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황분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90025
6평 45점입니다. 등가속도 문제는 보통 3공식과 평속으로 푸는데 가끔 사설 풀다보면 그래프(닮음이나 합동)쓰지 않으면 절대안풀리는 문제들이 보입니다. 모든문제를 그래프없이도 풀수있는지, 어쩔때 그래프를 써야하는지 원칙같은게 잇을까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22 수능 이후에는 적어도 이해 안되는건 없었는데 막 갑자기 18 교육청 가형...
-
다상다독 살지말지 고민중인데 3 0
설마 강의말고 모의고사 제작 일정까지 밀리진 않겠지??
-
01년생질문받음 8 0
ㅇㅇ 구라, 컨셉아님
-
아니내가존나알쓰인게너무서러움 6 0
혼술하려고 라볶이에 토닉워터2 소주1 오렌주스1 준비했는데 라볶이 끓이면서 두입정도...
-
누가천덕만줬으면조켔다 1 0
레어사고싶음
-
야동이나 자위 중독? 되신분 있나료 11 0
진짜 오늘이 마지막이다 마음먹고 계속 반복하는데 좀 방법 있을까요.. 제가...
-
좋아요 1±3i 개 달성시 0 6
제 주민번호까지 인증합니다
-
에어컨 계속 틀어놓으면서 덥다고 하는 놈들은 진짜 뭐냐 5 0
아니 현역 정시파이터인데 반에 있는 놈들중에 에어컨 18도에서 22도로 학교에 있는...
-
술 한 잔 시작 4 1
부워라 마셔라~
-
정상적인 삶을살기가싫음 5 2
-
대학라인 7 0
6모 백분위 국어60 수학96 영어1등급 사문 95 화학1 89 면 어디가요? 참고로 이과임
-
공부 잘하는 방법 3 1
공부 어떻게 하면 잘할 수 있나요?
-
실전개념 지금 시작하면 1 0
아이디어 기준 최소 언제까지 끝내야하나요?
-
스팀게임 하나 시작할까 9 0
짜피 잇올에서 순공채워오잖아
-
쌍지 수완 표지! 1 2
잘 뽑힌듯
-
님들 한국사 언제부터 시작 4 0
할거에요
-
순애썰(장문주의) 9 1
-
아파 0 0
배가 아파.........
-
수학 5등급 인강.. 7 0
미적분 김기현 파운데이션 해도되나요?
-
센츄☆_☆ 2 0
센츄 배달 언제오려나
-
싸늘하다 3 1
낼되면 목이 ㅈㄴ 칼칼할거같음
-
하하 8 3
메인보드 망가져서 사진만 9000장 잃었네 미친것아.. 미리미리 백업할걸
-
D-152 끝 0 0
-
제가 이런거 완전 몰라서.. 보통 첫수업 시작일로부터 몇일 전에 수강신청들 하시나요?
-
교육청이랑 평가원아 1 3
솔직히 니들 이제 한 번에 최대30과목 만들어야 했는데 이제 최대7~8개만 만들면...
-
순애가 최고임 5 1
Ntr이런건..
-
기침이 한달째 안멈춤 6 0
코로나 걸렸을때 의사쌤이 목에 궤양 생겼다했는데 이거때문이려나 설마
-
영업시간 23시 30분까진데 지금 시켜도 괜찮죠? 0 0
ㅇㅇ
-
순애썰좀들려주세요 23 1
라고 하면 존나 꼴리는 썰들을 풀어주겟지? 어흐
-
내가 돌아왔다 7 2
한주의 끝으로 갈수록 체력이 떨어지는게 느껴지네 내일은 좀 늦게 나가야지
-
젤 먼저 맞추는 사람 5000덕 줄께요 헿
-
생윤 고수분들 4 1
이거 좀 알려주세요ㅠ 맹자가 직업 선택의 자유를 인정 안 하고 다른 직업을 가지려고...
-
배라 민초vs뉴욕치즈 1 0
ㅈㄱㄴ
-
수학 1컷이 더 어렵다
-
정법 가능? 3 0
원래 생윤하다가 정법 고민중인데 정법 지금 시작하기에는 너무 늦었나요? (진지하게 부탁 드립니다)
-
고능한 피자 보고가라 8 2
개맛있음
-
물1때 역학 공부 안하고 2등급 쳐받아서 걱정했는데 수능으로 물2보는 친구한테...
-
육군vs해병대 군대썰 0 0
나는 해병대 수송병 수송병은 따로 4주 운전교육을 받음 대구 경산 제2수송교육대로...
-
히라가나 카타카나는 안다는 가정하에
-
오늘 이대서울병원 구경함 4 3
시설 진짜 슬의생느낌나더라 나도언젠가저기에서일했으면좋겠네
-
공부기록(76) 10 1
-
고2 모고 수학 공부법 알려주세요 12 0
내신으로 갈 거긴 한데 수학이 너무 심각해서요 ㅜㅜ 올리는 방법 아시는 분...
-
정신과를 갔다 3 2
“선생님 제가 담주 방학이라 따악 하루 애들하도 술마시려는데 안될까요” 뭔가 미친놈...
-
수능완성 쌍사 표지 10 3
이러면 매출 수직상승하나
-
[미적88점으로 의대논술 합격❔❓]의대 논술 합격자 라바돈 인터뷰 (2) 0 0
1편을 읽고 와주세요! 안녕하세요, 쿠로미입니다. 정시건 논술이건 수시건 아무...
