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원이 병신인 이유.txt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58289
과외하면서 느낀 점
당연히 평가원은 정부 기관이니, 인강강사들은 항상 학생들이 공부를 안해서라며 학생들한테 책임 전가를 함. 그러나 그게 전부는 아닌 것은 본인들도 분명 알것임.
학생들의 문제라기 보다 Ebs 연계율의 일관성이 문제임.
물론 작년엔 독서에서는 연계가 잘 되었으나 경1마식 보도 지문등을 보면 ebs 연계율이 지 좃대로 되는 점이 있음. 그래놓고 우린 연계 충분히 했어 ㅇㅈㄹ
물론 나는 골목안이 너무나 쉬웠지만, ebs 열심히 준비한 일반 학생들 입장에선 날벼락이었음. 박태원의 골목 안은 시중에서 구할 수도 없었고 ebs에는 당연히 없었음.
가장 고난이도 지문을 비연계로 쳐 내놓고 수치상으로 연계가 되었다는 말장난은 평가원이라는 기관의 공정함을 의심케 함.
어차피 사건터지면 평가원장 꼬리 자르기 식으로 교체해버리면 그만이라고 느낄 정도로 연계율이 오락 가락함. 그 기준도 공정과는 거리가 멀다 느낌.
그러니 학생들 입장에서 비일관적 연계율에 불신을 느낄 수 밖에 없고 마치 좃가원의 미궁속에서 불안감에 리트 팔이들이나 인강 마케팅에 넘어가게 되는 것. 사교육 견제를 위해선 일관된 ebs 연계 기준이 필요함.
수능 국어 기준 3등급 이상의 반박 의견 받습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공부 인증 2 0
오늘도 수고 하셧습니당 낼은 교육지원청에 검정고시랑 9모 접수하러가는 날이에요 ㅎㅎ
-
아 멘헤라 온다 9 0
그냥 주글게요
-
지갑송<- 초반의 악마 2 2
글 존나 잘쓰네
-
찹찹츄찹츄찹찹츄찹츄찹츄찹찹츄 0 1
-
옯스타부터 무고밴 당하더니 11 1
부계랑 본계도 정지먹음 미치겟네 진짜
-
파마늘괴롭히지마세여 18 7
그러면삼칠을대신괴롭힐거라구여? 움그냥하던대로하져
-
오래된 꿈이다 4 1
돈 모아서 우즈베키스탄 의대 가는게 더 빠를듯
-
남자한테 궁금한거 24 4
님들이 맘에 드는 여자 번따 성공했는데 그여자가 친구도 없고 좀 찐따같으면 어떨것같음???
-
미분가능성이뭐임 4 0
미분 확률 50% 같은 건가;;
-
엔제 수학 2 0
6모 84미적 현재 엔티켓 4규 설맞이 풀었는데 다음 엔제로 드릴 풀어보려는데...
-
안녕하세요 하찮은강평입니다 1 0
여러분은 이렇게만 하시면 수능 국어 1557점을
-
오버슈팅그정돈가 2 0
옛날에풀엇을땐잡몹인줄알아슴 수상할정도로컨디션이좋은날이엇어
-
아니 오르비 3 0
왤케 이상하게 바뀜 너무 적응이 어려워 ㅠㅠ
-
미분가능성 문제 5 2
ㄹ
-
님들 솔직히 파마늘 예뻐서 놀리는거죠 10 0
-
클린유저임 1 0
ㅎㅇ
-
국어지문 티어표 1 1
기출 톺아보며 만든 주관적티어표임
-
지금 설맞이s1 이해원s12 드릴 26 27 빅포텐s2 N티켓s12 4규 설레임...
-
공부기록(77) 37 3
-
근데 ai 안경 저거 8 0
중국마냥 전파 추적이나 인터넷 차단걸면 되는거 아닌가
-
아진짜다들 씨발 너무 귀여워 19 1
같이 밥한번먹자 얘들아
-
강기분 1 0
34진동 문학만 강민철쌤들을라고 하는데 강기분부터 해야됨 새기분부터 해도됨??
-
오르비 그만좀 봐라 2 0
너 말이야 너 술자리에서 내 게시글 하나하나 읊는 너 ㅅㅂ럼아
-
학생회 선도부가 제일 교칙...
-
오랜만이에요 10 1
거의 3달만이네••
-
미안하다 강림이 조금 늦었다 1 0
오랜만입니다들
-
서울대입결순위가 9 0
의대 치대 수리 전정 수의 약대가 맞나요???
-
방학나가서 먹을리스트 7 1
닭갈비 회 삼겹살 비냉 치킨 술많이
-
오뎅탕에 간장치킨 차려줄 옵붕이 구함 18 3
어서 내오도록
-
책도안샀다던데 어케했을가
-
안녕하세요 현재 수험생활중이라 SNS를 하지않아 피램 후기글을 여기다 써보려합니다....
-
목표 1 0
한남같은글안쓰기
-
2년 전에 만든 20번 수2 자작 10 0
생각해보면 20번보다는 어려운 것 같음..개인적으로 깔끔하다고 생각하는 문항입니다.
-
드릴 풀 때는 개별로였는데 2 0
다 풀고나서 슥 훑으면서 복기해보니까 이만한 국밥n제가 없었음
-
하누동안 글을 몇개를 쓴거ㅓ지 13 3
사람아니어요 ..
-
댓글로 정답자가 나타나면 바로 해설 적어드립니당!! 가장 빠르게 정답을 맞춘...
-
내신망한 2 0
정시파이터지망생
-
나 잘거임 3 0
ㅇㅇ
-
후배들 만나니까 어후;; 너거들 미래다 이자식들아
-
한달만 버티면 된다..!
-
은테가 팔로워 몇명임 13 1
-
이감 4-2 현장 후기 : 국어 백분위 고정100%? 12 7
2027 이감 시즌4 2회차를 응시해 보았습니다 지금까지 계속 토요일 오전 8시...
-
무물무물보질받질받 27 1
삼칠의사생활을파헤쳐보쟈
-
예측게입 2 1
풀매수 완
-
뉴비무물보 6 0
-
나는 누굴까 6 3
여긴 어디
-
오뿡이들 나가 14 2
-
닉변 2 0
추천
-
인하대와의 이별 1 0
참으로 슬프구나
-
나누군지기억나는사람 6 1
난기억안남
연계 호소 개빡치긴 함 ㅋㅋ
특히 6 수능 체감 연계율 차원이 다른데 계속 50퍼 일관되게 유지했다 이러는 게..
그쵸 .. 2등급 이하 학생들만 죽어나가는거죠ㅠ

ㅇㅈ인정합니다 그리고 6모 9모때 연계 체감 빡 주고 수능때 갑자기 흐지부지 하는것도 맘에 안 듦..
그걸 방지하기 위해 연계공부를 안 한 나:
기만력 999
그정돈가
1등급 초반 고정이면 상관없긴해요 그외가 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