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2 재입학 조언 많이 해주세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78678
현 고2이고 자퇴 후 내년 2학년으로 재입학할 생각이 있습니다.
서울 평반고이고 내신은 1학년 때는 1.00(5등급제 기준), 올해 6월 모고는 11112 (원점수는 차례로 96, 84, 91, 통사통과는 생각 안 남)이 나왔습니다. 목표는 인설의입니다
문제는 이번 중간고사에서 물화생을 올2를 받는... 상황이 벌어졌다는 겁니다... 원점수도 처참합니다.
개인적인 문제, 심리적인 문제, 학교 적응 못함, 확 어려워진 난이도 등등.. 변명으로 들리실 수도 있겠지만 점수를 못받은 것을 떠나 최선을 못다했다는게 가장 후회스럽습니다. 재입학을 부모님께 말씀드려 봤으나 아직까지는 반대를 하시고 아무래도 쉽지 않은 선택인 만큼 저도 확신이 들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번 중간고사로 많은 깨달음을 얻었고 재입학 시 잘 해낼 자신도 있습니다. 1학년 때 등급은 잘 받았지만 원점수가 그닥인 것도 많고 모고도 너무너무 부족한 것을 잘 아는 만큼 최선을 다할것 입니다.
자퇴 후 재입학 시 성적을 리셋할 수 있는 장점도 있지만 대입시 불이익이 생기고 2028 입시의 수혜를 못 누리는 등 혹은 이 외의 제가 모르는 많은 단점들이 있을 것 같은데 제가 너무 현실 도피적인지는 않은지 앞으로 어떻게 하는게 최선일지 조언 많이 부탁드립니다. 미리 감사드려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대충 수1 10 수2 10 확통 10 잡을려는데 빡셀까요? 중간4점 기준이요!
-
ㅅㅂ 도저히 못참겠다 2 0
쉬는시간에 기출만 쳐풀자니 ㅈ같아서 못하겟어 ㅡ 아 ㅅㅂ 공부해야되는데
-
현역공부시간 3 1
확보하기너무힘들다
-
시중에 n제가 부족한 것도 아닌데.. 설맞이 이해원 샤인미 지인선 n티켓 4규 등등...
-
정보)동강대는 실제로 존재한다 3 0
-
삼전도 좀 올라라 ㅋㅋ 3 3
원래 삼전만 얘기했던 이유가 삼전만 있어서가 아니라 가족 포폴 보유 비중에서 삼전이...
-
연구 초장부터 쉽지않네 2 0
예방의학 어렵다
-
큰일날뻔했네 3 0
출석 하나가결석처리될뻔함 유일하게 A+이 뜰지도 모르는 전공 역사과인데 큰일날뻔했네
-
쇠렌센이 누구임 2 1
출처 : 교과서
-
배뷰르다아아 2 3
닭복음탕애 미역국 머굼
-
나르샤질문 3 0
집합적 속성은 개인의 속성에 의해 결정된다는 명목론아닌가요?
-
수능에서 ai 안경 걸리면 2 1
그냥 단순히 응시 제한 이딴걸로 끝나면 안될거 같다는 생각함... 이미 대학 가서...
-
c0이네 4 0
난 뭘 위해 쪽지시험 공부한거지 개같다 진짜 내가 이딴학과 공부 또 하나 봐라 꽤...
-
공사 원서접수함 2 2
수능과 비슷한 시험이라니 떨리노
-
궁금
-
저능능ㄴ아 2 0
-
인비성지면 수능무과리오? 과이능회하여 즉당도소이개지자이 내종지어무과지도야라....
-
이게 사는 건가 1 0
왜 사냐 함시라도 빨리 죽고 싳다
-
으악 2 1
근육통이
-
4점문제는 문제 길이가 길다. 3점은 묻는게 없다. 보통 답이 바로 보인다 하지만...
2학년으로 재입학이 되나요..?
이거되면개꿀인데
자퇴 하고 내년에 재입학은 가능하다고 알고 있습니당!
2학년이 아니라 1학년 신분으로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걸로 알고 있어서요. 만약 2학년 신분으로 재입학이 되면 너도나도 그 시스템 이용할테니 학교 차원에서 그런 길은 막아놨을 것 같은데..
자퇴를 한 후 내년에 결원이 생기는 주변 고등학교에 가려고는 했는데 현실적으로 힘들까요? 현재 희망하는 학교에 결원이 있다고 뜨기는 합니다
음.. 솔직히 후배들 입장에서 재입학했다하면 달갑지 않죠. 자기들 등급 뺏어먹으러 온거니. 가능하다면 다른 고등학교 재입학을 권하고 싶네요. 전 자퇴 후 재입학 해본적이 없어 가능성에 대해 얘기해드리긴 어려울 듯 합니다.
저도 재입학을 한다면 다른 고등학교로 가려고 생각하고 있기는 합니다! 답변 감사드려요!!
재입학이 아니라 휴학했다가 복학 아니에요?
자퇴 후 다시 2학년으로 가는 걸로 알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