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2 함수의 극한 21번 1000덕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58122
말이 21번이지 22번급이라고 봐도 될정도긴 하겠네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결심! 6 1
이번주엔,,, 11시전 취침~5시전 기상을..!! 아무래도 전 새벽형인 거 같아요 ㅎㅎ
-
열품타! 0 1
업뎃된 이후로 엄청 좋아졌네요 ㅎㅎ 측정+계획을 정말 합리적으로 잘 짜놓은 거...
-
기상 6 1
-
살아있음을 환영해 ~ 4 0
다시 지을 수 있단 약속들이 마치 지울 수 없는 흉터처럼 번져가 ~
-
김범준 현강 1 0
강k 러너스 하이 반이 홀수형 짝수형 두갠데 뭐가 다른 거임. 시험지만 홀수회차...
-
안냐떼요 19 1
뭘봐.
-
얼버기 6 2
큐어 에클레르 붐은 온다
-
과외하실때 수업료 지불 방식 2 0
과외 시작하려고 하는데 1주당 기본 2회에 학생이 당일 취소하면 1회씩 삭감하려고...
-
D-151 시작 1 0
-
사문 자작 실모 풀어보실 분 구합니다!(선착순 참여 혜택 있음) 0 1
사문 실모 1회분을 모두 제작 완료하였습니다. 객관전인 난도, 어떤 문항이...
-
독일역전골 1 0
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 93?94분 2대1
-
이거들어바 2 0
굿.
-
그냥 9월에 다니고 있는 학원에서도 시험볼 서 있게해줌? 성적표는 못 받고 ㅇㅇ
-
컨디션 난조 상태로 이감보기 7 1
키따아앙
-
저도 지금이라도취침 2 0
굿모닝
-
아아 좋구나 3 1
이제 자러 갈게요 귀여운 오르비언들 안녕히 계세요
-
지금이라도 잘거임 6 1
ㅅㄱ
-
글 10418개 씀 7 0
........
-
이거 태그안하면 안보이는건가요 5 0
!?
-
일단은 서강대는 유명한거 같은데
-
오랜만에 쓴 글 갯수 세어볼까 0 0
잠만 기달려봐
-
1시간 뒤: 3 0
-
ㅈㅇㅇ 1 0
지예아
-
ㅁㅈㅇ 1 0
멋쟁이
-
ㅇㅅㅎ 3 1
약속해
-
ㅇㅈㅁ 3 0
잊지마
-
ㄴㅁㅎ 0 1
너무해
-
그걸 80점 맞는 나같은 사람도 있기는 한데
-
현 0 0
ㅇㅇ 알잘딱
-
밤새도록 기출학습했다 8 1
칭찬해주세요
-
오세훈 vs 오지훈 2 0
난 오x훈
-
고대 친구 미적분 시험 범위가 거의 우리 2배정도 되는것 같았음
-
이미 조1난 불타오르고 있겠네
-
램쥐 3 0
썬더
-
밤 새 말어 4 0
-
151일 남은거 버그지? 0 2
151+365 맞다는 말은 ㄴㄴ
-
담배 4 2
-
마 아이돌 마 아이돌 0 1
유 갇 미 수어싸이돌
-
이번학기는 18학점에서 3학점을 싸강으로 날먹하긴 했는데
-
갈까말까하다 안갔었는데
-
아 시밯 해뜬다 1 1
이런
-
난 아마 3.8~9 정도 나올거 같은데
-
뻘글의 2 1
제왕
47

순간 맞춘줄.
55
문제가 쉽게 풀리는 포인트가 있었나요?유리화한다음에(x-t)²부분이랑 뒤에 유리화하면서 생긴거 나눈다음 t 넣어서 풀면 금방 나왔던거 같아요
좀더 높이긴해야겠네요
정수조건 떡칠하면 22갈듯요
정수 조건을 개인적으로 그다지 좋아하지 않은데. 해볼까요
저도 겁나 싫어하는데 요즘 킬러들이 너무 좋아하는지라
우선 문제를 처음 보았을 때부터 23년 06월 22번 문제가 생각났습니다.
유사하게 유리화를 한 후, 식을 바라보았는데 문제를 230622와 비교해 보겠습니다.
230622는 f(t)=0일 때와 f(t)!=0일 때 경우의 수 분리를 한 번 더 해주어야 하지요.
그런데 이 문제같은 경우는 그저 분모가 0이 될 때 (x-t)인자들이 두번씩만 나오면서 f(t)=0인지 아닌지는 문제를 푸는 데 있어 아무런 상관이 없게 됩니다.
따라서 훨씬 쉽게 느껴졌고요, 22번보다는 20번에 더 가까운 문제 아닌가 싶습니다.
보완하려면 특정 t값에서는 h(x):=x^3-2x+t라 할게요.. 이걸 적당히 바꿔서 h(t)=0이 되는 해 중 하나 t0에 대해서 (x-t0)^2을 h(t)의 인수로 갖게 해서 f(x)=(x-t0)^2이 되게 한다던가.. 이런 식으로 f(t)=0이 되는 상황까지 고려하게끔 무언가 조치를 적당히 취해주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기출변형이라는 점이 한눈에 보여서 좋네요
겉보기등급이 있어서 높게 평가했는데, 검토해줄이가 없다보니 좀 그랬네요
항상 문만러들을 응원합니다..만들어보려니 너무 어렵더군요..ㅎㅎ
로피탈만 써도 g(t)가 넘 쉽게 나와요
조절해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