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신 생윤 오개념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92711
현돌 설명이랑 학교에서 가르쳐준 내용이랑 다른데 이의제기 한번 해보는 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들.. 시험이 코앞이라 고민됩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지금 물2런 오바져? 1 0
2등급만 받으면 되는데 작수 기준 3페이지까진 무난해보이는데 그래도 화학 유지가 맞겟죠?..
-
국수는 다 컷 걸쳐서 32고 생윤사문 각각 1개틀 만점입니다 건국대 공대 가고싶어요 사탐공대
-
Ai안경 2 1
뭔 시바 보니까 그거 가격도 꽤 나가고 쓰몀 들킬 수밖에 없던데 왜 그거 가지고 또 논란이지
-
6모 예상 등급컷 관련해서 질문 있으신분 계신가요? 96 5
작년에 신령님한테 발리긴 했지만! 그래도 혹시나 제 구체적인 의견을 듣고싶은 분이...
-
2606 2609 2611 2706언매 전부 2 1 0
심지어 백분위는 2611>2609>2606=2706일 듯
-
슼키마스우치ㅣ콘 가는중 4 0
일단 라멘을 먹어
-
처속 개박아도 괜찮음 3 0
나두 처속 개박았으니까 처리속도랑 언어지능이 32점 차이남
-
요즘은 수능보다 4 1
사설 수탐을 어떻게 하면 잘 풀수 있을지를 공부하는 것 같음 하라는 국어는 안하고
-
수학자작문제를올려주세요 12 1
-
요즘 국어 0 0
레벨 올라온게 체감된다 생각하는 레벨이 달라진 느낌이 든다
-
조만간 면접 보기로 했는데 빡센가요? 문제풀이 같은 거 시킬까요...?
-
부거 기준 알려줌 23 3
와퍼1=소식 와퍼2=보통 와퍼3=살짝 배고픔 와퍼4=배고픔 와퍼5부터 댇지
-
작년에 내신 하면서 물1 했었고 1학기 2학기 내신, 모고 둘 다 3등급 나왔어요...
-
수학 공통 N제 추천 0 0
이번 6모 확통 15번 찍맞 제외하고 84점(15,21,22,28틀)이고 4규...
-
일본 죤나 잘하네 0 1
그러나 3년전 우리도 클린스만 시절 서울상암에서 4대0으로 뚜까팬적 있다고 위로를 해봅니다
-
걍 백룸가서 0 0
엔티티 되서 다 잊어버리고 사라지고 싶다
-
명문대는 4 1
근방에 롯데리아가 있음
-
오랜만에 0 0
담배피니까 머리가 띵해
-
사탐런의 효용 2 1
수능 물2 화2 4등급 4등급이 6평 기준이지만 생윤 윤사로 바꾸니까 생윤 50...
-
근데 나는 햄버거를 3 0
단품으로 먹어본적이 살면서 한번도 없음
-
오르비에서 친구만드는법 알려드림 16 1
상주하면됨
-
확실히 자작문제는 0 1
밤에 올려야해...
-
내 전략 5 2
수학을 약간 조진다 미적 백분위 98 목표 국어는 쬐끔 유기. 영어 조져서 1에...
-
난 그냥 국어가 싫음 13 2
국어는 뭔가 안정감이 없음 난 적어도 이정도는 뜨겟지?ㅎ 하는 자신감이있다해도...
-
텝스보는대 2 5
본인이 쓴 안경이 AI 안경인지 한번더 확인해보새요 요런 안내방ㅇ송 나오던대에...
-
현재 고2 수학에서 -루트2 분의 2가 나왔는데 이렇게 마이너스가 붙는건 어케...
-
AI 안경 갖구싶네 4 1
저런게 있었으면 공부 안했지 ..
-
여태까지 4 1
교육청이나 평가원이나 국어가 1등급 아닌 적이 없었어서 최근 몇달동안 국어를 안...
-
햄최몇 4 1
빅맥기준 1개 진짜 배고프면 2개
-
뭐해 10 1
나랑놀자
-
난 국어 뭔가 평가원 원툴임 12 1
시험지 운용 자체가 내가 선택한 선지가 확실하다 느껴질때까지 머릿속으로 모든 근거를...
