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황분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90025
6평 45점입니다. 등가속도 문제는 보통 3공식과 평속으로 푸는데 가끔 사설 풀다보면 그래프(닮음이나 합동)쓰지 않으면 절대안풀리는 문제들이 보입니다. 모든문제를 그래프없이도 풀수있는지, 어쩔때 그래프를 써야하는지 원칙같은게 잇을까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세카이데 이치방 오히메사마 2 1
어흑
-
다들머함 4 0
심심
-
과탐 실모 2 0
물리1 화학1 실모 양치기 하고싶은데 실모 많이 모으는 방법 있을까요? 수능때까지...
-
9급 공무원 치고 왔습니다 17 4
100 95 70 20 30 올해 수능 망하면 다음날부터 교행직 준비하려고 시험삼아...
-
내가 벌써 24살이라니... 6 1
ㅠㅠ
-
수1 : 삼각함수 그래프 (도형X) / 지로함 수2 : 미분계수 계산 (식조작) /...
-
1999년 사람은 4 1
1900년 사람임
-
저는 20대초반 응애임 6 0
-
밥값 아끼는 법 7 4
1. 미소녀로 태어난다 2. 첫 끼만 자기 돈으로 산다 3. 다음 끼니부터는 자기가...
-
나는물속성일지도몰라 7 2
우무문어양 얘는 만타가오리인뎅배에 :D <<< 이러고 웃고 있는 가오리랑은 사알짝...
-
사문 빈곤율 4 0
절대적 상대적 빈곤율이 같다고 빈곤선이 같은건 아닌거 맞죠?
-
ㅈㄴ 틀림 ㅅㅂ
-
저는! 28 4
20살이에요! 늙어보였다면 죄송하지만.. 아무튼 20살이란 말예요!........
-
화작 공부 0 0
화작도 방학때 공부하려 하는데 마닳, 나기출, 강은양 화작 특강 셋중에 뭐가 좋을까요..
-
다른 곳에 물어봤을 땐 비싸다는데 워낙 가깝기도 하고 여기가 공공문화복합센터...
-
6모 화작 37번 0 0
선지 분석하다가 발견한건데 2번 선지에 초가 오늘날 언제 쓰이는지 알려 준다고...
-
공부를 할까 일찍 잘까 2 1
체력 떨어지니 저녁 먹고 2~3시간 골아떨어지고 이러니 루틴 망가지고 애매하네
-
261121 2 1
왤케 뽑아먹을 조건이 많냐 되게 복잡하네
-
[미적88점으로 의대논술 합격❔❓]의대 논술 합격자 라바돈 인터뷰 (1) 2 4
다른 분(닉네임 쿠로미)이 작성한 글을 오르비에도 공유합니다. 학교 등의 정보는...
-
1시건만 자고 오려했ㄴ디 2 0
왜 거의 10시지
-
햇반이 23일에 온다 2 0
난 밥 안먹으면 야마도는데
-
적백이 도대체 뭔뜻인가 했다 2 1
MZ수험생들 미적분 100점을 적백으로 줄여쓰는거 ㄹㅇ이가 ..
-
오르비에 재밌는 일이 없어서 그런가
-
뉴런 과목 순서 1 0
반수생이라 이제 뉴런 시작할건데 수1 수2 확통 병행할까요 아니면 따로따로 한 과목씩 할까요
-
댓글달면 원하는 과목 표지만들어드림 24 1
선착 5 현재 수능완성 국어 물2 화2 사문 제작완료
-
요즘기출엔 없던데 옛기출엔 그 좀 이상한 어려운 말들 많던데 ..
-
남은 방학동안 할 거 추천좀 1 0
ㄹㅇ 아이디어가 없다
-
기어 나갈거라면 난 왜 서울에 있나
-
초고학력자들이랑 만나서 밥 한끼 먹고싶다
-
시기백끝나고 스블 0 0
지금 무불개 회독중인데 시기백 같이해서 끝내고 바로 스블 들어가도 되나영...
-
메가패스 1 0
반수시작하려고 하는데 메가패스 비용이 부담돼서요 혹시 반수패스 따로 작년에 있었나요??
-
4규&이해원즌1 11일 드7&이해원즌2 2주 드가자잇
-
그래도 오늘 알찼다 1 0
어제는 시험끝나고 다같이 영화보고 쇼핑하고 오늘은 다른 동기들하고 등산갔다가...
-
자지 마까 오늘 .. 10 5
오늘밤애 쫌 놀구 기말에세이 제출하구 방ㅇ천소까지 다하거나서 낼모레븨터 곤부 어떼요 어떼요
-
지금 생윤사문 둘다 기출 푸는 중인데 사문이 저하고 너무 안맞는거 같습니다 생윤은...
-
김치항정파스타 제발 드시라고 좀
-
내일 히카 풀까 이해원 풀까 2 0
빨리
-
아프군.. 3 0
아프다...
-
이감 온라인 패키지에서 산건 시즌이 안 써있고 그냥 '예비평가 1차 문제지' 이런...
-
수1 수2 확통까지 포함해서 둘 중 뭐가 더 나을까요? 개념은 김기현 쌤 들었는데...
-
배틀 성사. 3 3
작년 시대기숙 o반의 모선&시대갤 고닉(자칭 호감고닉)과 내일 실모배틀이 성사되었다...
-
님들 독서 글 다 읽고 문제 푸시나요 12 1
아니면 특정 문단 독해하고 풀 수 있는 문제들은 바로바로 푸시나요
-
메디컬 반수생 7 0
메디컬 반수생 들어오면 등급 내려간다던데 화확생사하는 문과는 상관 없지 않나요?
