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미나이 개쩐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97078
쓴 시 평가원처럼 분석해달라고 했는데
철학적 관점에서 인간은 타자의 내면을 결코 투명하게 들여다볼 수 없다는 근원적인 '인식론적 한계'를 지닌다. 주체는 오직 자신의 의도와 감정만을 직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을 뿐, 타자의 마음은 외면적 기호를 통해서만 불확실하게 추론할 수밖에 없다. 에마뉘엘 레비나스(E. Levinas)에 따르면, 타자는 나의 지식이나 인식의 틀로 온전히 포섭할 수 없는 '절대적 타자성(Alterity)'을 지닌 존재이다.
이러한 타자의 불가해성(不可解性)은 인간관계에서 치명적인 '인식론적 비대칭성'을 발생시킨다. 나의 순수한 의도나 선의가 타자에게도 동일한 의미로 수용될 것이라는 보장은 그 어디에도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타자에게 다가가려는 주체는 필연적으로 자신의 행위가 상대에게 어떻게 해석될지 알 수 없는 불확정성에 직면하며, 이는 주체에게 강렬한 '존재론적 불안'을 야기한다.
이 불안 앞에서 주체는 두 가지 선택의 기로에 놓인다. 타자의 타자성을 무시한 채 자신의 감정을 일방적으로 투사하는 '폭력'을 행사하거나, 혹은 타자의 고유한 세계를 침범하지 않기 위해 다가감을 유보하고 '경계 지어진 안전한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다. 후자의 경우, 주체는 관계의 극적 진전을 포기하는 대신 타자의 존재 자체를 훼손 없이 보존하려는 윤리적이고 방어적인 태도를 취하게 된다.
이렇게 나옴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아니 군체안봤냐고 10 0
응?
-
햄들다.. 5 1
햄듦..
-
무물보 13 2
-
수능 안 볼 꺼니깐
-
통사통과시대에서 저의생존법 0 0
대학열심히다니기
-
어쩌라고 2 1
어쩔방구
-
언확생사
-
밤이라 들어왔습니다 1 0
-
저는 아마 성향상 무조건 내가가오가잇지~ 하면서 화1지2 선택하고 폭사했을듯 6평치고쌍지런슈우웃
-
[칼럼] 가능충 혐오에 깔린 진실 20 21
잔인한 현실, 그리고 진실. 여러분들이 계시는 곳의 날씨는 어떤가요? 저는 고향은...
-
김범준 스블 지금 들으면 3 0
6모 22 28 29 30 틀 지금 스블 미적 하는 중인데 딱 정리되는 느낌인 거...
-
5월 에피 언제됨 5 0
기다려진다는
-
나도영어공부할거임 1 0
ㄹㅇ 영어를좀해야겠음 영어원서가 한국어만큼 잘읽히지가않음 번역기에넣고돌리는것도 좀 미묘하게 불편하고
-
열차타는게 여행이지
-
6모 22번 얼탱이네 1 0
추론이고뭐고 그냥 세기 빡세고 어렵네 그리고 기하 28 계산량 머임
-
여의도 한강공원치킨 캬 0 0
-
2년전엔 이 문제 정답률이 52퍼 밖에 안나왔음... Ebs 기준
-
내가누구냐면 1 1
네버마인드임
-
카페인중독 2 0
햅쌀와플 분모자떡볶이
-
요즘 일본인 친구 만든다그러면 다 일본애랑 사귀려고?? 이런반응임
-
아 콜라먹고 싶다 2 0
니콜라2세 ㅋㅋㅋㅋㅋ
-
무물보 8 1
ㅂㅅ 등장!
-
백억커피 0 0
흑당버블티에 레몬마들렌
-
로제 불닭 5 0
제니불닭 ㅋㅋㅋㅋ 아 개웃기네 ㅋㅋㅋㅋㅋㅋㅋ
-
크림진짬뽕 2 0
컵라면원탑
-
옯스타 5 0
@cutiekaling ㄱㄱ
-
가형 출신 틀딱인데 확통 0 0
누가 가형 시절 확통이 어렵다고 했냐 22년도 이후 교육청, 사관 28, 30번들이...
-
[칼럼] 이 선지가 틀렸다고? 절반이 속은 이유 1 1
26수능 34번, 왜 절반 이상의 학생들은 ③을 의심하지 못했을까? 34번의...
-
"일본 여행 갔다가 여자친구 생겼다"…요즘 뜨는 의외의 지역 5 2
일본 소도시 여행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도쿄·오사카 중심이던 한국인과 일본인 간...
-
반수생 확통런 고민 0 0
26수능 언미사탐사탐으로 98 88 3 97 91 받았습니다 수학 공통은 괜찮은데...
-
경악스럽다.. 이건 거의 화학 아닌가?? 제곱과 네제곱이 난무하는구나..
-
로제열라면 10 0
맛있음?
-
본인학교에서전학못감 0 0
이학교가잇는도시에사는사람은 전학이안돼서자퇴해야됨 그래서학교에묶여버림 ㅠㅡㅠ
-
내일까지는 더럽게 갈릴듯....
-
재수를 두려워하지 말 것 5 0
단, 장학받을 실력이 있다는 전제 하에
-
친구가 몸이 약해서 안되겠대
-
남자들은모르는여자들의비밀 2 1
나도남자라서모름
-
으아아앙 서울살고싶어 1 0
ㄹㅇ진짜로
-
정시선언어케함 3 0
담임쌤한테가서 저는정시지둔으로지거국약대갈건데용? 하먄 됨?
-
내가 싫어도 떠날 곳은 없구나..
-
휴가댕겨옴 4 1
궁부시작
-
1557원 3 0
뉴욕타임즈에 1달러 냈는데 1557원됨
-
진짜 내일부턴 초심잃을게 0 0
진짜 내일부턴 열심히 하고 공부기록 쓸테니까 적다싶으면 일침 놓고 가셈
-
어디선가본성적표 0 1
사실도용임ㅈㅅ
-
수능 이후로 공부안하고 현장응시로 본 6모 미적 15(계산실수) 22 28틀 88점...
-
친구한테 인스타 물어봤는데 없다는 거임.. 근대 4 0
옆에서 갑자기 그 애한테 디엠보라고 함... 흐어.. ㅜ
-
정시파이터 이륙 ㄱㄴ? 5 1
뭔가곧정시선언하게될거깉은데,,, 제가감히정시선언을해도될까요 25년 고1 6모~...
-
알파로메오줄리아 존나사고싶네 6 0
참고로 국내 미출시된브랜드라서 국내에서 못삼 저건 다 웃돈주고 직수입한거라서 저...
-
조만간 부산갈거임 14 0
할거ㅊㅊ

자네, 그걸 좀 더 발전시켜볼 생각 없나?크흠 어떻게?

지능형 데이터베이스 기반 국어 문제 생성기를 만드는 것이지코딩 같은 거 못하는데..

아숩구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