-
입 안쪽 입술 쪽 0 0
존나 뜯어먹어서 너덜너덜하너
-
배급견이 되는것도 ㅈㄴ 어려움 10 5
부모와 단절되었다는걸 입증하지 않으면 부모 소득 좀 많으면 탈락하고 여기서 몸이...
-
그냥 집가서 공부해야지 4 1
소음 진짜 ㄹㅈㄷ임
-
처음에 4호 한꺼번에 주고, 나중에 5호6호 주네 이사했는데 7,8호 여기로 오겠죠?
-
공사접수완료 0 0
2026년8월국방부모의고사
-
[월드컵] 일본, 튀니지 완파하고 F조 2위‥'아시아 최초 1경기 4골' 1 3
북중미 월드컵에서 일본이 튀니지를 완파하고 F조 2위를 달렸습니다. 일본은 멕시코...
-
최근 중국 AI도 범상치 않은데 저런
-
약대 5학년 38 0
질문받아요
-
나만 유튜브에서 자기 계정으로 어그로 끄는 강사들 비호감인 건가 13 3
실력과는 별개로 걍 개짜침;; 썸네일이 진짜 개짜증남
-
나가야지 1 1
-
제가 만든 문제 풀어보실 분? 0 2
국어입니당. 퀄은… 보장 못하고요. ㅋㅋㅋㅋㅋ 제미나이의 도움을 받아서 선지를...
-
도쿄나 오사카 갈 거 같은데 할 거 ㅊㅊ좀
-
국어 실모 0 0
국어 실모 서바랑 강K 받을 수 있는데 3모 6모 백분위 99 기준 이감까지...
-
귀찮아 4 1
평생침대에만잇고싶다
-
으악 서울가고싶어
-
D-40 0 0
.
-
2차에서 바로 떨어질듯...
-
제미나이 개쩐다 5 1
쓴 시 평가원처럼 분석해달라고 했는데 철학적 관점에서 인간은 타자의 내면을 결코...
-
와 일본 4:0으로 털어버리네 2 1
참나 ㅋㅋ 잘해서 어이가 없네

한번 말씀드려볼 수는 있을 것 같은데선생님이 말씀하신게 뒤바뀔 가능성은 거의 없을 것 같긴 해요
원전까지 들고 가서 설명해도 안 바뀔 거 같긴 합니다 애초에 선생님이 수능 모고 관련해서 관심이 없으셔가지고

결국 선생님 말씀이 법이다 생각하고 문제푸는게 현실적인듯요..아 내신 문제 이의제기가 아니라 설명을 묻는건가요
네네네
뭔데요?
롤스 분배적 정의 관련한 내용인데 현돌에서는 천부적 재능의 분포가 공동 자산임이라 설명하고 있는 반면에 선생님께서 배부하신 학습지에는 '천부적 재능'이 공동 자산이라고 나와 있는 문제엿습니다
사실이라면 이건 너무 함량미달인데..
그냥 넘어가기에는 너무 거시기하네요
천부적 재능자체가 공동자산이라고 올라가있는거면 너무 심각한 오개념인데요..
한번 여쭤보는 거 괜찮겟죠?
애매합니다. 예전에는 롤스의 입장에서 천부적 재능이 곧 공동 자산이라고 롤스가 직접 주장했거든요.
2017학년도 9월 모의평가에서 롤스: 개인의 타고난 재능을 사회의 공동 자산으로 간주하는가?가 옳은 선지로 나왔어요.
하지만 그 이후, 롤스가 '공정으로서의 정의(재서술)'에서 "공동 자산으로 간주되는 것은 천부적 재능의 분포이지 우리의 천부적 재능 자체가 아니라는 데에 주목하라. (21.3)"라고 서술하면서 교육과정의 내용도 바뀐 것이지요.
그래서 학교 현장에서는 아직 롤스의 입장에서 천부적 재능 자체가 공동 자산이라고 가르치는 선생님들이 많이 계십니다. 그래서 넘어가셔야 합니다.
어쩔 수 없이 수긍해야하는 건가요...의견 감사합니다
네, 현시점에서 천부적 재능이 공동 자산이냐고 묻는다면 당연히 X(오답)처리 해야하겠지만, 그럴만한 이유가 과거에 존재했다는 것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