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논술 한권완성> 책 리뷰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89257
안녕하세요 이번 <인문논술 한권완성> 무료나눔 이벤트에 당첨된 군필 재수생입니다
당첨자 발표가 어떤 순서인지는 모르겠지만 감사하게도 막차로 책을 배송 받았습니다

*우선 리뷰 작성에 앞서 해당 교재를 이벤트로 제공받았음을 알립니다.
저는 원래 대학생각이 없었다가 우선 2025년도 10월쯤 군대를 전역하고 수능을 준비하기엔 현실적으로 시간이 부족할거같아최저없는 대학 (단국대 경기대 등) 인문 논술을 준비하였습니다.하지만 체계적으로 준비하지 못해 6광탈을 하고맙니다..
그래서 올해 1월부터 수능을 준비하면서 6모정도를 기점으로 논술을 병행을 시작했습니다
사실 어떻게 리뷰를 적어야 책구매를 고민하시거나 인문논술 시작을 준비하는 분들께 도움이 될까 많이 고민했습니다.
근데 결국은 솔직한 리뷰가 가장 중요할거같아 필요한 내용 가감없이 전달드려볼게요 ㅎㅎ
책의 표지,종이퀄

(억빠거르고 ㄹㅇ 이쁘긴함..)
시중 교재중에 종이가 얇은것들이 종종 있는데 지우개를 사용해도 찢어지지않는점이 좋았습니다..
별거가 아닐수있겠지만 이런거에 스트레스받는 저는 좋았어요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건 들어있는 내용이겠죠?
이제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우선 목차입니다
목차를 보면 알수있듯 빈출 주제마다 나눠서 키워드 별로 학습할수있게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점이 이 교재를 끝나고 다시 회독할때 좋을거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보통 사람마다 강점을 보이는 부분도 있고 반면 약점인 주제도 있을거라 생각하는데
이러한 구성은 추후에 약점을 집중공략하기 좋을거같은 구성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음으로 책의 전반적인 구성인데요, 이중에서 특히 박스요소를 통해 핵심내용을 이해할수있었던게 도움이 되었던거 같아요
전반적으로 책의 모든 내용을 다 담을순 없어서 책소개는 이쯤하고
지금 책을 받아보고 약 2주정도 사용을 하면서 느낀점을 적어보겠습니다
장점으로는 우선 인문논술을 작년에 준비할때 막막했던 부분이 대학도 너무 많고 그동안 쌓인 기출도 양이 방대해서
개인이 특정 기출을 선별해서 풀기란 여간 쉽지 않은 일이었습니다.
<인문논술 한권완성>은 29개 대학의 중요기출을 집대성해 부족한 시간에 좀더 효율적으로 공부할수있게 도와주는
교재인거 같습니다
그리고 또 좋았던 부분은