-
뭣이랑 뭐엇 11 4
이거되게 중독성잇구ㅜ 먼가 야한느낌 듬 ..나만이론가아
-
이건 뭐하는 짓거리냐 6 3
어딘가에있는 학교 기출문제인데 출제의도가 라이프니츠인건가 ㅋㅋ
-
28수능은 0 0
통합되면 설대 공대 갈려면 누적백분위가 몇정도 되야할까요
-
저녁 러닝 4 1
올롸잇
-
[모집 시작 D-2] [제21회 청소년 멘토링데이] 행사 안내 0 0
[☀️제21회 청소년 멘토링데이 참가자 모집☀️] 안녕하세요!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같은 빗면(동일가속도)인데 제시된 속도 정보가 별로 없을 때 그래프 좋은거같아요
일관된 방식으로 푸는 건 1컷까지 통하는듯
물스퍼거 되려면 여러 선생님의 풀이를 다 본인걸로 만들고 유연하게 쓸 수 있어야댐
매우 공감합니다 현정훈쌤 듣는데 다른건 거의 체화했다 생각하는데 그래프풀이만 체화가 안된거같아요
그래프 풀이 없이 다 맞힐 수는 있습니다.
오르비 물2 고수 분 중에 평속 극한으로 깍아서 현정훈 그래프급 효율 내시는 분도 계세요
근데 시간 투자 대비 그래프가 제일 효율적입니다
평속으로 그래프급 효율내려면 1년으론 잘 안되는 거 같아요..
그래프가 평속보다 효율적인 상황은
1. 구간에서 시간 아는데 거리 모를 때 (그래프 >= 평속)
2. 구간에서 시간도 모르고 거리도 모를 때 (그래프 > 평속)
3. 물체 사잇거리 최댓값 or 최솟값 구해야 할 때 (그래프 >> 평속)
정도 있습니다.
브릿지 전국10회 20번에서 3.을 세게 느꼈습니다
아 잘못 적었네요 ㅠㅠ 1. 거리 아는데 시간 모를 때 입니다.
시간 아는데 거리 모를 때는 평속이랑 그래프랑 보통 비등해요
엔제 수십개는 더풀어야 깨달았을것같은 내용이네요 너무 감사합니다.
넵넵 꼭 수능 물리 50점 받으십쇼! 충분히 하시고도 남을 실력이신 거 같네요
평속으로 다풀수 있을줄알앗는데 브릿지 뒷부분이랑 리바이벌에서 많이 막히네요 그래프 연습해야겟어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현정훈 선생님 정보 찾고 다녔는데, 수업 들어보신 분 같아서 간단히 뭣 좀 여쭤봐도 괜찮을까요?
넵
현정훈 선생님 커리를 알아보니 트레드밀, 러쉬, 스프린트 이렇게 크게 셋으로 나뉘는 것 같던데, 러쉬부터 시작해도 될까요? 아무래도 무휴학 반수라 트레드밀부터 시작하기엔 시간적 여유가 안 되고, 그렇다고 스프린트부터 하기엔 제 실력이 많이 부족하고, 선생님의 스킬을 배우는 것이 우선이라고 생각해서요! 제 현 상황을 말씀드리자면, 항상 4p 들어가기 전에 시간이 끝나거나 4p 1문제 정도 푸는 정도인데, 어떤 것부터 시작하는게 좋을까요? 트레드밀이 도움이 많이 되셨다고 하면 그것부터 시작할 의향도 있어요! 질문이 길어져서 죄송합니다 ㅜㅜ
저 현역때 5모 3뜨고 러쉬시작했는데 진짜 대가리 깨질뻔했습니다. 흡수도 잘 안됐고요. 올해 초 트레드밀부터 했는데 트레드밀 vod 강추합니다. 평가원 수준은 덮고도 남는다 생각해요.
3시간 반씩 11회에 매회 30분씩 테스트시간이이유
아하..저도 트레드밀을 택해야겠네요..! 답해주셔서 감사해요!! 추가로 혹시 트레드밀 전체 러닝타임은 어느 정돈지 기억하시나요?
오호 엄청 긴 편은 아니군요! 덕에 커리 정하는데에 큰 도움이 됐어요! 정말 감사합니다! 올수 건승하시길 빌게요!!!!
지금 이미 1등급 실력이 아닌 이상 무조건 트레드밀부터입니다. 물론 풀커리가 제일 좋긴 하겠지만 시간이 없다면 차라리 러쉬를 빼고 (트밀->스프린트) 로 하는게 맞습니다. 가끔 인터넷상에 러쉬부터 해도 충분하다고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절대 속지 마세요. 러쉬가 안 좋아서가 아니라 트레드밀을 듣지 않으면 아예 못 따라갈 가능성이 너무 높고, 글쓴분 말씀하셨듯이 트밀에서 평가원 난이도는 대부분 커버되기 때문입니다.
늦은 시간에 리플 정말 감사합니다 ㅜㅜ 두 분께서 강조하시니, 트밀부터 듣는걸로 굳혀야겠네요! 감사합니다!!
아 그리고 러쉬에서는 전기력선을 가르쳐주고 트레드밀에서는 안가르쳐준다는 말이 있는데 트밀에거 가르쳐주는 전기력 그래프와 동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