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2 재입학 조언 많이 해주세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78678
현 고2이고 자퇴 후 내년 2학년으로 재입학할 생각이 있습니다.
서울 평반고이고 내신은 1학년 때는 1.00(5등급제 기준), 올해 6월 모고는 11112 (원점수는 차례로 96, 84, 91, 통사통과는 생각 안 남)이 나왔습니다. 목표는 인설의입니다
문제는 이번 중간고사에서 물화생을 올2를 받는... 상황이 벌어졌다는 겁니다... 원점수도 처참합니다.
개인적인 문제, 심리적인 문제, 학교 적응 못함, 확 어려워진 난이도 등등.. 변명으로 들리실 수도 있겠지만 점수를 못받은 것을 떠나 최선을 못다했다는게 가장 후회스럽습니다. 재입학을 부모님께 말씀드려 봤으나 아직까지는 반대를 하시고 아무래도 쉽지 않은 선택인 만큼 저도 확신이 들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번 중간고사로 많은 깨달음을 얻었고 재입학 시 잘 해낼 자신도 있습니다. 1학년 때 등급은 잘 받았지만 원점수가 그닥인 것도 많고 모고도 너무너무 부족한 것을 잘 아는 만큼 최선을 다할것 입니다.
자퇴 후 재입학 시 성적을 리셋할 수 있는 장점도 있지만 대입시 불이익이 생기고 2028 입시의 수혜를 못 누리는 등 혹은 이 외의 제가 모르는 많은 단점들이 있을 것 같은데 제가 너무 현실 도피적인지는 않은지 앞으로 어떻게 하는게 최선일지 조언 많이 부탁드립니다. 미리 감사드려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ㅈㄱㄴ
-
기상완료 2 0
-
다음닉 정했다 2 0
현 시대 최강으로는 부족하다 ‘고금제일인’
-
메가패스 1 1
지금부터 윤성훈쌤 강의만 들으려고 하는데 메가패스(45만원) 사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
센츄 7 1
성적표언제나와ㅜㅜ
-
열품타 인원모집 5 2
순공시간 커트라인이 존재합니다. 쪽지주시면 순차적으로 답변드리겠습니다.
-
올해 안경 쓴 사람들은 ai 안경 때문에 검사 빡세게 당할 듯 ㅋㅋ 1 3
교육부나 평가원에서도 이미 인지 다 하고 있을텐데 그래도 겉으로 보면 티가 많이...
-
9모 신청 5 0
띠발 9모 학교 신청 못 함. 학원 어디 알아봐야함..?
-
먼가 좀 그시기하단말이디..해도해도 만족이 안대는 느낌이라캐해야대나움움걍 공부를...
-
'취임 후 첫 데드크로스'...대통령 지지율 5주째 하락 [Y녹취록] 1 0
■ 진행 : 박석원 앵커, 조예진 앵커 ■ 출연 : 조현삼 민주연구원 부원장,...
-
연대생 콤 2 1
바코드 한번 받아서 캡쳐해놓으면 계속 쓸수있는거 아니었음?? 안먹는데 다시 발급받아여되나
-
9모 접수완 2 1
달려보자..
-
pastkice 진심 고트 7 2
실모기록소 생김 ㄷㄷㄷㄷ 퀄리티 개좋음 이외에도 다크모드나 선호과목 지정하면...
-
현직약사피셜인용/약대)약국 월 실수령 800짜리 개국할려면 개국비융 최소5억이상???? 13 0
https://m.fmkorea.com/best/9702286556 블라인드...
-
9모 신청 못했다 습박 1 0
다 마갑인데 어카냐
-
노도강 중계주공아파트 VS 동탄 매매가 5~8억 신축아파트 5 0
ㅈㄱㄴ
-
솔직히 건대가 더 호감이긴해 3 6
외대는 현역때 예비1번에서 떨굼
-
점심 ㅇㅈ 6 1
-
모교도 자리 다 참ㅋㅋ
-
표독해진다 1 1
상상풀고 안쉬고 바로 이해원 푸니까 다 틀림
2학년으로 재입학이 되나요..?
이거되면개꿀인데
자퇴 하고 내년에 재입학은 가능하다고 알고 있습니당!
2학년이 아니라 1학년 신분으로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걸로 알고 있어서요. 만약 2학년 신분으로 재입학이 되면 너도나도 그 시스템 이용할테니 학교 차원에서 그런 길은 막아놨을 것 같은데..
자퇴를 한 후 내년에 결원이 생기는 주변 고등학교에 가려고는 했는데 현실적으로 힘들까요? 현재 희망하는 학교에 결원이 있다고 뜨기는 합니다
음.. 솔직히 후배들 입장에서 재입학했다하면 달갑지 않죠. 자기들 등급 뺏어먹으러 온거니. 가능하다면 다른 고등학교 재입학을 권하고 싶네요. 전 자퇴 후 재입학 해본적이 없어 가능성에 대해 얘기해드리긴 어려울 듯 합니다.
저도 재입학을 한다면 다른 고등학교로 가려고 생각하고 있기는 합니다! 답변 감사드려요!!
재입학이 아니라 휴학했다가 복학 아니에요?
자퇴 후 다시 2학년으로 가는 걸로 알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