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만러들을 위한 가이드 - 4부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27843
안녕하세요, 스타로드입니다.
간만에 3부에 이어 4부를 작성했는데요,
더 이상 알려드릴만한 내용들이 없어서 이번 게시글은 상당히 짧은 글입니다.
이번 주제는 문항 공모를 주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1. 내가 공모를 주최하고자 하는 과목이 무엇일까?
일단 과목 선정이 매우 중요합니다.
자신이 무슨 과목을 공모 주최하냐에 따라 평가 방식도, 선정 방식도 다양해지기 때문이에요.
국어면 비문학/문학/화작·언매를, 수학이면 공통/선택 과목으로 나누어서 문항 공모를 하고자 해야합니다.
만약 자신이 주요 과목이 아닌 과목을 문항 공모 주최를 하면 형평성에서 큰 문제가 발생하겠죠?
이외에도 2점/3점/4점 문제 분류와 변별력 분류도 미리 계획을 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2. 자기 소개를 합시다!
만약 갑자기 들어온 사람이 '문항 공모 주최합니다!'하면 다른 사람들 입장에서는 당황할겁니다.
대학 등 이력, 문제 제작 경험, 예시도 없이 주최한다고 하면 '도대체 이놈은 뭘하는 놈일까'라고 생각하겠죠.
자신의 이력이 어떤지, 문제를 어떻게 만들고 있는지 등 먼저 자기 소개를 합시다.
만약 자기소개하는 게 꺼린다면 문항 공모 주최 전에 무료배포 모의고사를 한 번 뿌리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3. 보수가 있나요, 없나요?
보수의 유무는 문항 공모 주최에 지원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은근 중요한 요소입니다.
보수 유무를 안 써놓으면... 시간 남아서 재능낭비 하는게 아니면 은근 접근을 안 할겁니다.
만약 문항 공모를 했는데 무보수였다? 재능낭비를 해버렸다? 속으로 쌍욕을 날리는 분도 있을겁니다.
무료배포를 하든, 유료배포를 하든 보수의 유부를 설정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 남의 문제만 가로채고 보수는 안 주는 그런 사기 행위는 하지 맙시다.
4. 마무리
이렇게 4부는 짧게 작성해 보았습니다. 더 이상 작성할 것이 없어서 5부는 없을 가능성이 높을 거 같네요.
가이드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Ai 안경 못 끼게 하는법 2 3
일주일 전에 개인이 쓰는 안경을 걷어가서 검사하기 -> 이상이 없는걸 확인후 수능날...
-
9호선 급행 순간이동장치타기 2 0
-
"'모두의 창업' 정보 유출, 프로젝트 참여 기업 해킹으로 발생"(종합) 1 0
강승규 의원 자료…"솔루션 업체, 비정상적인 방식으로 비공개 정보 확보" 중기부...
-
하사십 0 0
이미지 하사십 많이 어렵나요? 5모 88 6모 96(22틀)인데 다른 n제 더 풀고...
-
밸런스 게임 3 8 0
모든 과목 시험시간+10% 추가시간 vs 모든 과목 문제 랜덤으로 2문제씩 답 알기
-
상상 현장응시 3 0
상상은 이감처럼 모의고사 시행반 이런거 없나요? 현장응시 하고싶은데 아무리 찾아도 안나와서 여쭙니다
-
곧 수능 안경 생기겠노 ㅋㅋㅋ 1 4
이 글은 성지가 됩니다
-
수능장 반입금지물품 7 2
개인 안경(new)
-
take my hand, 0 0
take my whole life too For I can't help...
-
히이 13 1
횽아는 휴가갓다올게
-
아직 한번도 안가본 명소 3 1
야구장 콘서트장
-
대학 휴학계 언제내야하지 0 1
외대는 왜 8월초에 종정시 확인하라하노 ㅅㅍ.
-
고1 9모로 에피츄 신청해도 뱃지 받을 수 있나요?
-
콘서트 첨 가봤는데 2 1
어떤 오따끄같은 남자가 중간토크?시간에 자꾸 일본어로 소리질러서 열받았음
-
님들 토익 ai안경 얘기 들어봤죠 47 44
테크몽이 ai 안경 리뷰했는데 안경으로 수능 수학 모고 18분컷 96점 나왔고...
