상한 수능1, 2이렇게 하지 말고
국어 영역
45문항 80분 8:30-10:00
화법과 언어, 독서와 작문, 문학
9등급 상대평가
수학 영역
30문항 100분 10:30-12:10
대수, 미적분Ⅰ, 확률과 통계
9등급 상대평가
영어 영역
45문항 70분 13:10-14:20
영어Ⅰ, 영어Ⅱ
9등급 절대평가
한국사 영역
20문항 30분 14:50-15:20
한국사 1, 2
9등급 절대평가
탐구 영역
과학 혹은 사회 탐구 영역에서 최대 3개 선택
탐구 제 1선택 15:35-16:15
탐구 제 2선택 16:30-17:10
탐구 제 3선택 17:25-18:05
각 과목 당 40분, 25문항
탐구 선택 과목
과학탐구
물리학 (물리학, 역학과 에너지, 전자기와 양자)
화학 (화학, 물질과 에너지, 화학 반응의 세계)
생명과학 (생명과학, 세포와 물질대사, 생물의 유전)
지구과학 (지구과학, 지구시스템과학, 행성우주과학)
사회탐구
윤리 (현대사회와 윤리, 윤리와 사상, 인문학과 윤리)
지리 (세계시민과 지리, 한국지리 탐구*, 도시의 미래 탐구)
정치와 법 (정치, 법과 사회)
역사 (세계사, 동아시아 역사기행)
경제(경제)
사회 문화 (사회와 문화, 국제 관계의 이해)
제2외국어
18:15-18:35 30분 20문항
현행 유지
심화수학
미적분Ⅱ, 기하 중 1택
18:15-18:15
60분 20문항 9등급 절대평가
탐구 저렇게 하면 범위 늘고 응시자 수 늘고(2선택->3선택)
문항 수 늘어서 지엽적일 필요X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11시 30분에 자야지 2 1
원래 9시나 10시쯤에 자려고 했는데 ㅋㅎㅋㅎㅋㅎㅋㅎㅋㅎㅋㅎ
-
암기과목4개7일클리어되나 ㅅㅂ 2 0
특목이고 한국사 현윤 좀특이해서비공개(세지비슷한데세지는아님) 데이터과학 이걸7일만에해야댐
-
이지영 사문 2 0
반수 할려는데 사문 이지영 별론가요? 대성 이투스 있는데 이지영쌤은 별론가요?
-
어릴 때 꿈 1 0
나사에 들어가서 인류 최초로 화성에 가서 올림푸스산 등반힌 다음 한국으로 돌아와서...
-
2027피렘 수능국어 문학,독서기출문제집 팔아요 0 0
반수접어서 팔아요 독서,문학4권씩 총8권(문제4,해설4) 8만원
-
저지능자전형대학입학업ㅅ나요 2 0
수학3번으로찍은겁니다실제점수를보는걸회피하고십엇어요
-
강기분 새기분 후 1 0
연계까지 다하면 뭐해야할까요?? 기출 2회독 생각 중이긴한데 교재추천좀요
-
김범준 스블 지금 들으면 3 0
6모 22 28 29 30 틀 지금 스블 미적 하는 중인데 딱 정리되는 느낌인 거...
-
현역 7월 8월 수학 공부 방향(기출 아직 X) 1 0
현역이고요 수학 공부 방향성에 대해서 고민이 많아 질문 드립니다. 지금은 내신으로...
-
열차타는게 여행이지
-
오늘 저녁은 0 0
칼국수로 ㄱㄱ
-
실모기록소: 쉽고 빠르고 간편하게 실모를 기록하세요! 2 3
(사진 클릭 시 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작년 파이널 시즌에 실모를 많이 풀면서...
-
가자 계약학과 TEAM 언매미적물1지1레츠고피카츄엔이브이
-
장래희망 1 1
스위스가서안락사
-
정리하다가 옆자리 식사중인 분 폰이 보였는데 19국어 구껍질 지문 보고 계시던데 ㅋㅋ
-
아이고시발 2 0
호기심을못이기고봐버렸는대,, 이거남녀구분하는기능은 또 왜일ㄴㅇ거임;;;
-
공부 인증 2 0
오늘도 수고 하셧습니당 낼은 교육지원청에 검정고시랑 9모 접수하러가는 날이에요 ㅎㅎ
-
마지막 짝녀를 완전히 잊는 데 4 1
꼬박 1년 2개월이 걸렸구나…
-
지갑송<- 초반의 악마 2 2
글 존나 잘쓰네
-
딱히꿈이없억어요 1 0
초딩)정신과의사(그냥멋져보욧음) 중딩)인설공이나약대(이때부터장래희망이직업이아니라학과가됨) 고딩)x
그냥 가나형 부활+탐구 17과목범위+국어 독30 화15 ㄱㄱ

통과 통사 확통 고정 되면서 1듭급 수가 훨씬 늘어서 훨 널널해지니까 어찌보며 이득? 아닐까요다들 잘 받는다는게 문제죠
저렇게 길게치면인권침해아닌가요
사회과목 살려둘거면 그냥 사회 하나에 다 합쳐야됨 뭔놈의 쓸모없는거 다 쪼개서배우는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