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황분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90025
6평 45점입니다. 등가속도 문제는 보통 3공식과 평속으로 푸는데 가끔 사설 풀다보면 그래프(닮음이나 합동)쓰지 않으면 절대안풀리는 문제들이 보입니다. 모든문제를 그래프없이도 풀수있는지, 어쩔때 그래프를 써야하는지 원칙같은게 잇을까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90025
6평 45점입니다. 등가속도 문제는 보통 3공식과 평속으로 푸는데 가끔 사설 풀다보면 그래프(닮음이나 합동)쓰지 않으면 절대안풀리는 문제들이 보입니다. 모든문제를 그래프없이도 풀수있는지, 어쩔때 그래프를 써야하는지 원칙같은게 잇을까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2027 수능
D - 149
같은 빗면(동일가속도)인데 제시된 속도 정보가 별로 없을 때 그래프 좋은거같아요
일관된 방식으로 푸는 건 1컷까지 통하는듯
물스퍼거 되려면 여러 선생님의 풀이를 다 본인걸로 만들고 유연하게 쓸 수 있어야댐
매우 공감합니다 현정훈쌤 듣는데 다른건 거의 체화했다 생각하는데 그래프풀이만 체화가 안된거같아요
그래프 풀이 없이 다 맞힐 수는 있습니다.
오르비 물2 고수 분 중에 평속 극한으로 깍아서 현정훈 그래프급 효율 내시는 분도 계세요
근데 시간 투자 대비 그래프가 제일 효율적입니다
평속으로 그래프급 효율내려면 1년으론 잘 안되는 거 같아요..
그래프가 평속보다 효율적인 상황은
1. 구간에서 시간 아는데 거리 모를 때 (그래프 >= 평속)
2. 구간에서 시간도 모르고 거리도 모를 때 (그래프 > 평속)
3. 물체 사잇거리 최댓값 or 최솟값 구해야 할 때 (그래프 >> 평속)
정도 있습니다.
브릿지 전국10회 20번에서 3.을 세게 느꼈습니다
아 잘못 적었네요 ㅠㅠ 1. 거리 아는데 시간 모를 때 입니다.
시간 아는데 거리 모를 때는 평속이랑 그래프랑 보통 비등해요
엔제 수십개는 더풀어야 깨달았을것같은 내용이네요 너무 감사합니다.
넵넵 꼭 수능 물리 50점 받으십쇼! 충분히 하시고도 남을 실력이신 거 같네요
평속으로 다풀수 있을줄알앗는데 브릿지 뒷부분이랑 리바이벌에서 많이 막히네요 그래프 연습해야겟어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현정훈 선생님 정보 찾고 다녔는데, 수업 들어보신 분 같아서 간단히 뭣 좀 여쭤봐도 괜찮을까요?
넵
현정훈 선생님 커리를 알아보니 트레드밀, 러쉬, 스프린트 이렇게 크게 셋으로 나뉘는 것 같던데, 러쉬부터 시작해도 될까요? 아무래도 무휴학 반수라 트레드밀부터 시작하기엔 시간적 여유가 안 되고, 그렇다고 스프린트부터 하기엔 제 실력이 많이 부족하고, 선생님의 스킬을 배우는 것이 우선이라고 생각해서요! 제 현 상황을 말씀드리자면, 항상 4p 들어가기 전에 시간이 끝나거나 4p 1문제 정도 푸는 정도인데, 어떤 것부터 시작하는게 좋을까요? 트레드밀이 도움이 많이 되셨다고 하면 그것부터 시작할 의향도 있어요! 질문이 길어져서 죄송합니다 ㅜㅜ
저 현역때 5모 3뜨고 러쉬시작했는데 진짜 대가리 깨질뻔했습니다. 흡수도 잘 안됐고요. 올해 초 트레드밀부터 했는데 트레드밀 vod 강추합니다. 평가원 수준은 덮고도 남는다 생각해요.
3시간 반씩 11회에 매회 30분씩 테스트시간이이유
아하..저도 트레드밀을 택해야겠네요..! 답해주셔서 감사해요!! 추가로 혹시 트레드밀 전체 러닝타임은 어느 정돈지 기억하시나요?
오호 엄청 긴 편은 아니군요! 덕에 커리 정하는데에 큰 도움이 됐어요! 정말 감사합니다! 올수 건승하시길 빌게요!!!!
지금 이미 1등급 실력이 아닌 이상 무조건 트레드밀부터입니다. 물론 풀커리가 제일 좋긴 하겠지만 시간이 없다면 차라리 러쉬를 빼고 (트밀->스프린트) 로 하는게 맞습니다. 가끔 인터넷상에 러쉬부터 해도 충분하다고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절대 속지 마세요. 러쉬가 안 좋아서가 아니라 트레드밀을 듣지 않으면 아예 못 따라갈 가능성이 너무 높고, 글쓴분 말씀하셨듯이 트밀에서 평가원 난이도는 대부분 커버되기 때문입니다.
늦은 시간에 리플 정말 감사합니다 ㅜㅜ 두 분께서 강조하시니, 트밀부터 듣는걸로 굳혀야겠네요! 감사합니다!!
아 그리고 러쉬에서는 전기력선을 가르쳐주고 트레드밀에서는 안가르쳐준다는 말이 있는데 트밀에거 가르쳐주는 전기력 그래프와 동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