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만러들을 위한 가이드 - 4부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27843
안녕하세요, 스타로드입니다.
간만에 3부에 이어 4부를 작성했는데요,
더 이상 알려드릴만한 내용들이 없어서 이번 게시글은 상당히 짧은 글입니다.
이번 주제는 문항 공모를 주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1. 내가 공모를 주최하고자 하는 과목이 무엇일까?
일단 과목 선정이 매우 중요합니다.
자신이 무슨 과목을 공모 주최하냐에 따라 평가 방식도, 선정 방식도 다양해지기 때문이에요.
국어면 비문학/문학/화작·언매를, 수학이면 공통/선택 과목으로 나누어서 문항 공모를 하고자 해야합니다.
만약 자신이 주요 과목이 아닌 과목을 문항 공모 주최를 하면 형평성에서 큰 문제가 발생하겠죠?
이외에도 2점/3점/4점 문제 분류와 변별력 분류도 미리 계획을 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2. 자기 소개를 합시다!
만약 갑자기 들어온 사람이 '문항 공모 주최합니다!'하면 다른 사람들 입장에서는 당황할겁니다.
대학 등 이력, 문제 제작 경험, 예시도 없이 주최한다고 하면 '도대체 이놈은 뭘하는 놈일까'라고 생각하겠죠.
자신의 이력이 어떤지, 문제를 어떻게 만들고 있는지 등 먼저 자기 소개를 합시다.
만약 자기소개하는 게 꺼린다면 문항 공모 주최 전에 무료배포 모의고사를 한 번 뿌리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3. 보수가 있나요, 없나요?
보수의 유무는 문항 공모 주최에 지원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은근 중요한 요소입니다.
보수 유무를 안 써놓으면... 시간 남아서 재능낭비 하는게 아니면 은근 접근을 안 할겁니다.
만약 문항 공모를 했는데 무보수였다? 재능낭비를 해버렸다? 속으로 쌍욕을 날리는 분도 있을겁니다.
무료배포를 하든, 유료배포를 하든 보수의 유부를 설정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 남의 문제만 가로채고 보수는 안 주는 그런 사기 행위는 하지 맙시다.
4. 마무리
이렇게 4부는 짧게 작성해 보았습니다. 더 이상 작성할 것이 없어서 5부는 없을 가능성이 높을 거 같네요.
가이드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학교쌤충격발언 11 1
수시러들이 정시파이터보다 수능을잘본다 정시할거면 삼수해야된더
-
와 나 중딩때 와꾸 레전드네 3 0
ㄹㅇ
-
리트 푸는 거 스테이할까요? 0 1
독서를 좀 못하는데 (6모 독서만 3틀) 리트300제 풀다가 벽느껴지는 때가 많고...
-
나 파마늘인데 4 0
AI안경으로 의대 합격햇다
-
평가원이 난 쉬운데 다른 사람들만 어려운 문제 출제하면 좋겠다 4 0
나만 변별당하지 않는 문재 위주로
-
허수일기(4) 6 0
모종의 이유로 양심의 6시간만;; . . 다들 다음주도 화이팅!!
-
문학 장르별로 읽는 법 잘 알려주는 강의 뭐가있을까요 0 0
듣고 좋았던거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근데ㅔ지금당장정시할건아니거 1 0
2학기하면100%머음을정할거갗음
-
와 진심 ㅈ같음 0 0
그냥 다 짜증나고 ㅈ같고 맘에 안듦 그리고 내가 제일 ㅈ같다는게 더 ㅈ같음 살기싫다 ㄹㅇ
-
학교가기 싫다 0 0
학교갈때마다 모기 2방씩 물리고 옴
-
현재 표본: 16명, 평균 점수: 42.6점, 최고 점수: 47점...
-
수시학교인 0 0
하지만8일뒤에나는정시파이터기더ㅣㄴ다
-
현정훈조교하고싶어서울었어 1 0
조교할래....
-
수시에서도태된사람으로보는거같음;;
-
근데 ㄹㅇ AI 안경 수능 때 어떻게 다 잡으려나 13 0
선관위 같은 것만 봐도 우리나라가 그렇게 체계적이고 신속하게 대응할 거 같진...
-
정시선언반응 8 0
제이야기는아니고 다른선배가정시선언했다는거 제 동아리 애들이 알고 뒷담까던데요;;;...
