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평 -> 수능응시하면 느끼는점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85463
1) 평가원 수학은 모평때 변별력문제를 낸다하더라도 , 수능만큼 제대로된 변별력 문제를 내지않는다.
Only 수능때 변별력을 확보한다의 문항이 나온다.
2) 국어는 기조대로 공부하면 저능아 인증하는것과 다름이없다.
모든영역 EBS연계랑 별개로 , 전영역을 다해야 수능때 어느정도
저점을 높일수있다.
3) 영어는 쉽게나온적이 딱히없다. (2018수능때 1등급 개많아져서 원서접수 난리난이후로 이때부터 5~7%를 목표로함)
4) +1을하면 인강이 굳이 효율적이지 않다는걸 깨닫는다.
강사들이 말하는건 수능때 먹히지않는다. 그냥 자습이 매우 중요하다.
5) 사설고퀄리티 모의고사도 싹다 손바닥위에서 갖고노는 시험이
대학수학능력시험이다. 시험문제 / 배치 / 사고회로등이
6,9모평과 차원이다르다.
6) 개념 기출이 누가 질문해도 나오는수준으로 설명할수있어야
공부했다는 말이 성립한다. 체감상 이정도수준이 되면
수능기준 최소 1컷~2초반은 먹고들어간다. (국수영)
7) 기출문제에서 항상 ㅈ같은문항이 나오면 보통 수능시험이다.
8) 6,9안치고 수능만치는 고인물들이 상당히있다.
평가원은 이들을 변별을 해야하는게 목표이므로 당연히
6,9에비해 수능이 떨어지는 통계는 당연하다.
9) 대학수학능력시험의 가장 큰 목표는 변별력확보가 중점이다.
6,9중 단 하나의 시험이라도 쉽다고 평가받은해는 수능때 황밸런스거나 , 변별력을 가진 시험이 대부분이였다.
10) 돈붓는다고 잘보는시험이아니다.
11) 실전개념 딸깍해서 잘보는 시험이아니다.
* 나름 기억나는대로 , 그리고 깨달은것 위주로 썼는데 메인으로 갔네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오르비 정치성향은? 12 0
-
그리고 그 악인들이 정권을 차지하고 기득권을 먹는건지...참
-
오르비언 특정하는법 17 8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르비언을 특정하는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저는 오르비언의 학교나...
-
문제 만들기 공부법 근데 두시간동안 두문제밖에 못 만듦 음
-
연대다니고시키는거다해요 ㅎㅎ 3 0
-
22수학이 좋았던게 6 1
대부분의 "나형 표본"이 9번부터 막혀서 표점 자판기됨
-
2병하고 반병더 먹는순간부터 순간적으로 의식이 끊겼다가 돌아오네
-
다른건 모르겠고 2 1
내가 한 ~~주장에 일방적•배타적•편협적인 동조를 해주지 않는다? => 너는 무조건...
-
다시 무한 세수 무한 샤워 계절이 오는 거 같습니다 머리 말릴때도 더워지는 그...
-
이 법은 기준도 모호하고 주관을 법에 끌어드린거 아닌가 3 2
역겨운걸로 법 만들거면 더불어민주당 의원 전원 징역 이런건 안만들어짐?
-
문서연 쌤이 ‘0점 찾기’ 등 도표 풀이법에 있어서 유명하신 거 같던데 메가 인강...
-
생각해보니 0 1
오르비독스에 6, 7단원 기출분석을 안올렸더라 그룹과외 교재에 이미 있어서 굳이...
-
요새 너무 섹트를하고싶은욕구가듦 14 2
대체 이런글에 왜 들어오는거야 제목어그로다
-
23>24>26>25>22 미적은 24>>>>>>>>>>25>23=26>22
-
스키피 맛있다 2 0
땅콩버터 오랜만에 먹으니 맛있네요
-
잉잉 3 0
멘헤라 터졌어
-
나같은 도태남들은 행복주택에 월 100만원 정도 기본소득 주면서 가둬놓으면 역겨움이 사라지기 때문
-
수험생 여러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
수학 이상적인 1컷 8 0
-
넙죽이 왤케귀여움 2 0
진짜 넙죽넙죽하네
-
앞으로 축협을 어떻게 해야할지 정치적으로 조지면 독립성 때문에 또 fifa에서 협박할텐데
-
수능이 끝난다면 10 0
건담 개많이만들거야
-
이땐 귀여웠는데…ㅠㅠ 24 1
공부하다가 잠시 앨범 돌려보다가…ㅎㅎImage caption
-
작년 10모 물리학 푸리 1 1
아이패드 종이필름 필기감이 매우 좋습니다 20번은 못풀겠더라구요
-
머리아퍼.. 13 0
-
진짜로 소신발언을 하자면 5 0
소신발언 ~
-
안녕하세요 현재 고3 현역이고 지금까지 공부를 아예 놨다가 아예 쌩노베상태로...
-
남자그려놓고 여자라 우기는판에 뭐 어케 구별할건데...
-
애초에 시발 막는다고 막아질거라고보는게 개웃김 15 7
애초에 범죄저지르는방법 다 누구나 아는데 의지로안하는건데 멍청한 대중들을...
-
어 그래그래 0 0
입대까지 매일 마셔쥬마
-
보통 1 0
사설 몇점 정도 맞아야 수능에서 원점수 96 이상 받을 수 있다 생각하심 다들 난...
-
처음으로 호감인 법 나왔네 2 8
정신이상한애니충들박멸
-
어려워서 울었다 솔직히 말하면 손도 못댈정도로 어려운 건 아니였는데 준킬러를 빠르게...
-
그냥 문재인 이새끼가 문제임 6 8
동의하면개추
-
사문 임정환, 윤성훈, 최적 1 0
누가 제일 좋았음?
-
소신발언) 8 2
역시 다들 캬루를 좋아하는게 분명해
-
-현상황 매일 단어 워드마스터 2000 day2개 알고리즘 걍 독학으로 하루에 네...
-
나 여잔데 아동2D음란물 처벌할시간에 교육과정부터 바꿔야한다고 생각한다 15 6
반박안받음
-
강대6평 편입컷이 3합5던데 4 1
수탐탐 211이면 발뻗잠 ㄱㄴ임? 미적 85 쌍사 5050임. 111들은 시대로...
-
할청법은 안 만드나.. 5 0
에휴
-
히로미 귀엽죠 3 0
-
6섶 백분위 궁예좀 0 0
화작 확통 세지 사문 65 88 75 48 44
-
사회정의를 바로잡기 위해 활동하던 단체에 그런 짓을 했던게 부끄럽네요..
-
에휴 사는거 귀찮다진짜존나 3 0
-
26수능 수학 어려움 22 0
개인적으로 선택 미적분 기준 25수능보단 26수능이 더 어렵지않나 생각합니다
-
난 천재냥이라옹 3 0
같은 고양이중에 나보다 천재냥이는 본적 없다옹
-
왕거지라 쿠키오븐으로 쌀먹함 0 1
적금들때마다 100쿠키씩줘서 개혜자임 천원만넣어도만들수잇어서
-
근데안보면뭘로해소함 3 0
ㅇ
-
이거들어바 3 0
굿
-
스블 + 카나 ㄷ 페메 1 0
반수생이라 스블 들으면서 카나 페메 둘 다 하긴 시간 부족할 것 같고 카나랑 페메...

