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근데 나는 햄버거를 3 0
단품으로 먹어본적이 살면서 한번도 없음
-
오르비에서 친구만드는법 알려드림 16 1
상주하면됨
-
확실히 자작문제는 0 1
밤에 올려야해...
-
내 전략 5 2
수학을 약간 조진다 미적 백분위 98 목표 국어는 쬐끔 유기. 영어 조져서 1에...
-
난 그냥 국어가 싫음 13 2
국어는 뭔가 안정감이 없음 난 적어도 이정도는 뜨겟지?ㅎ 하는 자신감이있다해도...
-
텝스보는대 2 5
본인이 쓴 안경이 AI 안경인지 한번더 확인해보새요 요런 안내방ㅇ송 나오던대에...
-
현재 고2 수학에서 -루트2 분의 2가 나왔는데 이렇게 마이너스가 붙는건 어케...
-
AI 안경 갖구싶네 4 1
저런게 있었으면 공부 안했지 ..
-
여태까지 4 1
교육청이나 평가원이나 국어가 1등급 아닌 적이 없었어서 최근 몇달동안 국어를 안...
-
햄최몇 4 1
빅맥기준 1개 진짜 배고프면 2개
-
뭐해 10 1
나랑놀자
-
난 국어 뭔가 평가원 원툴임 12 1
시험지 운용 자체가 내가 선택한 선지가 확실하다 느껴질때까지 머릿속으로 모든 근거를...
-
입 안쪽 입술 쪽 0 0
존나 뜯어먹어서 너덜너덜하너
-
배급견이 되는것도 ㅈㄴ 어려움 10 5
부모와 단절되었다는걸 입증하지 않으면 부모 소득 좀 많으면 탈락하고 여기서 몸이...
-
그냥 집가서 공부해야지 4 1
소음 진짜 ㄹㅈㄷ임
-
처음에 4호 한꺼번에 주고, 나중에 5호6호 주네 이사했는데 7,8호 여기로 오겠죠?
-
공사접수완료 0 0
2026년8월국방부모의고사
-
[월드컵] 일본, 튀니지 완파하고 F조 2위‥'아시아 최초 1경기 4골' 1 3
북중미 월드컵에서 일본이 튀니지를 완파하고 F조 2위를 달렸습니다. 일본은 멕시코...
-
최근 중국 AI도 범상치 않은데 저런
-
약대 5학년 38 0
질문받아요
-
나만 유튜브에서 자기 계정으로 어그로 끄는 강사들 비호감인 건가 13 3
실력과는 별개로 걍 개짜침;; 썸네일이 진짜 개짜증남
-
나가야지 1 1
-
제가 만든 문제 풀어보실 분? 0 2
국어입니당. 퀄은… 보장 못하고요. ㅋㅋㅋㅋㅋ 제미나이의 도움을 받아서 선지를...
-
도쿄나 오사카 갈 거 같은데 할 거 ㅊㅊ좀
-
국어 실모 0 0
국어 실모 서바랑 강K 받을 수 있는데 3모 6모 백분위 99 기준 이감까지...
-
귀찮아 4 1
평생침대에만잇고싶다
-
으악 서울가고싶어
-
D-40 0 0
.
-
2차에서 바로 떨어질듯...
-
제미나이 개쩐다 5 1
쓴 시 평가원처럼 분석해달라고 했는데 철학적 관점에서 인간은 타자의 내면을 결코...
-
와 일본 4:0으로 털어버리네 2 1
참나 ㅋㅋ 잘해서 어이가 없네
-
기껏 열심히 쓴 글인디 10 0
지피티가 불쏘시개라고 하는데 어케하지 마음이 꺾여버림
-
반 걸음 뒤의 계절 2 2
한 걸음만 내디디면 닿을 것 같은데내 발목은 늘 그 자리에 묶여 있습니다그대 웃음...
-
난 그냥 수1 전체가 싫음 개밤티임
-
의욕이 없음 5 1
-
살기 싫다 1 0
뒤지는 게 더 나음
-
1년전인가 가족이랑 밥먹으러 간 남친 기다려봤는데 17 4
아직도 밥 먹는중임
-
할 일이 별로 없다고 느낀다면 4 2
그건 일에 충분한 관심을 쏟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 언제나 할 일은 계속해서 생겨난다...
-
7년동안 기다ㅏ리는중임 ..
-
3합 4 최저 탐구 버리는 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0 1
무휴반입니다 가장 빡센 최저가 3합 4에 탐구 두 과목 평균이고 나머지 학교 때문에...
-
내년애 0 0
아지캉 내한했으면 좋겠다
-
[한국지리] 개념·기출 공부법 소개 + 백지도 학습 0 2
안녕하세요 박문돌입니다. 오늘은 드디어 개념·기출 공부법 소개 + 백지도 학습...
-
자료를 많이 찾는다고 1 0
내가 공부를 많이 하는 건 아니라는 점을 잘 알고 있음. 읽을 만한 책이라면 항상...
-
이원준쌤 현강 0 1
현강다니면 서바받을수잇나요? 컨이랑 수업 면에서 인강 현강 다른점 궁금합니다 현강메리트가 잇을까요
-
대학공부 너무 재미 없어서 수능 공부하던 때가 한번씩 생각나던데 방학때 수학이라도...
-
대인라 사문 0 0
대인라 사문 홍재영쌤 듣고 싶은데 어느정도 수준이여야 들을 수 있나요? 사문런해서...
-
얼버기 2 0
내일 또 학교 가서 수업을 들어야하네 하
-
안녕하세요 박문돌입니다. 6월 4주차 컨텐츠 업로드 일정 공유드립니다. 6/21...
-
오노추 3 0
음음
-
님들 사관학교 지원할 때 5 1
증사 작년 수능사진 써도됨? 아니면 사진 다시 찍어야하나

