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신 생윤 오개념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92711
현돌 설명이랑 학교에서 가르쳐준 내용이랑 다른데 이의제기 한번 해보는 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들.. 시험이 코앞이라 고민됩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조현병에 대한 TMI 10 2
1. 조현병도 망상장애, 단기 정신증적 장애, 조현형 성격장애, 조형병, 조현 정동...
-
5시임요
-
네덜 3번째 골 5 0
굿굿
-
코골지마아 12 1
-
시간 왜이래 0 0
왜 주말일때만 시간이 빨리가지
-
과탐 옵붕이들 컴공 가면 2 1
아주 옛날 게임인데 이거 좀 부활시켜줘... 부탁이야
-
안녕하세요 가입 인사 올립니다! 17 4
안녕하세요! 저는 2028학년도 대수능을 준비하고 있는 2003년생 홍세훈입니다....
-
님들님들..!! 3 2
잘자...
-
월요일 국장 3 0
-
오듣노 27일차 5 0
Queen - Bohemian Rhapsody 퀸의 노래 중 가장 완성도 높고...
-
오늘 하루 4 1
수학 9~14 영어 14~18 국어 19~22 스카 20~22:14 휴식...
-
맥날 쿼파치 진짜 먹어보고싶다 12 0
얼마나 맛있어요??
-
고1때 모의수능 선택과목은 5 0
언매 기하 세지 지2
-
마라샹궈vs국물닭발 2 0
야식 뭐먹을까
-
난 중3때 4 1
2017년이었음 드라마 도깨비를 하고 문재인이 취임하고 프듀 워너원을 방영하고 집...
-
나무위키 국어 공부법 8 0
이것만 있으면 재능이 필요없다는 소문이 있던데 진짜인가요
-
중3때 수능 풀어봤을때 1 0
선택과목을 화미쌍지로 풀었던 기억이...
-
오랜만에 비와서 좋은점 6 1
드디어 샤워할 수 있음 얼마만인지 ㄹㅇ
-
중3때 2 1
고1 영어기출로도 쩔쩔맸는데 참 그때는 미래에 대한 겁이 없었던듯
-
최근에 여소 시켜줬음 13 1
잘 되었으면 좋겠다
-
중3 겨울 생각나네 3 1
그때 처음 대성 패스 샀는데 김승리 디올있었고 한석원 1타에 화룡점정은 도형도...
-
혼술 가능한 술 대충 던지기 5 3
1. 맥주 - 흔히 자주 마시는 주종, 4~5도 정도의 저도수라 남녀노소 부담없이...
-
스웨덴 오프사이드 0 1
노트북에 소리끄고 켜논 상태로 폰하다가 엄천놀랐네 다행
-
노력하면올릴수잇는과목 7 2
통합사회.
-
? 4 1
뭔가좀 이상하다..??
-
수능일본어1등급가자
-
수학이 좋은 게 8 1
노력만 하면, 다 되는 게 정말 일관되고 좋은 듯해요 정직하달까나요..
-
1주차 주간지를 지금 푸는중임 4 0
(현재22주차)
-
그렇다고 국어가 노력으로 된다는 말은 못하겠음 국어는 진짜 아님 걍 깨달음이 오고...
-
스위트홈 재밌네 18 0
웹툰 하루만에 다봤다 이제 프리렌 봐야지 보고 나서 볼 애니 추천좀 일반인이라 애니...
-
대학쌩들 방학때 뭐할것임 5 2
ㅊㅊ좀 알바(과외)로 돈벌기 영어,철학공부 오뒷세디아/일리아스읽기 운동 이거까지기획함
-
노트북 거치대 써본사람? 2 1
안써도 안불편한데 쓰면 더 편하려나요? 아니면 그냥쓰는게 불편하면 쓰는건가
-
하사십 해도 되낭 2 0
6모 92 #22,29 판단 기준으로 되긴 힘들겠지만 미적 공부 안했을때 작수 집모...
