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2 함수의 극한 21번 1000덕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58122
말이 21번이지 22번급이라고 봐도 될정도긴 하겠네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반수생 한지 노배인데 0 1
한지 암기량 지구보다 많아요? 그리고 사문은 개념기출 말고 도표특강 들어야 하는 것...
-
모몽가 등장 6 2
기분이 좋아요 야호야호
-
밸런스게임 5 0
국어+ 수학 180분 보고 점심먹기 Vs 현행대로하기
-
파마늘사생팬 2 1
입니다
-
재수생인데 이별후유증 1 0
어케 극복하나요ㅠ.. 헤어진 이유도 제 잘못이 맞는거 같고 여자친구도 진짜 너무...
-
밸런스 게임 4 3 2
탐구 2개중 잘본거 못본거에 원점수 복붙하기 vs 영어 원점수 4점당 국어 아님...
-
Ai 렌즈 있으면 어떡함 3 0
-
사탐에 쓸 시간 많은데 동사, 세사 중에 뭐할까요? 둘 다 노베고 지금은 세사에 더...
-
난 이 이야기를 참 좋아한다
-
밸런스게임. 2 0
국어, 수학, 영어, 한국사, 탐구1, 탐구2 전체 180 문항 중 무작위로...
-
9호선 사람 뭐노 0 0
출근길 같네 이래서 급행은 싫긴 하지만..
-
마지막 짝녀를 완전히 잊는 데 4 1
꼬박 1년 2개월이 걸렸구나…
-
아침에 일어나면 오늘도 살아있구나 하고 감격의 똥(싸고)물먹기 조진 다음에 오늘은 뭐할지 고민함
-
아진짜제발죽고싶다 2 1
제발제발제발제발제발제발제발제발제발
-
50년만 일찍 태어났어도 16 4
태어나자마자 전쟁통 ~ 3살까지 전쟁유소년기 청년기 앵간해선 거의 쫄쫄 굶고 북한...
-
요즘 털갈이 시즌이라옹... 4 1
집에 빠진 털들이 너무 많이 날린다옹.. 그루밍하는 시간도 길어진다옹
-
기하 배포모 진짜 잘만들었는데 4 1
풀 사람이 없다는 게 문제다
-
Ai 안경 못 끼게 하는법 2 3
일주일 전에 개인이 쓰는 안경을 걷어가서 검사하기 -> 이상이 없는걸 확인후 수능날...
-
9호선 급행 순간이동장치타기 2 0
-
"'모두의 창업' 정보 유출, 프로젝트 참여 기업 해킹으로 발생"(종합) 1 0
강승규 의원 자료…"솔루션 업체, 비정상적인 방식으로 비공개 정보 확보" 중기부...
-
하사십 0 0
이미지 하사십 많이 어렵나요? 5모 88 6모 96(22틀)인데 다른 n제 더 풀고...
-
밸런스 게임 3 8 0
모든 과목 시험시간+10% 추가시간 vs 모든 과목 문제 랜덤으로 2문제씩 답 알기
-
상상 현장응시 3 0
상상은 이감처럼 모의고사 시행반 이런거 없나요? 현장응시 하고싶은데 아무리 찾아도 안나와서 여쭙니다
-
곧 수능 안경 생기겠노 ㅋㅋㅋ 1 4
이 글은 성지가 됩니다
-
수능장 반입금지물품 7 2
개인 안경(new)
-
take my hand, 0 0
take my whole life too For I can't help...
-
히이 13 1
횽아는 휴가갓다올게
-
아직 한번도 안가본 명소 3 1
야구장 콘서트장
-
대학 휴학계 언제내야하지 0 1
외대는 왜 8월초에 종정시 확인하라하노 ㅅㅍ.
-
고1 9모로 에피츄 신청해도 뱃지 받을 수 있나요?
-
콘서트 첨 가봤는데 2 1
어떤 오따끄같은 남자가 중간토크?시간에 자꾸 일본어로 소리질러서 열받았음
-
님들 토익 ai안경 얘기 들어봤죠 46 43
테크몽이 ai 안경 리뷰했는데 안경으로 수능 수학 모고 18분컷 96점 나왔고...
