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논술 한권완성> 책 리뷰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89257
안녕하세요 이번 <인문논술 한권완성> 무료나눔 이벤트에 당첨된 군필 재수생입니다
당첨자 발표가 어떤 순서인지는 모르겠지만 감사하게도 막차로 책을 배송 받았습니다

*우선 리뷰 작성에 앞서 해당 교재를 이벤트로 제공받았음을 알립니다.
저는 원래 대학생각이 없었다가 우선 2025년도 10월쯤 군대를 전역하고 수능을 준비하기엔 현실적으로 시간이 부족할거같아최저없는 대학 (단국대 경기대 등) 인문 논술을 준비하였습니다.하지만 체계적으로 준비하지 못해 6광탈을 하고맙니다..
그래서 올해 1월부터 수능을 준비하면서 6모정도를 기점으로 논술을 병행을 시작했습니다
사실 어떻게 리뷰를 적어야 책구매를 고민하시거나 인문논술 시작을 준비하는 분들께 도움이 될까 많이 고민했습니다.
근데 결국은 솔직한 리뷰가 가장 중요할거같아 필요한 내용 가감없이 전달드려볼게요 ㅎㅎ
책의 표지,종이퀄

(억빠거르고 ㄹㅇ 이쁘긴함..)
시중 교재중에 종이가 얇은것들이 종종 있는데 지우개를 사용해도 찢어지지않는점이 좋았습니다..
별거가 아닐수있겠지만 이런거에 스트레스받는 저는 좋았어요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건 들어있는 내용이겠죠?
이제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우선 목차입니다
목차를 보면 알수있듯 빈출 주제마다 나눠서 키워드 별로 학습할수있게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점이 이 교재를 끝나고 다시 회독할때 좋을거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보통 사람마다 강점을 보이는 부분도 있고 반면 약점인 주제도 있을거라 생각하는데
이러한 구성은 추후에 약점을 집중공략하기 좋을거같은 구성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음으로 책의 전반적인 구성인데요, 이중에서 특히 박스요소를 통해 핵심내용을 이해할수있었던게 도움이 되었던거 같아요
전반적으로 책의 모든 내용을 다 담을순 없어서 책소개는 이쯤하고
지금 책을 받아보고 약 2주정도 사용을 하면서 느낀점을 적어보겠습니다
장점으로는 우선 인문논술을 작년에 준비할때 막막했던 부분이 대학도 너무 많고 그동안 쌓인 기출도 양이 방대해서
개인이 특정 기출을 선별해서 풀기란 여간 쉽지 않은 일이었습니다.
<인문논술 한권완성>은 29개 대학의 중요기출을 집대성해 부족한 시간에 좀더 효율적으로 공부할수있게 도와주는
교재인거 같습니다
그리고 또 좋았던 부분은