-
진짜로 해낼게요 1 2
굿바이
-
진짜 모름
-
우웅
-
근데 ㄹㅇ 수능장들어가면 0 0
평가원스럽다가있는게맞음? 진지하게 사설풀때보다 ㅈ같은느낌 조금씩 들던데
-
나만 안귀엽고 24 1
나만 프본 아니고 나만 못생기고 나만 뚱뚱하고 나만 말못하고 나만 눈못마주치고 나만...
-
"세금으로 집값 안 잡겠다"더니... 청와대, 보유세 인상 사실상 공식화 2 2
이재명 대통령이 7월 중 부동산 세제 정리를 예고한 가운데 김용범 청와대 정책실장이...
-
카르노 기관 이거 물1 교육과정에서 증명 안하죠?? 3 0
혹시 모르니까 열효율 1-t1/t2 이것만 알면 되겠죠???
-
여름싫다앙ㅏ아 .. 7 3
문ㄴ닫구잇으면 애어컨 바람 못들어오고 그렇다고 문열기는 실은대 .. 그러기엔 덥고 ㅜㅠㅠㅠㅜㅠㅠㅜ
-
칸타타는 사실 ai가 아닐까 7 1
불법 pdf방을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죄책감을 심어줘서 정품 구입을 촉진하기 위해...
-
최저 뭘로 맞출까요? 10 1
수학, 사문은 고정입니다 나머지 하나를 영어로 맞출지 사탐으로 맞출지...
-
내일은 월요일 0 0
하지만 나는 기말고사를 다 보고 대체과제도 다 끝난 완벽한 종강을 맞은 대학생임 ㅋㅋ
-
지1은 아무리 공부해도 3 2
끝이 없구나 ㅅㅂ 현역의 한계인가
-
반수붕이 6 0
본가내려가서 이제달려야겠다 영통탈출해야지
-
쓸 학교중에 3합인 학교는 없고 2합인 학교들 뿐인데 몇과목 준비해야 할까요? 일단...
-
꼴초 형아들 들어와보세요 5 0
6미리 피고 있는데 더 타격감 느끼고 싶은데 더 미리수 높은 걸로 추천해주세요
-
으아
-
강대X는 수강후기 왜저럼 1 2
전성기 범바오급인데
-
수학적백구합니다 0 0
적백을 알현하고 싶습니다 76808488을 오가는 범부입니다(실수로 4점이나 3점씩...
-
ㅠㅜㅜ짜증느아 4 0
그냥 아무것도 하기싫어어
-
근데 엄청 예쁜 사람들은 13 2
인생이 편하거나 불편하거나 둘 중 하나인 것 같음 ㅈㄴ 귀찮거나 편하거나? ㅇㅇ...
-
돈 모아서 노트북 바꿔야지 8 1
이런 똥트북으로는.. 곧 한계야
-
국어 6평 끝나고 평가원만 분석하고 있는데 오랜만에 사설치니까 찌뿌둥함
-
평가원이 주는 보기에 따라 해석이 달라지는데 현대시 연계교재나 사용설명서에 나와있는...
-
부모님이 보시기에ㅔ도 24 3
이번방학때 방애서 히키생활할께 뻔햇나바여 .. 고루프 배우ㅜ면 용돈 올려주신대서...
-
저 현역인데 망햇나요 ㅎㅎ 2 0
일반고 내신 2.9 3모-> 6모 기준 화작:2초 낮1 -> 2 미적:낮3 ->...
-
히카 고약한놈들 .. 0 0
직접안사면 등급컷을 안알려준다니 ㅡㅡ
-
그리고 바로 답지 0 0
감사함미다 템포가 엄청 길져ㅠㅠ
-
지1 자작 한개 더 7 0
이건 아까같은 신박한 함정은 업서요 근데 그냥 깡피지컬이..
-
이번 방학때 13 2
주ㅜ 1회 전신과 주 2회 골프레쓴 매일 인강보기 진행도 0%
-
생윤사문5등급미만인데 나왔는데 공부 어떤식으로 하면좋을까요? 4 0
현제 고3입니다
-
이게 황밸임
-
아 0 1
-
비가 오니깐 몇 분 후에 가자 0 0
지금 울고 몇 분 후에 가자
-
수학은 쉽게 내도 좋은데 11 3
국어보단 무조건 ㅈㄴ 어려워야함 안그러면 국어 재능순으로 의대가는 ㅂㅅ 시험이 되어버림

마지막이라니 수고하셨습니다일단 형식상으로는 마지막?이기는 한데 나중에 5부 제작할 가능성도 있기는 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