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주의) 국완 실모 고전소설 리뷰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81902
1회차 창선감의록: 화욱의 이복자식들 중 맏아들 화춘은 앰생이고 둘째 화진은 군자감임. 지문은 살짝 어려운데 문제는 중상 정도로 기출 열심히 했으면 무난한듯. 이복자식들이라는걸 초반에 눈치채지 못한다면 어려워질수도...
2회차 운영전: 등장인물 자체도 많은데 남궁 서궁과 김 진사, 안평대군 이들의 수평/수직 관계와 집단의 폐쇄성까지 모두 고려, 심지어 나들이 가니 마니, 장소를 어디로 하니 하는 의논에서 벌어지는 집단 간/궁녀 개인들 간 갈등도 파악해야 돼서 할매턴우즈를 뛰어넘는 역대급 고전소설(물론 사설에 절여졌다면 중상 난이도 정도로 느껴질순 있음)
3회차 두껍전: 패드립과 거짓말 싸움이 인상적. 똥 얘기도 나옴. 19번 문제가 사람에 따라 매우 어려울 수 있음.
4회차 강로전, 호종상가사면상소: 강로전은 현대어로 풀이하면 강짱깨 이야기 라는 뜻으로 조롱의 의미가 담겨있음
대충 사르후 전투와 조선의 굴욕 등 실화기반 전쟁소설인데 임진록 따위보다 훨씬 사실적임
난이도는 무난한데 일단 소설을 가나로 해놔서 길이가 매우 긺...
22번은 요즘 기출 트렌드 준킬러였고 24,27번 문제가 매우 어려웠음
5회차 이춘풍전: 24 고1 기출, 문학 교과서 수록, 20수특에 있던 친숙한 작품. 다섯 작품 중 지문 수준도 문제난이도도 제일 무난한 편. 남장모티프 소설+아내의 남편 참교육물 만 기억해도...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재미가 없다 0 2
레제가 좋아하는 랜덤 게임~ 무슨 게임~! 게임 스탌~!
-
ㅈㄱㄴ
-
메가랑 시대 둘다 하시는쌤들은 0 0
계약조건에 그런거 제약이 안걸려있으셨나 동욱쌤도 그렇고 윤성훈쌤도 그렇고 메가랑...
-
투표ㄱㄱ 0 0
2등급 후반 정도 떠요 ** 좋은 거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여
-
정시수시 3 0
고2인데 1학년 내신이 1.6이에요 (5등급제) 9등급제 기준으로 대충...
-
오르비에서 2 0
컨설팅 같은 거 홍보하면 정지 먹음? 수시 컨설팅 진행중인데 1시간에 3만원 꼴이라...
-
아 끝말잇기하자 47 2
가위
-
잠을 왜 자야됨? 1 1
?
-
제가다시일어설수잇알가여ㅠㅜ 2 0
-
08) 오늘은 좀 쉰 사람의 공부인증 12 31
설맞이 수1 label7 풀고 오답마무리하고… 도형은 역시 다시 푸니까 풀리네요...
-
지인이 날 지켜보고이따 5 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찰떡 아이스 원래 3알 이엇음 9 0
-
키는 1 0
중3~고2 사이가 제일 많이 크는 듯 이 사이에 15센치 컷음
-
우울증으로2학년1학기를말아먹음 3 0
-
최애 N제 2 2
설맞이 처음 접했을 때 N제치고 사설틱함 되게 적은 깔끔담백이라 반해버림
-
레전드인생망함청년 2 0
1학년:수시연고대가?능 2학년: 5등급제로 2~3점대예상
-
지금 이제 1년인데
-
다시 돌아온 개발일지 7 1
오늘은 평소보다 오랜 시간을 쏟은 것 같아요! 그리고 매일 자작 한 문제씩...
-
목표 3 3
수능잘보기 의대가기 현정훈조교되기 현정훈과사귀기 현정훈과결혼하기
-
아오 항마력딸려 11 0
으... 시발 나 너무 병신짓했었네 역시 ㅋㅋㅋㅋㅋㅋㅋㅋ
-
난 재수생임 0 1
작년 수능 학원서 친걸 현역 수능으로 치기로 마음먹었어 이번애 못가면 ㄹㅇ 버러지다 ㅇㅇ
-
D-151 끝 0 0
생투런 고민 소식을 들은 친구가 찾아와서 하는 말이 "마, 니 통합과학...
-
우리학교 최초의 정시러 2 0
와타시
-
아직도수시하는ㅇ이유 0 0
내신이아직아깝긴함 1학년걸로연고갈수잇엇는데 올해우울즐ㅇ씨게와서그걸다말아먹음
-
하프모고 0 0
고3 현역인데 하프모 수학 일주일에 몇회분 푸는게 적당할까요?
-
역시난오르비밖에없어 1 0
다른곳은 다 날 배척해
-
빌리 진 이즈 낫마이 라바 3 1
ㅇㅇ
-
학교쌤충격발언 11 1
수시러들이 정시파이터보다 수능을잘본다 정시할거면 삼수해야된더
-
와 나 중딩때 와꾸 레전드네 3 0
ㄹㅇ
-
리트 푸는 거 스테이할까요? 0 1
독서를 좀 못하는데 (6모 독서만 3틀) 리트300제 풀다가 벽느껴지는 때가 많고...
-
나 파마늘인데 4 0
AI안경으로 의대 합격햇다
-
평가원이 난 쉬운데 다른 사람들만 어려운 문제 출제하면 좋겠다 4 0
나만 변별당하지 않는 문재 위주로
-
허수일기(4) 6 0
모종의 이유로 양심의 6시간만;; . . 다들 다음주도 화이팅!!
-
문학 장르별로 읽는 법 잘 알려주는 강의 뭐가있을까요 0 0
듣고 좋았던거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근데ㅔ지금당장정시할건아니거 1 0
2학기하면100%머음을정할거갗음
-
와 진심 ㅈ같음 0 0
그냥 다 짜증나고 ㅈ같고 맘에 안듦 그리고 내가 제일 ㅈ같다는게 더 ㅈ같음 살기싫다 ㄹㅇ
-
학교가기 싫다 0 0
학교갈때마다 모기 2방씩 물리고 옴
-
형왔다 17 1
월요일 잘보내라. 쉬어.
-
현재 표본: 9명, 평균 점수: 43.8점, 최고 점수: 47점 (2026/6/21...
-
수시학교인 0 0
하지만8일뒤에나는정시파이터기더ㅣㄴ다
-
현정훈조교하고싶어서울었어 1 0
조교할래....
-
수시에서도태된사람으로보는거같음;;
-
If your dreams do not scare you they are not big enough 4 0
from 관악 to 고의
-
근데 ㄹㅇ AI 안경 수능 때 어떻게 다 잡으려나 13 0
선관위 같은 것만 봐도 우리나라가 그렇게 체계적이고 신속하게 대응할 거 같진...
-
정시선언반응 8 0
제이야기는아니고 다른선배가정시선언했다는거 제 동아리 애들이 알고 뒷담까던데요;;;...
-
귀여운 캐릭터. 0 0
-
공부하면서 들을 노래 ㅊㅊ 좀 2 0
수학 풀 거임
-
졸리 3 0
-
과탐때문에 9모가 두렵다 1 1
과탐농가 처참하게 망해버렸는데 작년 6모 9모 수능은 물생 다 1 1이었는데 이번...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