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황분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90025
6평 45점입니다. 등가속도 문제는 보통 3공식과 평속으로 푸는데 가끔 사설 풀다보면 그래프(닮음이나 합동)쓰지 않으면 절대안풀리는 문제들이 보입니다. 모든문제를 그래프없이도 풀수있는지, 어쩔때 그래프를 써야하는지 원칙같은게 잇을까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기침 안멈추는거 한의원 가볼까 4 0
어떻게 치료하는지 궁금하기도 해서 이번이 기회일거같다
-
오르비 할 때 있죠? 8 1
웹버젼이랑 앱버젼중에 여러분은 어떤 버젼 사용하세요?? 종종 오르비 캡쳐한 사진...
-
독서 1 0 0
[1~5] 다음 글을 읽고 물음에 답하시오. 18세기 중반까지 유럽의 과학계를...
-
이게정시선언을조심해야함 5 2
학년에다퍼짐
-
하응하응 척화비 므흣므흣 1 0
-
작년 새벽 멤버들 8 0
빨리 다 데려오셈
-
박지마 박아달라는 어디왕임? 5 0
한국사내신3등급따라지라몰라
-
하늘을 사랑하여 2 1
하늘을 사랑하여 별을 수놓고 세상에 빛을 더해도 못다한 일은 사랑 이어라
-
시대 장재원 들어보신분 0 1
더브프로 로비스트프로 난이도 어느정도 급임요? 뭔가 하사십 받은거 대충 훑을때...
-
연산군 본닉이 이융인데
-
수완 언매 괜히푼듯 7 0
개쩌는 연계포인트들이 있는가? (X) 문제들이 수능 연습하기 좋은가? (X) 문제...
-
본인 ㄹㅈㄷ 흑역사 9 4
한살 형한테 이러고있었노..
-
아관파천이 일어난 년은? 4 0
"병신년" 1896
-
내가 좋아하는 속담이랑 관련된 내용이라서 "When life gives you...
-
메타인지 ㅁㅌㅊ 1 0
초딩때부터 본인이 도태한남임을 깨닫고 짝사랑도 안 해봄
-
고딩 연애보단 대학 연애가 재밌음 13 1
내가 고 도파민에 찌들었나 암튼 그럼
-
역시 3 0
운동해서 골격근량 48kg 찍는게 연애 시작보다 빠르겠다 5kg만 더 키워보자
-
제가 성별 판독해드림 29 4
정확도88%를자랑하는허슈판독기인것임
-
설맞이 미적 1일컷완료 7 0
-
뉴비로서 8 2
6월 모평 성적을 인증해봄. 철이 지났지만.. 영어는 공부를 해야 될듯.. 국어는...
-
학교를 꼭 다녀야할까 5 1
나는 쉬엇음청년 하고싶은데
-
유대종... 0 0
대종쌤 현강 듣는데요 6모전 1회분 말고는 실모를 나눠주신 적이 없는데요 언제쯤 나눠주시나요?ㅜㅜㅜ
-
본인 기준으로는 4덮 5덮 함수추론보다 약간 쉬웟고 260321 250621보다...
-
오뿡이들 내가 귀여운거 알지? 5 0
잘자
-
남자는숨기려해두안숨겨지는바이브가있서여 19 3
삼칠은참고로넷카마를기가막히게잡아내는신통력이잇삼..
-
주겅ㅈ어ㅣㅈ
-
지금 나만 고등학생인가 13 0
-
진짜 순애고트 영화 추천해줌 10 0
1. 건축학개론 생각해보니 엔딩이 순애가 아니네 2. 너의 결혼식 이건 그냥 고트임...
-
바람을어케핌 1 0
여자한명사귀는것도어려운데 바람피는사람들은어떻게여러명이랑사귀지..??...
-
존못호빗아싸질받 13 0
심심하니 뭐라도
-
본인은 순애를 할 수 있었는데 멍청하게 못한 케이스임 15 3
반년 동안 좋아하던 여자애가 마침내 나를 바라봐주고 썸을 타게 됐었는데 하필 그...
-
ㅇㅈ 9 1
저능아인증
-
아 3 0
다들 연애썰 얘기하니까 부러워서 레전드 정병올거 가틈 몇달째 친구 없이 혼자...
-
여름방학 목표 3 0
토익에피
-
ㅉ 돈이나 벌자..
-
15번 버린다는 마인드-->현 메타에서 개trash 5 2
240915 250915 261115 270615처럼 준킬러 주기도 애매한 15번...
-
안뇽하세요 5 1
오르비 뉴비입니다 히히
-
레전드 순애썰 2 3
나 수능 보고 나오면 정문에 여친이 늘 날 기다리고 있었음 (현역 때 빼고.)...
-
교과서에 안 나오잖아?
-
난 진짜 08임 15 0
>.ㅇ
-
다들나를어리게봄 19 2
현역으루아시는분들이많은디06갱얼쥐띠임미다집에서똥개포지션을맡구잇숴오딱히숨긴적두없는게함정이디
-
하가쿠레 0 2
요오망하다
-
저는 남자임미다 6 1
확신의 테토남이다 이거애요
-
와 이건 진짜 순애썰 22 3
고딩때 여친이 공부를 존ㄴㄴ나 못 했는데 내가 화 한 번 안 내고 차근차근 알려줌...
