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논술 한권완성> 책 리뷰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89257
안녕하세요 이번 <인문논술 한권완성> 무료나눔 이벤트에 당첨된 군필 재수생입니다
당첨자 발표가 어떤 순서인지는 모르겠지만 감사하게도 막차로 책을 배송 받았습니다

*우선 리뷰 작성에 앞서 해당 교재를 이벤트로 제공받았음을 알립니다.
저는 원래 대학생각이 없었다가 우선 2025년도 10월쯤 군대를 전역하고 수능을 준비하기엔 현실적으로 시간이 부족할거같아최저없는 대학 (단국대 경기대 등) 인문 논술을 준비하였습니다.하지만 체계적으로 준비하지 못해 6광탈을 하고맙니다..
그래서 올해 1월부터 수능을 준비하면서 6모정도를 기점으로 논술을 병행을 시작했습니다
사실 어떻게 리뷰를 적어야 책구매를 고민하시거나 인문논술 시작을 준비하는 분들께 도움이 될까 많이 고민했습니다.
근데 결국은 솔직한 리뷰가 가장 중요할거같아 필요한 내용 가감없이 전달드려볼게요 ㅎㅎ
책의 표지,종이퀄

(억빠거르고 ㄹㅇ 이쁘긴함..)
시중 교재중에 종이가 얇은것들이 종종 있는데 지우개를 사용해도 찢어지지않는점이 좋았습니다..
별거가 아닐수있겠지만 이런거에 스트레스받는 저는 좋았어요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건 들어있는 내용이겠죠?
이제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우선 목차입니다
목차를 보면 알수있듯 빈출 주제마다 나눠서 키워드 별로 학습할수있게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점이 이 교재를 끝나고 다시 회독할때 좋을거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보통 사람마다 강점을 보이는 부분도 있고 반면 약점인 주제도 있을거라 생각하는데
이러한 구성은 추후에 약점을 집중공략하기 좋을거같은 구성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음으로 책의 전반적인 구성인데요, 이중에서 특히 박스요소를 통해 핵심내용을 이해할수있었던게 도움이 되었던거 같아요
전반적으로 책의 모든 내용을 다 담을순 없어서 책소개는 이쯤하고
지금 책을 받아보고 약 2주정도 사용을 하면서 느낀점을 적어보겠습니다
장점으로는 우선 인문논술을 작년에 준비할때 막막했던 부분이 대학도 너무 많고 그동안 쌓인 기출도 양이 방대해서
개인이 특정 기출을 선별해서 풀기란 여간 쉽지 않은 일이었습니다.
<인문논술 한권완성>은 29개 대학의 중요기출을 집대성해 부족한 시간에 좀더 효율적으로 공부할수있게 도와주는
교재인거 같습니다
그리고 또 좋았던 부분은