-
인형뽑기 4000원 날림 0 0
마키마 뽑을려다 실패함
-
고1 통사 문제보다가 이해 안되는 거 찾았는데 알려주실 분 17 1
ㄱ 선지 판단 어떻게 하나욤. 26 3모 고1 통사입니다
-
ㅁㅌㅊ
-
뭐 문제집을 평가할 급의 성적은 아니긴 하지만 쭉 풀어보는데 약점체크라는 말이 딱...
-
그 빡집중되는 그느낌이 집모에서는 안옴 다른과목은 집모가 훨씬 잘나오는데 국어는...
-
하반기 공부방향 2 1
언니물2지2 선택한 현역 고3입니다. 6모 기준 98 99 3 94 95 이렇게...
-
내가 왜 살아야 하죠 2 0
네
같은 빗면(동일가속도)인데 제시된 속도 정보가 별로 없을 때 그래프 좋은거같아요
일관된 방식으로 푸는 건 1컷까지 통하는듯
물스퍼거 되려면 여러 선생님의 풀이를 다 본인걸로 만들고 유연하게 쓸 수 있어야댐
매우 공감합니다 현정훈쌤 듣는데 다른건 거의 체화했다 생각하는데 그래프풀이만 체화가 안된거같아요
그래프 풀이 없이 다 맞힐 수는 있습니다.
오르비 물2 고수 분 중에 평속 극한으로 깍아서 현정훈 그래프급 효율 내시는 분도 계세요
근데 시간 투자 대비 그래프가 제일 효율적입니다
평속으로 그래프급 효율내려면 1년으론 잘 안되는 거 같아요..
그래프가 평속보다 효율적인 상황은
1. 구간에서 시간 아는데 거리 모를 때 (그래프 >= 평속)
2. 구간에서 시간도 모르고 거리도 모를 때 (그래프 > 평속)
3. 물체 사잇거리 최댓값 or 최솟값 구해야 할 때 (그래프 >> 평속)
정도 있습니다.
브릿지 전국10회 20번에서 3.을 세게 느꼈습니다
아 잘못 적었네요 ㅠㅠ 1. 거리 아는데 시간 모를 때 입니다.
시간 아는데 거리 모를 때는 평속이랑 그래프랑 보통 비등해요
엔제 수십개는 더풀어야 깨달았을것같은 내용이네요 너무 감사합니다.
넵넵 꼭 수능 물리 50점 받으십쇼! 충분히 하시고도 남을 실력이신 거 같네요
평속으로 다풀수 있을줄알앗는데 브릿지 뒷부분이랑 리바이벌에서 많이 막히네요 그래프 연습해야겟어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현정훈 선생님 정보 찾고 다녔는데, 수업 들어보신 분 같아서 간단히 뭣 좀 여쭤봐도 괜찮을까요?
넵
현정훈 선생님 커리를 알아보니 트레드밀, 러쉬, 스프린트 이렇게 크게 셋으로 나뉘는 것 같던데, 러쉬부터 시작해도 될까요? 아무래도 무휴학 반수라 트레드밀부터 시작하기엔 시간적 여유가 안 되고, 그렇다고 스프린트부터 하기엔 제 실력이 많이 부족하고, 선생님의 스킬을 배우는 것이 우선이라고 생각해서요! 제 현 상황을 말씀드리자면, 항상 4p 들어가기 전에 시간이 끝나거나 4p 1문제 정도 푸는 정도인데, 어떤 것부터 시작하는게 좋을까요? 트레드밀이 도움이 많이 되셨다고 하면 그것부터 시작할 의향도 있어요! 질문이 길어져서 죄송합니다 ㅜㅜ
저 현역때 5모 3뜨고 러쉬시작했는데 진짜 대가리 깨질뻔했습니다. 흡수도 잘 안됐고요. 올해 초 트레드밀부터 했는데 트레드밀 vod 강추합니다. 평가원 수준은 덮고도 남는다 생각해요.
3시간 반씩 11회에 매회 30분씩 테스트시간이이유
아하..저도 트레드밀을 택해야겠네요..! 답해주셔서 감사해요!! 추가로 혹시 트레드밀 전체 러닝타임은 어느 정돈지 기억하시나요?
오호 엄청 긴 편은 아니군요! 덕에 커리 정하는데에 큰 도움이 됐어요! 정말 감사합니다! 올수 건승하시길 빌게요!!!!
지금 이미 1등급 실력이 아닌 이상 무조건 트레드밀부터입니다. 물론 풀커리가 제일 좋긴 하겠지만 시간이 없다면 차라리 러쉬를 빼고 (트밀->스프린트) 로 하는게 맞습니다. 가끔 인터넷상에 러쉬부터 해도 충분하다고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절대 속지 마세요. 러쉬가 안 좋아서가 아니라 트레드밀을 듣지 않으면 아예 못 따라갈 가능성이 너무 높고, 글쓴분 말씀하셨듯이 트밀에서 평가원 난이도는 대부분 커버되기 때문입니다.
늦은 시간에 리플 정말 감사합니다 ㅜㅜ 두 분께서 강조하시니, 트밀부터 듣는걸로 굳혀야겠네요! 감사합니다!!
아 그리고 러쉬에서는 전기력선을 가르쳐주고 트레드밀에서는 안가르쳐준다는 말이 있는데 트밀에거 가르쳐주는 전기력 그래프와 동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