스스로에 대한 기준이 엄격한 사람
조금만 더 자신을 믿고 세상을 바라볼 수 있으면 좋겠네요
오르비 대표 미인 공부인증을 꾸준히 하시던거로 기억합니다
가끔씩 정병의 포스를 뽐내는거로 보아 공부가 힘들지만 그래도 계속하는 모습이 멋져요

정병꼭이겨낼게요감사합니다내
흔치 않은 기화학 응시자
말투가 되게 재미있고 게시글에서 다루는 내용이 엄청 방대한 편
뭔가 완전 이과 스타일
09 상승곡선 고능아, 일취월장 성장세가 미쳤어요
뭔가 친한 후배 느낌이고, 노래 추천 올리는 거 들어보면 은근 취향 많이 겹쳐서 궁금한 사람 중 하나
컨텐츠 국어황이 될 오르비언
칼럼 읽어보는데 제가 경시하던 부분이나 간과한 점을 짚어내시는거로 보아 굉장히 언어적 능력이 출중한 것으로 추정.. 모고를 내신다면 1호 구매자가 되고 싶습니다
(+매일 한 문제씩 정말 잘 풀고 있습니다! 눈풀황이 될테야)
히히 감사하지만 28수능 형식으로 만들고 있는지라 구매할 일 없이 꼭 한 번에 성불하십쇼!
사서 과외생한테 풀게 해보죠
오르비 최고의 신사이자 학점 GOAT
아마 현 오르비 인원 중에 학술적으로 가장 높은 위치에 올라갈 것이라고 생각해온 인물
인품이 훌륭하고, 꼭 한 번 쯤은 현생에서 만나고 싶은 선생님

자네어휘력이뛰어나구만셋이서같이만나여ㅋ

으흐흐
부담스러울 정도의 과평가!아무튼 정말로 자세히 적어주셨네요.. 감사함니다~
닉네임 유래를 알고 싶은 귀여우신 분
뭔가 얼빠지게 웃긴 글부터 일상글까지 정말 재밌게 보고 있는 오르비언

조아하는숫자임미둥옯뉴비로 추정되나 자세한 건 알 수 없음, 약간의 힘듦이 보임
수험생활에 많이 지치신 것 같은데 화이팅!! 자주 봐요 우리
닉네임 유래가 궁금한 사람22 새르비에서 자주 보여서 친숙함 Max
뭔가 굉장히 귀여우심
오르비의 자랑 대쿼티.. 거의 모든 글에 출몰하는 신출귀몰한 존재
오르지를 쥐고 흔드는 흑막이라는 썰도 도는 것 같고 아무튼 굉장한 거물
성심당 성의
빨간 미쿠 아니야? (죄송합니다) 새르비에 자주 출몰해서 익숙한 얼굴이죠
몇 없는 오르비 문과 중 하나라서 동질감이 느껴지고, 어문계열 특유의 조리 있는 말솜씨와 문화 이해가 킥이라고 생각합니다