이렇게 빈출소재에 대한 부록부분이었는데요 저는 사탐선택자라 어느정도 이미 알고있는 내용이 많았지만
접해보지 못한 분들도 이해가능하게 명료하게 정리해주신거 같습니다!
더써봐야 알겠지만 현재로써는 독학서라는 범주에 어울리는 책이 잘 나온거같아 좋습니다
인문논술의 경우 시장 파이가 워낙 작기도하고 양질의 자료나 수업을 찾기란 타과목에 비해 매우 어렵습니다
학원을 다닐 시간적,재정적 여유가 안되시는 분들한테는 아주 좋은 대안이 될거같고
저처럼 군대 안에서부터 시작하시는 분이라면 최고의 선택이 아닐까 감히 말해봅니다
책 이벤트를 열어주신 저자분께 다시한번 감사의 말 드리고 싶고
댓글에 적었던대로 대학에 붙어 이 책의 위상을 높여보겠습니다.. ㅎㅇㅌ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에코라 8 2
-
옯스타가뭐예요 3 0
-
교양을 쌓아야지 1 0
ㄹㅇ 인문학적사고를 좀 해야함 나도 이젠좀
-
옯스타가 뭐임? 5 0
나 그건 없고 그냥 릴스싸개하는 계정은 있음
-
입시판 근황 제일 궁금한 사람 3 3
보현누님 어디서 뭘 하고 사시는지 근황이 하나도 없음..
-
나도 학교에 어둠의 정시파이터 모임을 만들어볼까 1 0
회원: 1명
-
어떻게 팔로워 중에서 둘 빼고 다 애니 프사일 수 있죠?
-
옯스타두개굴림청년 1 0
-
아 ㅋㅋ 더 웃긴 게 많은데 2 0
저격먹을 것 같다 ㅋㅋㅋ
-
생각보다 케이스가 많을 것 같음 얼굴만 민증사진이랑 비슷한 사람 구해서 시험 보게...
-
국어?-? 1 0
성적올렸던 애들보면 국어가 그래도 감이 있었더라 -> 여기서 감은 어느정도 수준이라고 생각하심
-
[단독] 선거 준비에 쓰랬더니…'수십억 예산' 돌려막았다 1 1
선거관리위원회를 둘러싼 논란, 말 그대로 끝이 없습니다. 이번에는 선거 준비에...
-
일본여행 2주남았다 9 0
힐링하고 올게
-
내신이 왜 중요함 0 0
여기가 내 신인데 ㅋㅋ ㅋㅋㅋㅋㅋㅋ 아 개웃기네 ㅋㅋㅋ
-
본인은게이도보추도아님 5 1
여자좋아하는남부이에요
-
본인 07년생이고 작년에 논술 붙어서 대학 갔는데, 갑자기 논술로 반수 마려워짐...
-
.... n수생 수능때 40프로는 ㅅㅂ 넘겠는데 걍 135 나올듯. 지금 개 시발...
-
나는 꼭 거기서 찐친구들 만들어야겠어
-
전설로 떠나는 대치동의 영웅 4 4
-
학교에 정시팟 이런게잇음?! 9 0
본인학원쌤학교에는정시팟이잇엇다거함
-
2027 대성 프리패스 완전 양도는 아니고 제가 가끔씩 김승리쌤 강의만 모니터링...
-
제 곱창 드실래요? 4 1
아니요 저는 곱^3창 먹을건데요? ㅋㅋㅋㅋㅋㅋ 아 시발 ㅋㅋㅋ
-
나 게인가 18 4
저 게이임????!?
-
ai안경이나 렌즈써서 안 들킨 사람도 있지않을까 3 1
으음..
-
이 작은 지폐가 0 0
8500원ㄷㄷ 나라 방했네
-
반수생 한지 노배인데 0 1
한지 암기량 지구보다 많아요? 그리고 사문은 개념기출 말고 도표특강 들어야 하는 것...
-
모몽가 등장 6 2
기분이 좋아요 야호야호
-
밸런스게임 5 0
국어+ 수학 180분 보고 점심먹기 Vs 현행대로하기
-
파마늘사생팬 2 1
입니다
-
재수생인데 이별후유증 1 0
어케 극복하나요ㅠ.. 헤어진 이유도 제 잘못이 맞는거 같고 여자친구도 진짜 너무...
-
밸런스 게임 4 3 2
탐구 2개중 잘본거 못본거에 원점수 복붙하기 vs 영어 원점수 4점당 국어 아님...
-
Ai 렌즈 있으면 어떡함 3 0
-
사탐에 쓸 시간 많은데 동사, 세사 중에 뭐할까요? 둘 다 노베고 지금은 세사에 더...
-
난 이 이야기를 참 좋아한다
-
밸런스게임. 2 0
국어, 수학, 영어, 한국사, 탐구1, 탐구2 전체 180 문항 중 무작위로...
-
9호선 사람 뭐노 0 0
출근길 같네 이래서 급행은 싫긴 하지만..
-
마지막 짝녀를 완전히 잊는 데 4 1
꼬박 1년 2개월이 걸렸구나…
-
아침에 일어나면 오늘도 살아있구나 하고 감격의 똥(싸고)물먹기 조진 다음에 오늘은 뭐할지 고민함
-
아진짜제발죽고싶다 2 1
제발제발제발제발제발제발제발제발제발
-
50년만 일찍 태어났어도 16 4
태어나자마자 전쟁통 ~ 3살까지 전쟁유소년기 청년기 앵간해선 거의 쫄쫄 굶고 북한...
-
요즘 털갈이 시즌이라옹... 4 1
집에 빠진 털들이 너무 많이 날린다옹.. 그루밍하는 시간도 길어진다옹
-
기하 배포모 진짜 잘만들었는데 4 1
풀 사람이 없다는 게 문제다
-
Ai 안경 못 끼게 하는법 2 3
일주일 전에 개인이 쓰는 안경을 걷어가서 검사하기 -> 이상이 없는걸 확인후 수능날...
-
9호선 급행 순간이동장치타기 2 0
-
"'모두의 창업' 정보 유출, 프로젝트 참여 기업 해킹으로 발생"(종합) 1 0
강승규 의원 자료…"솔루션 업체, 비정상적인 방식으로 비공개 정보 확보" 중기부...
-
하사십 0 0
이미지 하사십 많이 어렵나요? 5모 88 6모 96(22틀)인데 다른 n제 더 풀고...
-
밸런스 게임 3 8 0
모든 과목 시험시간+10% 추가시간 vs 모든 과목 문제 랜덤으로 2문제씩 답 알기
-
상상 현장응시 3 0
상상은 이감처럼 모의고사 시행반 이런거 없나요? 현장응시 하고싶은데 아무리 찾아도 안나와서 여쭙니다
-
곧 수능 안경 생기겠노 ㅋㅋㅋ 1 4
이 글은 성지가 됩니다
우와 좋아보이네

ㄹㅇ 좋긴해요 저도 슬슬 리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