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 감성 개꼴글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94043
새벽이 되니 드는 생각이 많아지는군...
1. 주식/사업 흐름
지금 반도체가 뜨는 이유는 AI 밸류체인 때문이지
AI 개발이 끝나면? 이제 주식 시장의 돈의 흐름이 다음과 같을 것이라 예상한다.
반도체 - AI - 피지컬 AI - 양자컴퓨팅 - 바이오
피지컬 AI의 대표기업으로 현대차가 있지. 요즘 차가 아니라 로봇 만들거든
그니까 지금 현대차 N만원 정도 사놓으면, 5년 후에 4N만원도 무리가 아니라고 생각함.
제조업이 일본 무라타랑 현차, 독일 기업 1개 말고는 없거든
2. 약대 진로
1) 의외로 건기식이랑 화장품도 약대의 것이라네... 중국의 화장품 약국 본 적 없나? 돈이 오지게 벌린다네
2) 창고형 약국? 난 오히려 멀리 보면 호재라 생각한다.
양자컴퓨팅으로 유전자별로 치료제 나오면 그거 창고처럼 쌓아두게 되고 그 상황이 오면 의료 수가 개점핑한다.
페니실린_A형,B형,O형 뭐 이런식으로. 환자개별맞춤 약 전달을 가능하게 하는 시발점으로도 볼 수 있다.
3. 반도체 사이클
당연히 존재한다. 하지만 양자컴퓨팅에도 피지컬 AI에도 들어가기 때문에 최소한 크게 꺾인다고는 생각 안함. 근데 가격저하는 좀 될 수도 있음. 왜냐면 지금 시설증강하니까.
지금 하닉, 삼전, 마이크론 테크놀로지만 만들어서 부족 수량 때문에 주가가 미친듯이 뛰는것. 시설 증강하면 미친듯이 뛰는 건 멈추지 않을까..
4. 약대 학점 따는 거 생각보다 힘들다.
노는 애? 당연히 많다.
3점대? 당연히 많다.
근데 이제 과에서 상위 30퍼센트 애들만 지켜보면 상당히 빡세다.
일단 1학기는 4.2~4.3정도에서 끊길거 같은데 고민을 좀 해봐야겠다. 학점이 이거 이상으로 필요할지
하닉 사문 중앙대 아주대 인하대 국어 한양 약대 치대 한의대 의대 수의대 과기대 새터 영어 추합 추가모집 수학 국어 약대 심찬우 잠수이별 유빈 김범준 스블 반수 교대 한지 논술 섶 더프 덮 뉴토끼 사문 이해원 현우진 세지 언매 광명상가 국민대 이채연 김범준 중대 서성한 수학 미카리 스블 삼수 고대 확통 시립 현수 헬스터디
0 XDK (+1,000)
-
1,000
-
나 왜 똥테 4 0
으으 똥
-
어쩌라고 2 1
어쩔방구
-
언확생사
-
밤이라 들어왔습니다 1 0
-
저는 아마 성향상 무조건 내가가오가잇지~ 하면서 화1지2 선택하고 폭사했을듯 6평치고쌍지런슈우웃
-
[칼럼] 가능충 혐오에 깔린 진실 16 14
잔인한 현실, 그리고 진실. 여러분들이 계시는 곳의 날씨는 어떤가요? 저는 고향은...
-
김범준 스블 지금 들으면 3 0
6모 22 28 29 30 틀 지금 스블 미적 하는 중인데 딱 정리되는 느낌인 거...
-
5월 에피 언제됨 4 0
기다려진다는
-
나도영어공부할거임 1 0
ㄹㅇ 영어를좀해야겠음 영어원서가 한국어만큼 잘읽히지가않음 번역기에넣고돌리는것도 좀 미묘하게 불편하고
-
열차타는게 여행이지
-
6모 22번 얼탱이네 1 0
추론이고뭐고 그냥 세기 빡세고 어렵네 그리고 기하 28 계산량 머임
-
여의도 한강공원치킨 캬 0 0
-
2년전엔 이 문제 정답률이 52퍼 밖에 안나왔음... Ebs 기준
-
내가누구냐면 1 1
네버마인드임
-
카페인중독 2 0
햅쌀와플 분모자떡볶이
-
요즘 일본인 친구 만든다그러면 다 일본애랑 사귀려고?? 이런반응임
-
아 콜라먹고 싶다 2 0
니콜라2세 ㅋㅋㅋㅋㅋ
-
무물보 8 1
ㅂㅅ 등장!
