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1 내신고민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92254
1학년이고 이과 지망인데 통과 수행이 심하게 망해서 기말 지필 100을 맞아도 1이 될지 안될지 모르겠습니다 상위권애들이 유독 잘해서 1컷은 높은데 2컷은 널널해서 2는 무조건 뜨는데 5등급제에서 과학 2 맞아도 되는걸까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아직 주량의 뜻을 모름 0 0
어디가 기준인지 몰겟음
-
미팅에서 술 마시다 잠
-
내 주량 5 0
빨뚜 3병
-
독서3 0 0
[1~4] 다음 글을 읽고 물음에 답하시오. 자본시장에서 자산 가격의 변동성은...
-
오늘공부한거 ㅇㅈ 7 2
-
새르비는 성인들 많나? 4 1
대충 혼술하기 좋은 술들 추천해볼까
-
27일차 10 1
내신 국어 국어사, 음운, 단어 골고루 수특 국어 CPU 지문 뜯어보면서 엔비디아...
-
대학백과 커뮤수준 미쳤네요 5 2
대학백과 원래 재학생 질문만 가끔 썼는데, 커뮤니티 있길래 들어가봤더니 진심...
-
나 아이핀 ㅈㄴ 큼 1 1
-
술은 너무 노맛임... 5 1
소주 맥주 와인 다 별로임... 그나마 매화수 이런 건 괜찮음
-
치맥하면서 월드컵 보기 6 4
네덜란드 잘하네
-
내 취미였는데
-
네덜 골 1 0
ㅅㅅ 첫댓글 2천덕 2골째라서
-
근데거의대부분의인간들이 8 6
노래듣는걸좋아한다는게신기함 왜지? 호불호안갈리는활동 탑쓰리안에들듯
-
이별통보를받은기분이군 6 2
가슴이답답하구나 물론그런기분은 느껴본적없다
-
며칠사이에 수학실력좀오른거같음 3 1
계산이빨라짐
-
본묘는 2살이라옹 4 1
ㅉㅉ 아무도 못맞추는거 실망이라옹
-
네덜에 전재산 들어가있음 6 0
(10만원)
-
천공의성 라퓨타였는데 0 0
아무도 몰라주다니
-
엄청난메타인지 3 2
초3?때부터 본인이 도태한남임을 깨달음 그리고연애를체념함 그래서...
-
네덜란드 벌써 골 넣었네 1 0
역시 믿고있었어
-
본인 TMI 6 1
제가 고민 없이 확실하게 좋아했다고 말할 수 있는 사람은 제 인생에 딱 한명입니다
-
옛날에는 0 0
이런저런 감성글귀 적으면서 지냈는데 요새는 못쓰겟음 입시 준비하면서 감성이 매말랏어
-
내 정확한 나이를 맞춰보라옹 4 0
ㅎㅎ
-
수능 최저 이거 어캄 2 0
6모때 4합8을 맞췄으면 이거 수능때 4합8 못맞추는거 아님…? 샤갈 국수영사문...
-
현강 가야하나.. 0 0
손승연 현강가고싶은데 하
-
무슨영화인지 맞추면 천덕 8 0
-
오르비음란죄는기준이뭔가요... 1 1
시대갤이나 아카라이브 같은 다른 커뮤보다 훨씬 센 거 같은데,,
-
웩슬러 지능검사 받아보고 싶다 0 0
난 내 지능이 두자리를 넘겼으면 해
-
무슨영화인지 맞추면 이천덕 11 1
-
취ㅣ햇는데 1 1
취하면안대
-
마켓컬리 알바끝났다 3 0
4시부터 1시까지 오늘 처음 한건데 진짜 냉동창고에서 눈사람될뻥했다 돈의 소중함과...
-
나 화석 아닌데 2 0
왜 다 나보다 아이민 높은거임...
-
외대 엄청나구나 1 7
기숙사에서 공부할 수 있는 곳 왔는데 8자리 중 2자리엔 사람이 있고 2자리는 잠시...
-
일단 작년보다 저능해짐 3 0
나 대학 갈 수 있을까
-
있는그대로자신을사랑할줄아는사람은 10 6
정말멋진삶의태도같음 어떤 오르비언 보면서 방금 생각남
-
섹스
-
나보다 레어한 아이민이 잇을까 7 0
-
나보다 아이민 낮은사람 6 2
손
-
무슨영화인지 맞추면 천덕 6 0
-
아무리 생각해도 1 1
닉 잘못 바꿧음 틀딱 쉰내가 나버리잖아
-
새벽이라 라이더가 없나 7 2
내 치킨이 식고있다
-
처음 오르비 기억난다 2 1
중3때 수1공부하면서 기본적인거 몰라서 물었는데 답 잘해줬는데
-
슈퍼랜덤 음악추천 8 1
1인당 3곡씩 추천해드립니다 제가 원래 음추해드리는 글은 평소 취향을 약간씩...
-
얼마까지 들어가는게 마지노선일까
-
죽었네 리젠 4 0
자야겠다
-
아오아오 확통 28 개처어렵네 6 3
논술 땜에 확통 공부 시작했는데 6평 28 개짱남 이게 내 최선이닷.. 더 이상 못...
-
수능끝나면정병저절로없어지겠지 5 2
괜찮을 겁니다 대학도 한 번의 실수는 봐줘요
기말이 어렵기를 빌어봅시다..높2 뜨더라도 2학기때 다시 올리면 되니 기회는 많습니다
+ 2학년 과학교과가 더 중요
기말컷이 80초중반으로 잡혀야 할텐데 중간은 컷이 92였어요 그거보다 어렵긴 할텐데 과학공부하면서 계속 이 생각뿐이라 과학말고 다른과목 공부만 하게되네요
교과가 아닌 이상 정성평가이기에 단순 등급만 보고 학생을 평가하지 않습니다
아주 안타까운 높2나 겨우 문 닫은 1이나 비슷하게 볼 가능성이 높다는 뜻이죠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세특이나 다른 영역에서 메꾸는 것도 좋고요, 선택과목 고르실 때 등급 따기 힘든 거 감안하고도 진로에 맞거나 고난도인 과목 고르면 그것 또한 대학이 반영해서 평가합니다
근데 표준편차가 빠지고 원점수만 있어서
듣기로는 대학에서 따로 계산가능하다는데 아닌가요?
대충 ABC 비율이랑 끼워 맞출수는 있는데 정확도가 낮죠
아직 1학년인데 5등급제에서 과학 2 맞은 건 뭘 포기하거나 남다른 선택을 해야하거나를 결정할 이유가 못 됩니다 뭐가됐든 지금해야할 건 남은 내신 잘 치시는 거고 향후 방향 고민은 예비 고2 여름방학 때 해도 안 늦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