6에서 정곡 찔렸습니다
ㄹㅇ
작년 6평수학이 그나마 좀 예외인가
작년 6평은 수능이랑 바꿔야 함뇨
6평 퀄이 훠어어어어얼씬 나았음 21번만 남기고 ㄲㅈ
ㅇㅈ 작수 22는 ㄹㅇ 폐기물
1.2등급은 강사보단
개인에게 달렷음
좋은글 감사합니다
3번이 은근
사람들 간과하는 요소
2022 2023에서 12% 7.8% 수능 말고는 그 뒤로 4% 5% 3%임
너무나도 공감하는 바입니다
ㄹㅇ이다
항상 좋은 글 감사합니다
1번은 국어에서 문법문제들에도 일반적으로 해당하는 이야기 같네요
1.수학 변별력 문항은 수능에만
2.국어는 무조건 수능은 어렵다
4.인강무의미
6.기출은 기출년도가 기억날정도로 씹어먹어야한다
7. 정확히 말하자면 신유형은 수능에만 나옴(6평에는 소재만 다르지 결국 같은유형임)
구구절절 옳은말 공감합니다
7번 ㄹㅇ맞는듯
최상위권으로 갈수록 4번 인강은 거의 의미없죠. 너무 효율낮고 수준도 낮은 공부임.
5번 빼고 ㅇㅈ
‘변별력 확보’ 인정합니다

어캐잘보나요..그래서 돈 안붓고 관광수능 봐서 성공했습니다
국어기조대로 공부하는게맞을수있는데
그 기조가 모평이랑 상관없다는걸 명심해야하는
4번 ㄹㅇ
재수때 헛공부만 안했어도 재수로 끝냈을 듯
이유 알려주실 수 있나요….
풀커리 강박증에서 벗어나서
필요한 강의만 골라서 듣는거죠
4번 ㄹㅇ 통찰력
4번 보통 처음 개념 할때 듣고 +1을 시작하면 보통 안듣게 되는거 같음 그때 꼼꼼히 들었다면 들을거 다들은거임.. 그래서 상위권 재수가 ㅈㄴ 무서운거..
압도적인 순공량이 나오기때문
계속 자습하다 심심하거나 힘빠질때쯤 인강보는데 이건 괜찮겠지
6번 ㅇㄱㄹㅇ 실전개념 했다고 개념이 완벽하개 된게 아님 수분감 한 번 돌렸다고 기출을 완성한게 아님 어쩌면 개념이란 완성할 수 없어서 항상 엔제나 모의고사를 풀면서 내 개념에 빈 곳을 찾고 기출문제를 다시보면서 거기에 사용하는 논리를 외워둬야 실전에서 쓸 수 있다고 생각함 그과정에서 굵직한 기출문제들이 자연스럽게 외워지는거고
현여기인데 너무무섭네요.ㅠ
수능최저 맞춰야하는데ㅠ ㅠ
10은 이나라 어머니들이 좀 아셨으면 함

영어는 항상 어렵다이정도면 이미 번뇌를 깨달은듯한 깨달음인데
4가 레알임
평가원에서 수능 출제할 때 항상 그래왔듯이 태어나서 처음보는 문제 ㅈㄴ 잘 만듦. 애초부터 사설 모의고사의 킬러문제들은 대부분 기존 기출 내용을 토대로 더 어렵게 만드는거지 뭔가 새로움 느낌이 별로 없음..그나마 괜찮은 실모 10개중 3문제정도...?
기조대로 공부한다는 게 무슨 말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