-
진짜로 해낼게요 1 2
굿바이
-
진짜 모름
-
우웅
-
근데 ㄹㅇ 수능장들어가면 0 0
평가원스럽다가있는게맞음? 진지하게 사설풀때보다 ㅈ같은느낌 조금씩 들던데
-
나만 안귀엽고 24 1
나만 프본 아니고 나만 못생기고 나만 뚱뚱하고 나만 말못하고 나만 눈못마주치고 나만...
-
"세금으로 집값 안 잡겠다"더니... 청와대, 보유세 인상 사실상 공식화 2 2
이재명 대통령이 7월 중 부동산 세제 정리를 예고한 가운데 김용범 청와대 정책실장이...
-
카르노 기관 이거 물1 교육과정에서 증명 안하죠?? 3 0
혹시 모르니까 열효율 1-t1/t2 이것만 알면 되겠죠???
-
여름싫다앙ㅏ아 .. 7 3
문ㄴ닫구잇으면 애어컨 바람 못들어오고 그렇다고 문열기는 실은대 .. 그러기엔 덥고 ㅜㅠㅠㅠㅜㅠㅠㅜ
-
칸타타는 사실 ai가 아닐까 7 1
불법 pdf방을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죄책감을 심어줘서 정품 구입을 촉진하기 위해...
-
최저 뭘로 맞출까요? 10 1
수학, 사문은 고정입니다 나머지 하나를 영어로 맞출지 사탐으로 맞출지...
-
내일은 월요일 0 0
하지만 나는 기말고사를 다 보고 대체과제도 다 끝난 완벽한 종강을 맞은 대학생임 ㅋㅋ
-
지1은 아무리 공부해도 3 2
끝이 없구나 ㅅㅂ 현역의 한계인가
-
반수붕이 6 0
본가내려가서 이제달려야겠다 영통탈출해야지
-
쓸 학교중에 3합인 학교는 없고 2합인 학교들 뿐인데 몇과목 준비해야 할까요? 일단...
-
꼴초 형아들 들어와보세요 5 0
6미리 피고 있는데 더 타격감 느끼고 싶은데 더 미리수 높은 걸로 추천해주세요
-
으아
-
강대X는 수강후기 왜저럼 1 2
전성기 범바오급인데
47

순간 맞춘줄.
55
문제가 쉽게 풀리는 포인트가 있었나요?유리화한다음에(x-t)²부분이랑 뒤에 유리화하면서 생긴거 나눈다음 t 넣어서 풀면 금방 나왔던거 같아요
좀더 높이긴해야겠네요
정수조건 떡칠하면 22갈듯요
정수 조건을 개인적으로 그다지 좋아하지 않은데. 해볼까요
저도 겁나 싫어하는데 요즘 킬러들이 너무 좋아하는지라
우선 문제를 처음 보았을 때부터 23년 06월 22번 문제가 생각났습니다.
유사하게 유리화를 한 후, 식을 바라보았는데 문제를 230622와 비교해 보겠습니다.
230622는 f(t)=0일 때와 f(t)!=0일 때 경우의 수 분리를 한 번 더 해주어야 하지요.
그런데 이 문제같은 경우는 그저 분모가 0이 될 때 (x-t)인자들이 두번씩만 나오면서 f(t)=0인지 아닌지는 문제를 푸는 데 있어 아무런 상관이 없게 됩니다.
따라서 훨씬 쉽게 느껴졌고요, 22번보다는 20번에 더 가까운 문제 아닌가 싶습니다.
보완하려면 특정 t값에서는 h(x):=x^3-2x+t라 할게요.. 이걸 적당히 바꿔서 h(t)=0이 되는 해 중 하나 t0에 대해서 (x-t0)^2을 h(t)의 인수로 갖게 해서 f(x)=(x-t0)^2이 되게 한다던가.. 이런 식으로 f(t)=0이 되는 상황까지 고려하게끔 무언가 조치를 적당히 취해주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기출변형이라는 점이 한눈에 보여서 좋네요
겉보기등급이 있어서 높게 평가했는데, 검토해줄이가 없다보니 좀 그랬네요
항상 문만러들을 응원합니다..만들어보려니 너무 어렵더군요..ㅎㅎ
로피탈만 써도 g(t)가 넘 쉽게 나와요
조절해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