이렇게 빈출소재에 대한 부록부분이었는데요 저는 사탐선택자라 어느정도 이미 알고있는 내용이 많았지만
접해보지 못한 분들도 이해가능하게 명료하게 정리해주신거 같습니다!
더써봐야 알겠지만 현재로써는 독학서라는 범주에 어울리는 책이 잘 나온거같아 좋습니다
인문논술의 경우 시장 파이가 워낙 작기도하고 양질의 자료나 수업을 찾기란 타과목에 비해 매우 어렵습니다
학원을 다닐 시간적,재정적 여유가 안되시는 분들한테는 아주 좋은 대안이 될거같고
저처럼 군대 안에서부터 시작하시는 분이라면 최고의 선택이 아닐까 감히 말해봅니다
책 이벤트를 열어주신 저자분께 다시한번 감사의 말 드리고 싶고
댓글에 적었던대로 대학에 붙어 이 책의 위상을 높여보겠습니다.. ㅎㅇㅌ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한국사 자작 문제 12 2
안녕하세요, 스타로드입니다. 종강 및 시험이 이제 별로 안 남아서, 자작 문제...
-
과탐가산이 2 0
사탐 과탐 변표를 따로 낸다음에 거기에 가산을 하는거임? 변표=가산 부여하기 이런...
-
크아악똥테가댓어 5 2
졸다가팔로우를눌러버력어ㅡㅡㅠㅣㅔ
-
순애썰(?) 3 1
딩초 4학년때부터 좋아하기 시작해서아직까지도 간간이 떠오르는 사람이 있삼근데 이건...
-
교권 강화를ㄱㄱ 0 0
교사 수도 축소하고
-
순애썰 5 0
지금 대략 10년 가까이 한 여자를 만나고 있음
-
2811 수학 6 1
문과들을 배려해서 수1 수2 확통 셋 다 쉽게 출제해서 1컷 92 만표 135...
-
순애썰 8 0
좋아하는 여자따라 같은 동아리도 가입함
-
바다 배 표 예약 3 1
드디어 됬네 시벌
-
경북대 경영 인식 ㅇㄸ요 4 0
6모 정시 적정뜨는데 옛날엔 되게 높았다고 들었긴했는데 요즘엔 어떤 라인인지를 잘...
-
블루 아카이브 0 0
뮤직비디오 이번ㅁ거 잘만들었네
-
오늘 아주 귀여운 장면을 목격함 12 1
유치원생쯤으로 보이는 동생이랑 초등학교 저학년쯤 되어 보이는 형이 손을 꼭 잡고...
-
새벽 축구볼사람? 15 2
2시 네덜 vs 스웨덴 5시 독일 vs 코트디부아르
-
또다시 돌아온 프사투표 10 0
삼칠의프사를골라주는것임미다진지하게골라주는것임미다123애니프사 외에 변주도...
-
내신 생윤 오개념 13 0
현돌 설명이랑 학교에서 가르쳐준 내용이랑 다른데 이의제기 한번 해보는 거 어떻게...
-
소중했던 사람아 3 1
이젠안녕 그래그래이젠안녕
-
두유가 우유가 아니엇음 3 0
충격
-
과탐최저vs 사탐 3 0
반영교과기준 2.2 제주대 지역인재 교과 약수.. 지역의사 연쇄작용으로 내려오는거...
-
첨부터 스타팅블럭 했어야했나 2 1
지금 들어갈순 없는데
-
28수능 폰트 0 0
.
-
심지어 의전원 병행이라 정시 의대 한 300명
-
의대에 가려면 6 2
수학 1컷조차도 안된다니
-
으윽 3 3
도대체 10문제를 몇시간동안 푼거야…
-
이거처음듣고너무좋아서당황함 6 0
최애케이팝중에하나임...
-
내일숙취가무섭다 2 1
아흑
-
별을 보는 눈을 가졌으면서도 2 3
나뭇가지 끝에도 닿지 않는 팔을 가졌다는 것은 너무 슬프지 않은가요
-
ㅈ됏다 ㅅㅂ 1 0
자기평가서 시간 놓쳐서 제출 못함 ㅅㅂㅅㅂ… 월욜에 빌면 받아주시려나?ㅠㅠㅠㅠ
-
ASL 하면 많이 봐주세요 2 0
롤보다 더 재밌습니다
-
7시간째속안좋네 3 1
인생개병ㅅ느
-
확실히 엔제 이름력 중요함 9 2
개인적으로 설맞이 화룡점정 4의규칙 이런것들은 이름력 높다고 봄
-
언어도 한문제씩 추론 개빡세게 시키는거 나오고 매체가 무슨 지문 길이가 두페이지가...
-
우리아빠 목사님인데 0 0
아빠 교회다니기가 정말 싫엇음 나는 무교니까 그런데도 나를 강제로 교회에 데려갓음...
-
그런 느낌 아는 사람 2 0
학교에서 9시부터 12시 40분까지 자고 일어나서 점심 먹으러 가는 기분
-
ㅠ..질문이요 6 0
저 궁금한거있는데요 08 재수 왜 안되는건가요? 2028 수능에서 정시 100%인...
-
등교해서 눈감고 1 1
일어나니 애들 다 점심먹으러 가있던 그런 경험 낭만 있었는대
-
순애썰 풀어봄 혐오 주의 6 4
그런 게 있었으면 이러고 있진 않았겠지
-
27수능 등급컷 스포 6 1
1컷-2컷-3컷 (만표) 언매 78-70-61 (155) 화작 83-75-66...
-
고등학교때 항상 3 2
자는학생 잘 안깨우시는 선생님을 좋아했음 시간표보면서 언제 잘지 계산했는데
-
본인 고3에 최고의담임쌤만남 0 0
항상 담임복이있음
-
옵붕이들 한숨 쉴 때 3 0
입 가려라 똥내 진짜
-
순애썰좀 풀어봐라 10 2
재밌는거없냐
-
이거 틀인가 10 1
-
1998년 입결 예상표ㄷㄷ 5 0
건수랑 부산대 수교랑 동급ㄷㄷ
-
심심허다 2 0
심심해
-
기분이너무좋구나 2 0
-
왜 죽는 게 두렵냐 6 0
일단 나는 안 두려움 시발 이미 지옥인데 뭐
-
추락하는 것은 날개가 있다 3 0
그러하다
-
돌아온 오늘자 개발일지 10 3
제 노트북도 외장하드도 뜨끈뜨근하네요... 이거 쓰고 좀 쉬게 뒀다가 다시...
-
오뿡이들 내가 우산 찾은 거 알지 ? 14 1
잘자.
우와 좋아보이네

ㄹㅇ 좋긴해요 저도 슬슬 리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