이렇게 빈출소재에 대한 부록부분이었는데요 저는 사탐선택자라 어느정도 이미 알고있는 내용이 많았지만
접해보지 못한 분들도 이해가능하게 명료하게 정리해주신거 같습니다!
더써봐야 알겠지만 현재로써는 독학서라는 범주에 어울리는 책이 잘 나온거같아 좋습니다
인문논술의 경우 시장 파이가 워낙 작기도하고 양질의 자료나 수업을 찾기란 타과목에 비해 매우 어렵습니다
학원을 다닐 시간적,재정적 여유가 안되시는 분들한테는 아주 좋은 대안이 될거같고
저처럼 군대 안에서부터 시작하시는 분이라면 최고의 선택이 아닐까 감히 말해봅니다
책 이벤트를 열어주신 저자분께 다시한번 감사의 말 드리고 싶고
댓글에 적었던대로 대학에 붙어 이 책의 위상을 높여보겠습니다.. ㅎㅇㅌ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프사추천받아오 17 2
우히히맘에드는거잇스면이따올릴프사투표에입후보할거임
-
오늘 날씨 꽤 춥네 2 1
22도
-
ㅈㄱㄴ
-
나도 무물보할래 20 3
-
증바람만 20판했네 18 2
두 시까지 하다가 치킨 시키고 월드컵 봐야겟다
-
특목고지둔되나요 0 0
-
기아 뒤져라 그냥 0 2
ㅋㅋㅋㅋㅋ
-
쎈 입문n제라고 숏츠 댓글에서 봤던거같은데 난 걍 유형서라 생각함 다들 ㅇㄸ
-
사람은 말이죠 11 3
모두 조금은, 적어도 조금씩은 아픈 거 같아요 아프다는 게 질병을 가졌다는 것만을...
-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18 1
선넘질 ㄱ
-
현역6모무단조퇴 0 0
6모 23213 언확정사 나왔는데 2학기부터 무단조퇴 때리고 수능공부만 하면 4합8...
-
재수생 성적 변화 평가좀 1 0
현역 6 9 수능 백분위고 (수능날 ㅈㄴ 말아먹음) 백분위언매미적영어정법사문현역...
-
와꾸 별로 + 남자 + 정신병 -> 최악의 3종 조합임 25 6
수요는 진짜 단 하나도 없음
-
에너지드링크같은거 매일 마시면 안졸수있나 ㅠㅠ,,
-
기아.... 0 0
뭔 이런새끼들이 다 있지.. 오늘 안 봐서 다행이다 차라리 ㅅㅂ 올해는 좀 잠잠하나...
-
간쓸개 온라인 오프라인 차이 2 0
간쓸개 온라인 월간간쓸개 2권까지 풀었고 3권 배송오기전에 구독취소하고 이감...
-
여름의 집공낭만 ? 1 1
참고로 비흡연자입니다
-
세카이데 이치방 오히메사마 2 1
어흑
-
다들머함 4 0
심심
-
과탐 실모 2 0
물리1 화학1 실모 양치기 하고싶은데 실모 많이 모으는 방법 있을까요? 수능때까지...
-
9급 공무원 치고 왔습니다 17 4
100 95 70 20 30 올해 수능 망하면 다음날부터 교행직 준비하려고 시험삼아...
-
내가 벌써 24살이라니... 6 1
ㅠㅠ
-
수1 : 삼각함수 그래프 (도형X) / 지로함 수2 : 미분계수 계산 (식조작) /...
-
1999년 사람은 4 1
1900년 사람임
-
저는 20대초반 응애임 6 0
-
밥값 아끼는 법 7 4
1. 미소녀로 태어난다 2. 첫 끼만 자기 돈으로 산다 3. 다음 끼니부터는 자기가...
-
나는물속성일지도몰라 7 2
우무문어양 얘는 만타가오리인뎅배에 :D <<< 이러고 웃고 있는 가오리랑은 사알짝...
-
사문 빈곤율 4 0
절대적 상대적 빈곤율이 같다고 빈곤선이 같은건 아닌거 맞죠?
-
ㅈㄴ 틀림 ㅅㅂ
-
저는! 28 4
20살이에요! 늙어보였다면 죄송하지만.. 아무튼 20살이란 말예요!........
-
화작 공부 0 0
화작도 방학때 공부하려 하는데 마닳, 나기출, 강은양 화작 특강 셋중에 뭐가 좋을까요..
-
다른 곳에 물어봤을 땐 비싸다는데 워낙 가깝기도 하고 여기가 공공문화복합센터...
-
6모 화작 37번 0 0
선지 분석하다가 발견한건데 2번 선지에 초가 오늘날 언제 쓰이는지 알려 준다고...
-
공부를 할까 일찍 잘까 2 1
체력 떨어지니 저녁 먹고 2~3시간 골아떨어지고 이러니 루틴 망가지고 애매하네
-
261121 2 1
왤케 뽑아먹을 조건이 많냐 되게 복잡하네
-
[미적88점으로 의대논술 합격❔❓]의대 논술 합격자 라바돈 인터뷰 (1) 2 4
다른 분(닉네임 쿠로미)이 작성한 글을 오르비에도 공유합니다. 학교 등의 정보는...
-
1시건만 자고 오려했ㄴ디 2 0
왜 거의 10시지
-
햇반이 23일에 온다 2 0
난 밥 안먹으면 야마도는데
-
적백이 도대체 뭔뜻인가 했다 2 1
MZ수험생들 미적분 100점을 적백으로 줄여쓰는거 ㄹㅇ이가 ..
-
오르비에 재밌는 일이 없어서 그런가
-
뉴런 과목 순서 1 0
반수생이라 이제 뉴런 시작할건데 수1 수2 확통 병행할까요 아니면 따로따로 한 과목씩 할까요
-
댓글달면 원하는 과목 표지만들어드림 24 1
선착 5 현재 수능완성 국어 물2 화2 사문 제작완료
-
요즘기출엔 없던데 옛기출엔 그 좀 이상한 어려운 말들 많던데 ..
-
남은 방학동안 할 거 추천좀 1 0
ㄹㅇ 아이디어가 없다
-
기어 나갈거라면 난 왜 서울에 있나
-
초고학력자들이랑 만나서 밥 한끼 먹고싶다
-
시기백끝나고 스블 0 0
지금 무불개 회독중인데 시기백 같이해서 끝내고 바로 스블 들어가도 되나영...
-
메가패스 1 0
반수시작하려고 하는데 메가패스 비용이 부담돼서요 혹시 반수패스 따로 작년에 있었나요??
-
4규&이해원즌1 11일 드7&이해원즌2 2주 드가자잇
우와 좋아보이네

ㄹㅇ 좋긴해요 저도 슬슬 리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