-
백억커피 0 0
흑당버블티에 레몬마들렌
-
로제 불닭 5 0
제니불닭 ㅋㅋㅋㅋ 아 개웃기네 ㅋㅋㅋㅋㅋㅋㅋ
-
크림진짬뽕 2 0
컵라면원탑
-
옯스타 5 0
@cutiekaling ㄱㄱ
-
가형 출신 틀딱인데 확통 0 0
누가 가형 시절 확통이 어렵다고 했냐 22년도 이후 교육청, 사관 28, 30번들이...
-
[칼럼] 이 선지가 틀렸다고? 절반이 속은 이유 0 0
26수능 34번, 왜 절반 이상의 학생들은 ③을 의심하지 못했을까? 34번의...
-
"일본 여행 갔다가 여자친구 생겼다"…요즘 뜨는 의외의 지역 5 2
일본 소도시 여행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도쿄·오사카 중심이던 한국인과 일본인 간...
-
반수생 확통런 고민 0 0
26수능 언미사탐사탐으로 98 88 3 97 91 받았습니다 수학 공통은 괜찮은데...
-
경악스럽다.. 이건 거의 화학 아닌가?? 제곱과 네제곱이 난무하는구나..
-
로제열라면 10 0
맛있음?
-
본인학교에서전학못감 0 0
이학교가잇는도시에사는사람은 전학이안돼서자퇴해야됨 그래서학교에묶여버림 ㅠㅡㅠ
-
내일까지는 더럽게 갈릴듯....
-
재수를 두려워하지 말 것 5 0
단, 장학받을 실력이 있다는 전제 하에
-
친구가 몸이 약해서 안되겠대
-
남자들은모르는여자들의비밀 2 1
나도남자라서모름
-
으아아앙 서울살고싶어 1 0
ㄹㅇ진짜로
-
정시선언어케함 3 0
담임쌤한테가서 저는정시지둔으로지거국약대갈건데용? 하먄 됨?
-
내가 싫어도 떠날 곳은 없구나..
-
휴가댕겨옴 4 1
궁부시작
-
1557원 3 0
뉴욕타임즈에 1달러 냈는데 1557원됨
-
진짜 내일부턴 초심잃을게 0 0
진짜 내일부턴 열심히 하고 공부기록 쓸테니까 적다싶으면 일침 놓고 가셈
-
어디선가본성적표 0 1
사실도용임ㅈㅅ
-
수능 이후로 공부안하고 현장응시로 본 6모 미적 15(계산실수) 22 28틀 88점...
-
친구한테 인스타 물어봤는데 없다는 거임.. 근대 4 0
옆에서 갑자기 그 애한테 디엠보라고 함... 흐어.. ㅜ
-
정시파이터 이륙 ㄱㄴ? 5 1
뭔가곧정시선언하게될거깉은데,,, 제가감히정시선언을해도될까요 25년 고1 6모~...
-
알파로메오줄리아 존나사고싶네 6 0
참고로 국내 미출시된브랜드라서 국내에서 못삼 저건 다 웃돈주고 직수입한거라서 저...
-
조만간 부산갈거임 14 0
할거ㅊㅊ
-
릴스보내주면 차단하더라 14 0
그렇게.. 그렇게 싫었더냐... 어차피 폰에다가 로그인 안하잖아 다들
-
9모신청이나해볼까 2 0
음...언제까지임 신청
-
지2하고싶다 5 0
물2보다 지2가 더 퍼거같음
-
통합사회 자작 문제 [재업] 2 2
안녕하세요, 스타로드입니다. 아까 올렸는데 역시 시간이 시간이라서 그런지 아무런...
내가 생각한 새벽 갬성은 이게 아닌데
ㅋㅋㅋㄱㅋㅋ
1. ai 개발 끝낼 수가 없는 듯요. 아직 하아아안참 남아서
당연 ㅋㅋㅋ. 지금 인프라 확보하는 단계니까
선생님 근데 이런 공부는 어디서 하시는 거예요?
책+경제에 관심 많은 주변 어른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