-
충격이라 안되겠어요.. 2 0
몇 살이세요?
-
좀 웃긴 문제 오류 5 1
e^2+ae+b+3=0인 두 정수 a,b가…
-
사실 학창시절에 여친이란 야자 같이 하고 그런게 뭔가 나의 로망이았는데 13 1
이새기 공부를 존나 안해서 야자도 안 했음
-
나 같은 건 누구랑도 이어지지 못할 거라는 걸 이미 초딩 때부터 깨달아버려ㅛ어요
-
실은 나도 환승이 마렵다 0 0
물론 연애환승아니라 대학 환승임 사실 둘다임
-
온몸이 마비된 듯 마디마디 저려 I need you come back Back in...
같은 빗면(동일가속도)인데 제시된 속도 정보가 별로 없을 때 그래프 좋은거같아요
일관된 방식으로 푸는 건 1컷까지 통하는듯
물스퍼거 되려면 여러 선생님의 풀이를 다 본인걸로 만들고 유연하게 쓸 수 있어야댐
매우 공감합니다 현정훈쌤 듣는데 다른건 거의 체화했다 생각하는데 그래프풀이만 체화가 안된거같아요
그래프 풀이 없이 다 맞힐 수는 있습니다.
오르비 물2 고수 분 중에 평속 극한으로 깍아서 현정훈 그래프급 효율 내시는 분도 계세요
근데 시간 투자 대비 그래프가 제일 효율적입니다
평속으로 그래프급 효율내려면 1년으론 잘 안되는 거 같아요..
그래프가 평속보다 효율적인 상황은
1. 구간에서 시간 아는데 거리 모를 때 (그래프 >= 평속)
2. 구간에서 시간도 모르고 거리도 모를 때 (그래프 > 평속)
3. 물체 사잇거리 최댓값 or 최솟값 구해야 할 때 (그래프 >> 평속)
정도 있습니다.
브릿지 전국10회 20번에서 3.을 세게 느꼈습니다
아 잘못 적었네요 ㅠㅠ 1. 거리 아는데 시간 모를 때 입니다.
시간 아는데 거리 모를 때는 평속이랑 그래프랑 보통 비등해요
엔제 수십개는 더풀어야 깨달았을것같은 내용이네요 너무 감사합니다.
넵넵 꼭 수능 물리 50점 받으십쇼! 충분히 하시고도 남을 실력이신 거 같네요
평속으로 다풀수 있을줄알앗는데 브릿지 뒷부분이랑 리바이벌에서 많이 막히네요 그래프 연습해야겟어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현정훈 선생님 정보 찾고 다녔는데, 수업 들어보신 분 같아서 간단히 뭣 좀 여쭤봐도 괜찮을까요?
넵
현정훈 선생님 커리를 알아보니 트레드밀, 러쉬, 스프린트 이렇게 크게 셋으로 나뉘는 것 같던데, 러쉬부터 시작해도 될까요? 아무래도 무휴학 반수라 트레드밀부터 시작하기엔 시간적 여유가 안 되고, 그렇다고 스프린트부터 하기엔 제 실력이 많이 부족하고, 선생님의 스킬을 배우는 것이 우선이라고 생각해서요! 제 현 상황을 말씀드리자면, 항상 4p 들어가기 전에 시간이 끝나거나 4p 1문제 정도 푸는 정도인데, 어떤 것부터 시작하는게 좋을까요? 트레드밀이 도움이 많이 되셨다고 하면 그것부터 시작할 의향도 있어요! 질문이 길어져서 죄송합니다 ㅜㅜ
저 현역때 5모 3뜨고 러쉬시작했는데 진짜 대가리 깨질뻔했습니다. 흡수도 잘 안됐고요. 올해 초 트레드밀부터 했는데 트레드밀 vod 강추합니다. 평가원 수준은 덮고도 남는다 생각해요.
3시간 반씩 11회에 매회 30분씩 테스트시간이이유
아하..저도 트레드밀을 택해야겠네요..! 답해주셔서 감사해요!! 추가로 혹시 트레드밀 전체 러닝타임은 어느 정돈지 기억하시나요?
오호 엄청 긴 편은 아니군요! 덕에 커리 정하는데에 큰 도움이 됐어요! 정말 감사합니다! 올수 건승하시길 빌게요!!!!
지금 이미 1등급 실력이 아닌 이상 무조건 트레드밀부터입니다. 물론 풀커리가 제일 좋긴 하겠지만 시간이 없다면 차라리 러쉬를 빼고 (트밀->스프린트) 로 하는게 맞습니다. 가끔 인터넷상에 러쉬부터 해도 충분하다고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절대 속지 마세요. 러쉬가 안 좋아서가 아니라 트레드밀을 듣지 않으면 아예 못 따라갈 가능성이 너무 높고, 글쓴분 말씀하셨듯이 트밀에서 평가원 난이도는 대부분 커버되기 때문입니다.
늦은 시간에 리플 정말 감사합니다 ㅜㅜ 두 분께서 강조하시니, 트밀부터 듣는걸로 굳혀야겠네요! 감사합니다!!
아 그리고 러쉬에서는 전기력선을 가르쳐주고 트레드밀에서는 안가르쳐준다는 말이 있는데 트밀에거 가르쳐주는 전기력 그래프와 동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