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은 말이죠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90912
모두 조금은, 적어도 조금씩은 아픈 거 같아요
아프다는 게 질병을 가졌다는 것만을 뜻하는 건 물론 아니고요
그러니까 스스로에게만 책임을 물으려하지 마세요, 물론 세상에게만 책임이 있는 것도 아니니 무조건 남탓만 하지도 마시고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벌레사진주의)"그 벌레" 출몰 2 1
러브버그 대량발생 시기가 전년도보다 이르다는 점에서 러브버그 발생범위가 확대되겠다는...
-
우리나라 파이팅 1 0
이거지
-
반수생 '참전' 2 1
작년에내최고점이었던냥의를목표로 냥공에서스타트..
-
대성패스 삽니다 0 0
양도or공유 형태로 삽니다 쪽지주세용
-
피램 헤살지 1 1
책 구매하려고 하는데 이건 오타인가요? 원래 저렇게 나오는건가요?
-
어차피 못가는데 질문 좀 1 0
대학축제, 학교 풍경은 연대,고대중에 뭐가 더 좋은가요??
-
6모 13213 대학 라인 0 0
학교에서 6모 기준 점수 적정대학 알려주는데 건대 경영 시립대 철학 이렇게 나옴,,...
-
얼버기 0 0
100만년만의 컴르비
-
지1 플랑크곡선 지구에서 관측 0 0
검색해보니까 플랑크곡선계열(?) 문제가 광도곡선 겉보기밝기곡선 플랑크곡선 이렇게 세...
-
뭔 6모 다맞고 헷갈리는게 없네... ㅋㅋㅋ 다음달부터 해야겠다
-
생윤 공부 7월부터 시작하려는데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2 0
잘생긴 윤리 잘노는 기출 말고 뭐해야할까요 그리고 실모 추천좀
-
기하런 5 0
현역이고 미적 282930을 못풀어서 틀리는데 (가끔 풀어도 틀림..) 그냥 기하로...
-
갑자기 우수수 뜨네 한 몇주동안 리액션 안보이길래 이상하다 생각했는데 내 반응...
-
기부니 3 2
좋같네요 ㅎ
-
ㅈㄴ 신기한걸 봄 26 2
양복에 셔츠차림 남자 대충 20대 중반 10명이 비잉 둘러서 싸여있고 그 중심에 뭔...
-
자연수 n에 대하여 1=2=3=n..임을 증명하기 7 2
0¹=0²=0³=0⁴...0^n 1¹=1²=1³=1⁴...1^n 따라서...
-
차영진 선생님 2026 n제 게임 기하 구합니다 0 0
이미 품절이 돼서 못 구하네요 풀었던 것도 좋사소니 구매 희망합니다
-
지방 치대 사회적 인식 3 1
어떤가요
-
n제 0 0
빅포텐 시즌2랑 설맞이 시즌2 중에 뭐가 더 난이도가 높나요
-
잇올 공부시간 순위 보는데 5 1
왜 어르비에서 본 닉네임이 보이지
-
이민을간다면 4 3
뉴질랜드로가고싶따
-
레어확인 1 1
네이스
-
나는 속벡 잘 안쓰긴함 1 0
평속 + 약간의 특수상황 변벡
-
수완미적 2회 0 1
지뢰밭이노 ㅋㅋㅋ
-
포스텍 중앙대 성균관대 한양대 카이스트 경북대 육사 공사 해사 디지스트 가천대 등등
-
오늘 기트남어 3 0
공도 갠적으로 상당히 빡센 문제라 생각
-
이민을가고싶진않앗지만 5 1
만약이민을간다면일본에서살고싶음
-
우엥 4 3
삼칠은분명알람을9시에맞췄는데왜나는열두시에눈을뜬거시야
-
전사고 1학년이고 내신은 수능형으로 수학제외 전부 객관식이예요. 문제도 수능형이고요...
-
여권 없이 일본여행 마렵네 11 5
-
망갤테스트 11 3
-
문학만 있는 엔제 있나요? 3 0
이매진 사고 싶은데 독서도 있는 거 같아서
-
기말버림 2 1
정시할래
-
일어나라 3 2
내가왜
-
예아 갓본 화이팅 15 3
갓본 화이팅입니다
-
오늘 스카가서 실모쳐야되는데 2 1
배고파서 목가
-
물리황 도와주세요 1 0
물리 진짜 4페이지는 너무 어렵지만 않으면 거의 다 푸는데 항상 2,3페이지에서...
-
전쟁사 이야기 - 장제스의 국민당군과 정예 독일식 사단 15 3
대한민국의 근현대사, 일제강점기와 도립운동, 625 전쟁으로 가장 깊숙히...
-
이감 오프 잘아시는분..!! 6 0
제휴된 학원이라 주문가능한데 학원에서 전체주문이 10부 이상부터 온다그래서요 ㅠ...
-
과외그만두면진짜개쳐울거임 1 1
미적분쌤반수한다는데진짜성공해서지방의치로가면 시발 과외못하능데진짜개처울거야
-
영어공부다들뭘로함 10 1
인강들으시나
-
사탐 과목 4 1
작년에 사문은 꽤 잘맞아서 사문은 그대로 하고 나머지 한과목을 정해야하는데 생윤은...
-
머리는 맘에 드는데 32 3
얼굴이 못생겨서 별 차이가 업내. 담부턴 블루클럽 가야겠다
-
스카가는중 4 1
-
ㅅㅂ 국못광광울 3 1
-
치타도 0 0
좀 쉬자..
-
이문제 베스트풀이 사문 도표 0 0
저는 중복수급자를 미지수로 놓고 맞춰가며 풀었는데 너무 오래걸려서요 어케푸는게 빠르고 좋을까요
-
엠디보카 왔당 2 0
-
시발점 안하고 뉴런 10 0
괜찮나요?
ㅛㅠㅠㅜ
ㅗㅓㅏㅣㅛㅕㅑㅐㅔㅜㅡ

봐바 넌 말하는게 참 성숙하다니까응애07) 응애애ㅐㅐ! 응애애ㅐㅐㅐ!
ㄹㄹㅇㅇ
정정보보쥐쥐
뿅뿅뿅뿅야라레타
세상은 너무 불공평함. 오래 든 생각임.
매우 인정. 다만 철학을 통해 해소할 수 있다 생각함.
도덕이나 종교 자체가 불공평
생존을 위해서 공격적이게 변하는 사람한테 이해 하나 없이 죄를 짓는거고 탓을 모두 개인에게 돌림.
여성은 보호받고 남성은 지키거나 약탈해야하다 보니까 구조 자체가 너무 불공평함. 아무도 말을 안할뿐이지. 서로의 가치가 다르다보니 공공연하게 소모품과 귀중품이 나뉘는게 현실
의사,법조인,정치인,사업가,여성=귀중품
노가다 인력,고졸,군인,약한 남성=소모품
좀 더 정확히는 보편 도덕이나 종교이겠네요
너무 일반화같긴 합니다만 분명 저렇게 생각하는 분들도 있는 건 사실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