-
귀여운 캐릭터. 0 0
-
공부하면서 들을 노래 ㅊㅊ 좀 2 0
수학 풀 거임
-
졸리 3 0
-
과탐때문에 9모가 두렵다 1 1
과탐농가 처참하게 망해버렸는데 작년 6모 9모 수능은 물생 다 1 1이었는데 이번...
-
2026년 6월 2주차 韓日美全 음악 차트 TOP10 1 1
2026년 5월 4주~6월 1주차 차트: https://orbi.kr/00078649727
-
2027학년도 우유 모의고사 사회•문화 1회 배포!!(with 리뷰 이벤트) 9 4
202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우유 모의평가 사회•문화 1회를 배포합니다! 정성을...
-
마이클 노잼이네 2 1
실망티비
-
현역 정시파이터이고 국어가 3 5 6 전부 5등급 나왔습니다 하루에 국어는...
-
쉬고싶다 6 1
한 이틀정도만 밥먹고 쿨쿨띠 하고싶다..
-
나중에 동아리회식 가면 10 3
오뎅탕에 간장치킨 짬으로 이거 밀거야 크아앙
-
예전에 어떤 릴스에서 0 0
한 외국인이 ln을 '엘엔'으로 안 읽고 '른'으로 읽고, lnx를 '르넥스'라고...
-
자라 5 0
거북
-
웹소설 읽는 것도 현대 소설 공부임 난 오늘 공부를 4시간+@ 한거다
-
11시 30분에 자야지 2 1
원래 9시나 10시쯤에 자려고 했는데 ㅋㅎㅋㅎㅋㅎㅋㅎㅋㅎㅋㅎ
-
암기과목4개7일클리어되나 ㅅㅂ 2 0
특목이고 한국사 현윤 좀특이해서비공개(세지비슷한데세지는아님) 데이터과학 이걸7일만에해야댐
-
만약 삶에 우울감이 잇다면 0 0
이 3놈의 삶의 방식을 참고하셈 우울감 0.000001도 없는 미친놈들의 대명사임
-
이지영 사문 2 0
반수 할려는데 사문 이지영 별론가요? 대성 이투스 있는데 이지영쌤은 별론가요?
-
이해원 즌2미적 맛있네 5 2
늘 먹던 맛인데 맛있음 ㅈ발상적인 적분퍼즐문제 배터리 두칸박아놓는건 여전하긴한데
-
7일만에암기과목4개클리어가능? 1 0
하나는데이터과ㄹ학이라덜빡셀듯
-
저지능자전형대학입학업ㅅ나요 2 0
수학3번으로찍은겁니다실제점수를보는걸회피하고십엇어요
-
ㅅㅂ 개덥고 습하고 땀나고 찐덕찐덕해서 찝찝하고 ㅅㅂ 누가 물티슈 한장만 주면...
-
지금까지 본 수행평가 중에 가장 얼탱이없던 수행평가가 뭐였음? 13 1
제일 쓸모없다거나 생기부에 넣기 싫은 별루인 주제
-
손승연 0 0
손숭 왜 강x 이번에 안해ㅜㅜㅜ 해설이라도…ㅠㅠㅠㅠ
-
뉴런 vs 스블 0 0
6월초에 확통런 치고 지금 개정시발점 거의 끝나서 다음 실전개념 뭐 풀까 고민중인데...
-
기말8일전 3 0
기적가능한가요?
-
1시간공부하고2시간폰보고 1 0
대학못간다
-
실모기록소: 쉽고 빠르고 간편하게 실모를 기록하세요! 6 5
(사진 클릭 시 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작년 파이널 시즌에 실모를 많이 풀면서...
-
https://shindonga.donga.com/culture/article/all...
-
2009년 1월 1일 이전에 태어난자는 2027년 11월 및 그 이후에 치러지는...
-
아 나도 번따당하고싶다 6 1
진짜
-
아이고시발 2 0
호기심을못이기고봐버렸는대,, 이거남녀구분하는기능은 또 왜일ㄴㅇ거임;;;
-
5시간동안 뭐하지 3 0
새벽4시 경기 벨기에 vs 이란 봐야함 잠은 이미잠
-
공부 인증 2 0
오늘도 수고 하셧습니당 낼은 교육지원청에 검정고시랑 9모 접수하러가는 날이에요 ㅎㅎ

마지막이라니 수고하셨습니다일단 형식상으로는 마지막?이기는 한데 나중에 5부 제작할 가능성도 있기는 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