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오늘자 개발일지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92430
제 노트북도 외장하드도 뜨끈뜨근하네요... 이거 쓰고 좀 쉬게 뒀다가 다시 작업하겠습니다.
오늘은 메인이 되는 활동들은 별로 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해설 과정 또한 ingest를 통해 자동화시켰습니다. 이에 따라 모순되는 텍스트 해설을 삭제하였으며, 기계가 학습 가능한 형태의 LaTeX 및 마크다운으로 텍스트 해설을 추가로 입힐 계획을 세웠습니다. 또 이를 통해 작년 수능을 하나 더 학습시켰습니다.
파일 경로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저번에 외장하드로 파일 위치를 수정하며 발생한 오류를 해결한 것이지요.
path.cwd()기반 태그 매칭 시스템을 도입하여 태그 매칭에서 발생하는 오류를 제거하였습니다.
terminal 프롬프트에 오류가 생겨 다른 terminal 시스템으로 갈아탔고 cmd가 마음에 안들어서 powershell로 바꿨습니다.
몇 차례의 무결성 테스트를 진행하여 각종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zotero 연결을 고려하였으나 그 필요성을 재고할 필요가 있을 것 같아 보류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notebooklm 연동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현재 데이터베이스 근황입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ㅇㅇ
-
고2 수학 여름방학 질문 1 0
현재 고2고 아마도 정시로 갈꺼같긴한데 내신도 챙기고 있고 6모는 수학 2등급에...
-
수학 국어 공부방식 1 0
수학이나 국어 모르는 문제 나왔을때 한 문제당 국어도 한 지문 말고 문제여...
-
현재 목표 턱걸이 1~ 높2 3월부터 시작해서 6월까지 뉴런 수학1,수학2 수분감...
-
기하 N제 내일 배포합니다 8 3
지금까지 만들었던 자작 우수문항 선별 N제 10-11문항 배포 준비중인데 몇시에...
-
나도 친구무리 2 0
나도 우정 다지고 나도 밥먹고 노가리 까고 다 할래 왜 나만 안돼는데
-
독재+기숙 0 1
27 6모 화기영사문물리 순으로 42323 받은 학생입니다. 이매 잇올 다니다가...
-
시발 카페 존나 시끄렂네 1 3
학생 목소리 안 들림 ㅋㅋㅋ
-
국어 화작 5개 독서 2개 문학 4개(고전시,소설에서 3개)라서 고전이랑 화작 비중...
-
64분걸렷고 20번 22번틀림
-
가재 1 0
붕어 개구리 우리는모두친구
-
현역 영어질문 0 0
정시 공부 하고있는 고3인데요 국어수학하느라 올해년도 영어공부는 전무합니다 그래도...
-
3점짜리 문제에 3분넘게 고민하고 있는 내자신을 보니 그냥 포기해버리고 싶은 마음이 굴뚝이다
-
님들 코스피올라서 원화많아져도 환율 오르면 종이값되는거임? 2 2
? 알려줘
-
선지만 좀 건드리면 Ai가 만든건지 아무도 모를듯 평가원이 ai 쓰겠다는 이유가...
-
종강한 오부이들 뭐함 40 3
학교 썸녀랑 치맥이라도 한 잔 하고 있는 거니
-
전자영수증에 와이파이 비번이 적혀있다는거여 그래서 전자영수증이 뭐에요..? 하니깐...
-
생윤 기출 마더텅 vs 기시감 0 0
지금 시점에 생윤 시작하려고 하는데 임정환 리밋 들으면서 병행할 기출문제집으로...
-
최근에 hs1으로 들어가서 바자관만 사용하고 있는 학생인데요… 혹시 전대실모 안보고...
-
2027 사탐 의대 가능함? 2 1
과탐이새끼들 암만봐도 n수생 반수생 들어오면 개노답인데 생윤 지구로 메디컬 가능하냐
-
과외 ON 12 2
나 살다살다 고터에서 과외를 할 줄이야
-
더 나아징 거란 1 0
보장이 없으니
-
뭔가 0 1
지구 기출을 풀 때는 헷갈리는게 별로 없는데 N제 풀면 '뭐 이리 지엽적이지'...
-
6모성적 1 1
5덮 22322 6모 33322 수능때 중경외사 상경 위로 될까요… 재수생이에요
-
어케 닉넴이 같지? 1 0
뭐지..
-
와 지금 일어남 11 0
수면패턴 어떡하지
-
설맞이 2026 수1 수2 시즌2랑 이해원 2027 수1 수2 시즌1,2 이해원...
-
2609 물리학 풀이 6 0
오랜만에 과탐 푸니까 도파민 나옴 ㅋㅋ 작년 생각도 새록새록 나고
-
오랜만입니다 5 1
하이루방가방가~
-
스핏츠 0 0
는 클래식임 체리 듣기
-
기하런 고민중인데 ㅊㅊ좀 0 1
지금 미적하고 있는데 이번 6모 28 29 30틀렸음 .. 솔직히 이번 27번이...
-
물이랑 불일때 순서 다르게 가져가는분도 있나요? 물일땐 무난하게 가는데 불일때 등급폭락이 심해서..
-
시발 왜 벌써 서바시즌이냐 4 1
좆됬다
-
그냥버기~ 8 1
-
270615 쉬웠음? 9 0
본인 25수능 수학 ㅈ됐는데 15번 개쉽게 풀리는데 쉬웠던거죠?
-
격차 모의고사 표지 투표해주세요 ㅎㅎ 23 1
1안 ▼ ▼ ▼ 2안 ▼ ▼ ▼ 3안 ▼ ▼ ▼ 4안 ▼ ▼ ▼ 5안 ▼ ▼ ▼ 6안 ▼ ▼ ▼
-
밸런스 게임 (2) 10 0
혼자 국어 모든 3점짜리 문제 선지 2개가 빛남(그 중 정답 하나 오답 하나) VS...
-
양홍원 새앨범 0 0
많관부
-
내가 들어본 레전드 찍맞 4 0
231122 13 찍맞 (이건 그럴 수 있음) 231130 아몰라 뒤집어 31 찍맞 +8점
-
국수 1컷에서 98이상으로 올려보신 분 있음?? 12 0
뭐가 가장 도움되셨나요??국수 암거나 ㄱㄴ선택과목 언매확통 입니다
-
밸런스게임 9 1
혼자 수능준비 5개월 더 갖기 vs 수능장에서 모르는 문제 답 2개 알기
-
얀데레멘헤라미소녀를만나고싶구나 19 3
가사만능에마음이커다란34세미소녀를..
-
전사고 5등급제 3등급 0 2
뜨면 좆된건가요? 5등급제기준 2.1이고 모고는 3합4 나와요..
-
본인 수학 찍맞해봄 2 2
컴싸로 OMR에 찍으니까 오답맞더라ㅇㅇ
-
[속보] 격차 9월대비 모고 표지 및 공통+미적 완성 8 7
이제 확통+기하 작업할 예정입니다 ㅎㅎ 배포 원하면 개추
-
수학 노베 3 0
6모 5등급인데 세젤쉬 워크북 미친기분 시작편까지함 다음커리로 5개년기출분석하려는데...
-
아쉽다 5 1
아쉬워
-
야매로ㅗㅗㅗㅗ
-
암 어 라잍 올우비안 0 1
레알
멋지다
헤헤
db를 바이브코딩으로 시각화하면 딱 저런식으로 해주던데
오.. 그런 것도 있군요

고능해요
저능한데요..제 노트북까지 이해했어요
한 줄 요약)노트북이 뜨끈뜨끈하게 데워진 것이 먹기 좋- 읍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