고평가해주시니 감사할 따름입니다. 문과가 오르비에 별로 없어서 저도 내적 친밀감이 있습니다닉네임 보고 흠칫한 첫인상, 약뱃을 달고 하는 자아성찰
뭔가 폐관수련하며 스스로를 갈고 닦는 알파의 모습이 엿보였어요
뭔가 엄청 미쿠같은 오르비의 킥, 닉네임의 압도적 포스는 덤
말투가 몬가몬가.. 엄청.. 커여워,,! 그거랑 별개로 모르는 부분이 많은 듯
닉값을 잘 못하는 것 같은 사람.. 이것저것 돌아다니다 자주 마주칩니다
미스테리한 존재인데 레벨 보면 얼마나 오르비에서 고인건지 약간 궁금해집니다
저요저요!
닉이 몇 번 바뀐 것 같아서 기억이 약간 부정확할 수 있는데, 생각하는 서울대생으로 요약하죠
메디컬 예찬론자,,? 근데 사실 주변 보면 미래 생각하면 대부분의 경우에서 맞말이라 참 아쉽습니다..
옳고 그름, 좋고 싫음이 명확한 것 같아서 그 점이 정말 마음에 들어요 가치관이 뚜렷한 사람
(+게시글 재밌는 거 많았는데 한 시간이면 날아가버려서 쪼금 아쉽)

밑에 달려서 이제 봣내요
뉴릅도..추억할그밤위에 갈피를꽂고선~
뉴릅이라기엔 아이민이.. 사실 거의 본 기억이 없어서 잘 몰라요 자주 뵈어요 우리!

ㅋㅋㅋㅋ 중딩때 가입하고 게시글 다지워서 그래요나카요쿠 :)
요이
친애하는? 쌍사.. 현실에서는 좀처럼 보이지 않는 역사러, 활발한 활동량으로 오르비의 미드필드를 지배함
가끔씩 역사문제 올리시는데 그거 풀면서 틈틈이 역사 공부를 하는 계기가 마련된 나의 취미메이커

미드필드 지배..굇수, 아직 치타는 제대로 달리지 않고 있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새르비에서 은근 자주 뵌 것 같은데 느낌은 동아리방에서 상주하는 재미있고 편안한 선배님 느낌..?
오르비의 전설이 될 남자
둘 뿐인 현역 금테 중 하나 (아마도요)
약간의 광기가 녹아들은 채 쏟아져나오는 게시물들..을 보면서 도파민을 채웁니다
08이라 기본적으로 동료의식이 좀 있고 닉넴이 마음에 드는 사람 중 하나
(설의적 표현?/설표 둘 다 어감이 좋아요)
눈팅밖에안해서 이런거 못하는거 아쉽
저도 프로필 들어가서 눈팅하고 왔는데 완전 넘사시네요..
칼럼들 보면 생각이 깊고 통찰력이 있는 사람인 게 느껴집니다 (TMI지만 제 인생 목표 중 하나가 통찰력 기르기거든요) 자주 뵈어요 우리!

고마워용게시물보다는 댓글에서 자주 출몰
은근 뼈때리는 소리를 하는 듯?
문과라서 닉네임 뜻이 항상 궁금했습니다
행렬이뭐죠선생님
고구려대학교 27학번을 꿈꾸시던 분..?인가 아무튼 그랬던 것 같은데
오르비에 자주 들어오시는 건 아닌 것 같지만 익숙함이 느껴지네요
+몇 안되는 경어체 디폴트 사용자
공부 인증을 꾸준히 하고 있는 오르비언 중 하나
은근 오르비에 상주중인 것으로 추정.. 굉장히 다양한 곳에서 언급되거나 까임
파마늘이라는 닉 유래로 두 가지가 떠오르지만 무엇인지 알 수 없어서 궁금합니다

오왠지 종교적 느낌이 드는 닉네임이라 그런지 큰 거부감은 없네요
게시글보단 댓글에서 주로 활동하는 편, 댓글에서 정곡을 찌른다거나 킥을 날리기도 함
상당히 다이나믹한 삶을 산 것으로 보입니다

읽기쉬운 마음을 잘읽으시네요역시나 댓글에서 자주 뵌 것 같은 분.. 선플을 잘 달아주신다!
특히나 연애연애스러운 글에 자주 등장하셔서 조언을 하시는 것 같음
TEAM 08 화이팅! 뭔가 스스로에게 엄격한 고능아 스타일
힙합 좋아할 거 같음 특히 외힙 전반..
현실에서 보면 완전 모범생 느낌은 아닌데 팔방미인 엄친아 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