-
거기 교수진들이 논술 문제도 상당히 잘내시고 학생들 수준도 매우 높으며 이제 위치도 좋다
-
수면패턴 5 2
평일) 하교하고 씻고 나서 ~ 저녁 먹기 전 새벽에 졸릴 때 ~ 학교 버스에 늦지...
-
강민철 짤좀찾아주셈 0 0
인스타댓글에 prada. 어쩌고하는거 있는데
-
마크제이콥스 1 0
그런지그런지그런지룩
-
수험생들은 슬슬 주무시죠 7 0
일요일 데옾이면 안자도됨
-
집가고싶 11 1
퉷
-
내 짝은 어딨지 1 1
진짜 모름
-
약술형 수학문제 4 0
극값 최소 3개 아님가요ㅜㅜ 설명 부탁드립니다 답은 a=0,2,4
-
아직 주량의 뜻을 모름 0 0
어디가 기준인지 몰겟음
-
미팅에서 술 마시다 잠
-
내 주량 5 0
빨뚜 3병
-
독서3 0 0
[1~4] 다음 글을 읽고 물음에 답하시오. 자본시장에서 자산 가격의 변동성은...
-
오늘공부한거 ㅇㅈ 7 2
-
새르비는 성인들 많나? 4 1
대충 혼술하기 좋은 술들 추천해볼까
-
27일차 10 1
내신 국어 국어사, 음운, 단어 골고루 수특 국어 CPU 지문 뜯어보면서 엔비디아...
-
대학백과 커뮤수준 미쳤네요 5 2
대학백과 원래 재학생 질문만 가끔 썼는데, 커뮤니티 있길래 들어가봤더니 진심...
-
나 아이핀 ㅈㄴ 큼 1 1

한번 말씀드려볼 수는 있을 것 같은데선생님이 말씀하신게 뒤바뀔 가능성은 거의 없을 것 같긴 해요
원전까지 들고 가서 설명해도 안 바뀔 거 같긴 합니다 애초에 선생님이 수능 모고 관련해서 관심이 없으셔가지고

결국 선생님 말씀이 법이다 생각하고 문제푸는게 현실적인듯요..아 내신 문제 이의제기가 아니라 설명을 묻는건가요
네네네
뭔데요?
롤스 분배적 정의 관련한 내용인데 현돌에서는 천부적 재능의 분포가 공동 자산임이라 설명하고 있는 반면에 선생님께서 배부하신 학습지에는 '천부적 재능'이 공동 자산이라고 나와 있는 문제엿습니다
사실이라면 이건 너무 함량미달인데..
그냥 넘어가기에는 너무 거시기하네요
천부적 재능자체가 공동자산이라고 올라가있는거면 너무 심각한 오개념인데요..
한번 여쭤보는 거 괜찮겟죠?
애매합니다. 예전에는 롤스의 입장에서 천부적 재능이 곧 공동 자산이라고 롤스가 직접 주장했거든요.
2017학년도 9월 모의평가에서 롤스: 개인의 타고난 재능을 사회의 공동 자산으로 간주하는가?가 옳은 선지로 나왔어요.
하지만 그 이후, 롤스가 '공정으로서의 정의(재서술)'에서 "공동 자산으로 간주되는 것은 천부적 재능의 분포이지 우리의 천부적 재능 자체가 아니라는 데에 주목하라. (21.3)"라고 서술하면서 교육과정의 내용도 바뀐 것이지요.
그래서 학교 현장에서는 아직 롤스의 입장에서 천부적 재능 자체가 공동 자산이라고 가르치는 선생님들이 많이 계십니다. 그래서 넘어가셔야 합니다.
어쩔 수 없이 수긍해야하는 건가요...의견 감사합니다
네, 현시점에서 천부적 재능이 공동 자산이냐고 묻는다면 당연히 X(오답)처리 해야하겠지만, 그럴만한 이유가 과거에 존재했다는 것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