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2 함수의 극한 21번 1000덕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58122
말이 21번이지 22번급이라고 봐도 될정도긴 하겠네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마이클 노잼이네 2 1
실망티비
-
현역 정시파이터이고 국어가 3 5 6 전부 5등급 나왔습니다 하루에 국어는...
-
쉬고싶다 6 1
한 이틀정도만 밥먹고 쿨쿨띠 하고싶다..
-
나중에 동아리회식 가면 10 3
오뎅탕에 간장치킨 짬으로 이거 밀거야 크아앙
-
예전에 어떤 릴스에서 0 0
한 외국인이 ln을 '엘엔'으로 안 읽고 '른'으로 읽고, lnx를 '르넥스'라고...
-
자라 5 0
거북
-
웹소설 읽는 것도 현대 소설 공부임 난 오늘 공부를 4시간+@ 한거다
-
11시 30분에 자야지 2 1
원래 9시나 10시쯤에 자려고 했는데 ㅋㅎㅋㅎㅋㅎㅋㅎㅋㅎㅋㅎ
-
암기과목4개7일클리어되나 ㅅㅂ 2 0
특목이고 한국사 현윤 좀특이해서비공개(세지비슷한데세지는아님) 데이터과학 이걸7일만에해야댐
-
만약 삶에 우울감이 잇다면 0 0
이 3놈의 삶의 방식을 참고하셈 우울감 0.000001도 없는 미친놈들의 대명사임
-
이지영 사문 2 0
반수 할려는데 사문 이지영 별론가요? 대성 이투스 있는데 이지영쌤은 별론가요?
-
이해원 즌2미적 맛있네 5 2
늘 먹던 맛인데 맛있음 ㅈ발상적인 적분퍼즐문제 배터리 두칸박아놓는건 여전하긴한데
-
7일만에암기과목4개클리어가능? 1 0
하나는데이터과ㄹ학이라덜빡셀듯
-
저지능자전형대학입학업ㅅ나요 2 0
수학3번으로찍은겁니다실제점수를보는걸회피하고십엇어요
-
ㅅㅂ 개덥고 습하고 땀나고 찐덕찐덕해서 찝찝하고 ㅅㅂ 누가 물티슈 한장만 주면...
-
지금까지 본 수행평가 중에 가장 얼탱이없던 수행평가가 뭐였음? 13 1
제일 쓸모없다거나 생기부에 넣기 싫은 별루인 주제
-
손승연 0 0
손숭 왜 강x 이번에 안해ㅜㅜㅜ 해설이라도…ㅠㅠㅠㅠ
-
뉴런 vs 스블 0 0
6월초에 확통런 치고 지금 개정시발점 거의 끝나서 다음 실전개념 뭐 풀까 고민중인데...
-
지금 봐도 웃기네 4 0
-
기말8일전 3 0
기적가능한가요?
-
1시간공부하고2시간폰보고 1 0
대학못간다
-
실모기록소: 쉽고 빠르고 간편하게 실모를 기록하세요! 2 3
(사진 클릭 시 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작년 파이널 시즌에 실모를 많이 풀면서...
-
https://shindonga.donga.com/culture/article/all...
-
2009년 1월 1일 이전에 태어난자는 2027년 11월 및 그 이후에 치러지는...
-
아 나도 번따당하고싶다 6 1
진짜
-
아이고시발 2 0
호기심을못이기고봐버렸는대,, 이거남녀구분하는기능은 또 왜일ㄴㅇ거임;;;
-
5시간동안 뭐하지 3 0
새벽4시 경기 벨기에 vs 이란 봐야함 잠은 이미잠
-
자작농가의 끝이 도래했다 1 1
나도이제문항공모만하고돈이나벌까
-
공부 인증 2 0
오늘도 수고 하셧습니당 낼은 교육지원청에 검정고시랑 9모 접수하러가는 날이에요 ㅎㅎ
-
아 멘헤라 온다 9 0
그냥 주글게요
-
지갑송<- 초반의 악마 2 2
글 존나 잘쓰네
-
찹찹츄찹츄찹찹츄찹츄찹츄찹찹츄 0 1
-
옯스타부터 무고밴 당하더니 11 1
부계랑 본계도 정지먹음 미치겟네 진짜
-
파마늘괴롭히지마세여 18 7
그러면삼칠을대신괴롭힐거라구여? 움그냥하던대로하져
-
오래된 꿈이다 4 1
돈 모아서 우즈베키스탄 의대 가는게 더 빠를듯
-
남자한테 궁금한거 24 4
님들이 맘에 드는 여자 번따 성공했는데 그여자가 친구도 없고 좀 찐따같으면 어떨것같음???
