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2 재입학 조언 많이 해주세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78678
현 고2이고 자퇴 후 내년 2학년으로 재입학할 생각이 있습니다.
서울 평반고이고 내신은 1학년 때는 1.00(5등급제 기준), 올해 6월 모고는 11112 (원점수는 차례로 96, 84, 91, 통사통과는 생각 안 남)이 나왔습니다. 목표는 인설의입니다
문제는 이번 중간고사에서 물화생을 올2를 받는... 상황이 벌어졌다는 겁니다... 원점수도 처참합니다.
개인적인 문제, 심리적인 문제, 학교 적응 못함, 확 어려워진 난이도 등등.. 변명으로 들리실 수도 있겠지만 점수를 못받은 것을 떠나 최선을 못다했다는게 가장 후회스럽습니다. 재입학을 부모님께 말씀드려 봤으나 아직까지는 반대를 하시고 아무래도 쉽지 않은 선택인 만큼 저도 확신이 들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번 중간고사로 많은 깨달음을 얻었고 재입학 시 잘 해낼 자신도 있습니다. 1학년 때 등급은 잘 받았지만 원점수가 그닥인 것도 많고 모고도 너무너무 부족한 것을 잘 아는 만큼 최선을 다할것 입니다.
자퇴 후 재입학 시 성적을 리셋할 수 있는 장점도 있지만 대입시 불이익이 생기고 2028 입시의 수혜를 못 누리는 등 혹은 이 외의 제가 모르는 많은 단점들이 있을 것 같은데 제가 너무 현실 도피적인지는 않은지 앞으로 어떻게 하는게 최선일지 조언 많이 부탁드립니다. 미리 감사드려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의견을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
ㅇㅈ 7 2
-
ㄸㄸㅇ 4 0
ㄸㄸㅇ
-
09수학평균저하의주범 4 0
뜌땨이
-
오르비를 학교에서 대놓고 할 수 있는 법 알아냈다 ㅅㅂ 7 4
닉네임 파마늘로 바꾸면 닉 들켜도 특정 안되는거잖아?
-
술퍼먹고 7 0
목소리 나가서 일주일째 안돌아옴;; 말을못해
-
미적분 엔제 추천좀 5 0
볼텍스 설맞이(작년) 이해원 풀어봤음 성격은 상관없어요 이해원같이 적당히...
-
자작시 6일차) 쾌변 5 2
세라믹 아래 투명한 호수, 묵직한 생각 하나 배출하니 마음도 늘씬 가벼워진다.
-
공부해야지 6 2
긱사왓는데 폰도안냄 폐급고삼
-
포커 게임을 하는데 5 0
자꾸 올인박아서 돈을 다써버림
-
우울증걸리지마셈 5 0
나처럼ㅁ내신을말아먹응수잇음
-
149일동안 달리기
-
아무거나 질문받습니다 6 0
시대기숙 휴가나왔습니다 선택과목 화작 기하 세지 지2
-
뭔가이제는 5 0
오르비재미하나도없고아는사람도없고 과외안한지도2년다돼가고...
-
내 눈을 높여놓은 주범
-
내일 먹어야지 ㅜㅜㅜ
-
온천수처럼 뜨거운 가슴이 시키는 것이다
-
영어 변천사 ㅋㅋ 4 0
고1 84 68 70 고2 69 68 73 88 고3 71 70 73 영어해야겟지 ?
-
얼굴이나 7 0
보여줘봐라 ㅇㅇ
2학년으로 재입학이 되나요..?
이거되면개꿀인데
자퇴 하고 내년에 재입학은 가능하다고 알고 있습니당!
2학년이 아니라 1학년 신분으로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걸로 알고 있어서요. 만약 2학년 신분으로 재입학이 되면 너도나도 그 시스템 이용할테니 학교 차원에서 그런 길은 막아놨을 것 같은데..
자퇴를 한 후 내년에 결원이 생기는 주변 고등학교에 가려고는 했는데 현실적으로 힘들까요? 현재 희망하는 학교에 결원이 있다고 뜨기는 합니다
음.. 솔직히 후배들 입장에서 재입학했다하면 달갑지 않죠. 자기들 등급 뺏어먹으러 온거니. 가능하다면 다른 고등학교 재입학을 권하고 싶네요. 전 자퇴 후 재입학 해본적이 없어 가능성에 대해 얘기해드리긴 어려울 듯 합니다.
저도 재입학을 한다면 다른 고등학교로 가려고 생각하고 있기는 합니다! 답변 감사드려요!!
재입학이 아니라 휴학했다가 복학 아니에요?
자퇴 후 다시 2학년으로 가는 걸로 알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