-
미분가능성이뭐임 4 0
미분 확률 50% 같은 건가;;
-
엔제 수학 2 0
6모 84미적 현재 엔티켓 4규 설맞이 풀었는데 다음 엔제로 드릴 풀어보려는데...
-
안녕하세요 하찮은강평입니다 1 0
여러분은 이렇게만 하시면 수능 국어 1557점을
-
안녕하세요 어피니티입니다 2 0
저 복귀했어요
-
오버슈팅그정돈가 2 0
옛날에풀엇을땐잡몹인줄알아슴 수상할정도로컨디션이좋은날이엇어
-
아니 오르비 3 0
왤케 이상하게 바뀜 너무 적응이 어려워 ㅠㅠ
-
미분가능성 문제 5 2
ㄹ
-
님들 솔직히 파마늘 예뻐서 놀리는거죠 10 0
-
클린유저임 1 0
ㅎㅇ
-
국어지문 티어표 1 1
기출 톺아보며 만든 주관적티어표임
-
지금 설맞이s1 이해원s12 드릴 26 27 빅포텐s2 N티켓s12 4규 설레임...
-
공부기록(77) 35 3
-
내 팔로잉 목록= 25 1
오르비 개악질 유저목록이라 생각하면 편해요
-
근데 ai 안경 저거 8 0
중국마냥 전파 추적이나 인터넷 차단걸면 되는거 아닌가
47

순간 맞춘줄.
55
문제가 쉽게 풀리는 포인트가 있었나요?유리화한다음에(x-t)²부분이랑 뒤에 유리화하면서 생긴거 나눈다음 t 넣어서 풀면 금방 나왔던거 같아요
좀더 높이긴해야겠네요
정수조건 떡칠하면 22갈듯요
정수 조건을 개인적으로 그다지 좋아하지 않은데. 해볼까요
저도 겁나 싫어하는데 요즘 킬러들이 너무 좋아하는지라
우선 문제를 처음 보았을 때부터 23년 06월 22번 문제가 생각났습니다.
유사하게 유리화를 한 후, 식을 바라보았는데 문제를 230622와 비교해 보겠습니다.
230622는 f(t)=0일 때와 f(t)!=0일 때 경우의 수 분리를 한 번 더 해주어야 하지요.
그런데 이 문제같은 경우는 그저 분모가 0이 될 때 (x-t)인자들이 두번씩만 나오면서 f(t)=0인지 아닌지는 문제를 푸는 데 있어 아무런 상관이 없게 됩니다.
따라서 훨씬 쉽게 느껴졌고요, 22번보다는 20번에 더 가까운 문제 아닌가 싶습니다.
보완하려면 특정 t값에서는 h(x):=x^3-2x+t라 할게요.. 이걸 적당히 바꿔서 h(t)=0이 되는 해 중 하나 t0에 대해서 (x-t0)^2을 h(t)의 인수로 갖게 해서 f(x)=(x-t0)^2이 되게 한다던가.. 이런 식으로 f(t)=0이 되는 상황까지 고려하게끔 무언가 조치를 적당히 취해주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기출변형이라는 점이 한눈에 보여서 좋네요
겉보기등급이 있어서 높게 평가했는데, 검토해줄이가 없다보니 좀 그랬네요
항상 문만러들을 응원합니다..만들어보려니 너무 어렵더군요..ㅎㅎ
로피탈만 써도 g(t)가 넘 쉽게 나와요
조절해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