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얼마나 고민해야 하나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22575
저는 미적 88쯤 되고 (공통 0~1틀, 미적 2~3틀)
주변 강사분들이나 다들 10분 안에 발상 안 나오는 문제는 넘어가라고 하셔서
그렇게 하고 발상노트나 실수노트만 따로 적고 있었어요
경험상으로 10분 넘긴 문제는 진짜 내가 못할 발상이었거나, 이상한 데서 실수했거나 그렇더라구요
근데 어제 수학 잘하는 친구가
96-100 맞으려면 끝까지 붙들고 고민해봐야 한다고,
안 나오면 다음날로 넘기고, 또 안나오면 다음날로 넘겨서
결국엔 내가 풀어낼 수 있게 해야 하는 것 같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아직 경험치가 부족해서 (특히 미적)
문제를 최대한 많이 풀고 못했던 발상들을 얻어가면 된다고 생각했는데
친구 말처럼 좀 더 오래 고민해봐야 할까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공통이 좋은 시대강사 ㅊㅊ 3 1
(math)
-
흐아앗 7 4
의럇의럇
-
대학 라인좀 6 0
고1인데 나중에 수능 n수생 보정하고 봤을때 ㅇㄷ까지 가능한건가요
-
앤트로픽코리아 (Anthropic Korea) 서울사무소 공식 개소 0 3
https://youtu.be/dn9yXHEkXe0
-
94 98 1 91 95 8 0
이정도면 어디감? 이과
-
나 약간 리제로 스바루가 가진 능력같은 게 있음 4 2
약간 스스로 자각하는 게 있는데 내 입으로 말하기에는 민망하고 말을 했다간 패널티...
-
현강 다시하면 대학가고 나서도 등록할거같은데
-
질문) 교통 덕후들만 1 0
서울특별시 시내버스노선 권역체계 분류상(수도권) 연천군은 무슨 권역으로 보아야 하는가
-
뱃가죽이 등가죽이랑 딥키스하는중
-
사실 몸의 대분분에 기능들은 필요없는게 아닐가 13 5
매일을 친대에서 흐느적흐느적 .. 밥 x 물 x 화잔실도 안가보리기
-
집에 먹을 게 25 3
햇반 스팸 참치만 잔뜩 있는데 이걸로 일주일을 어쩐담
-
장염이 나아서..!! 8 1
신선한 과일을 냠냠!! >~<
-
일반고 고1 6모 백분위 2 2
학교에서 80-90등정도인데 망한건가요? 국어 2틀 1 수학 5틀 1 영어 3...
-
게이fc 먹말 4 1
9시까지 버텨서 치킨나이트나 먹을까
-
ㄴㅁ어려워 2 1
베이스가 ㅈㅉ0이라서 수학 몇문제 풀지도않앗는데 5시간지남 말않되...
-
입문 N제? 0 0
입문 N제 2개 다 푸는데 3주정도 잡고.. 2개 정도 푸는것은 괜찮나요??
-
[생윤] 생윤하면 점수 딸깍 가능하다고 했던 사람 누구냐..??♂️ 8 12
안녕하세요, 오르비 여러분. 첫 칼럼으로 인사드립니다. "생윤? 사상가 키워드만...
-
나중에 신림쪽에 살까 9 1
그쪽 고시원 가격도 ㅈㅅㅌㅊ고 알바할 곳도 많은데 ㅁㅌㅊ
-
6을빼먹은 58나온 사람들도 제법 있었을거같은데.. 생각보단 수열이 잘쪼개져서.,...
-
팔로우중인 사람이 뱃지받으면 1 4
알림온단걸 처음알음
-
다들 공부 어디서 하나요? 3 1
.
-
어케한거지
-
나중에 본인이나 남이 씹창나서 그대로 돌려받는 거 보면 진짜 술찌라 다행인듯 ㄹㅇ...
-
거의 로켓배송급의 속도로 뱃지를 받았다는 :)
-
귀여운 얼굴 특징 24 1
눈이 크고 중안부가 짧다
-
비오는날 정자에서 부추전에 동동주 걸치는 낭만에 맞먹는당.
-
안녕하세요 저번에 ’국어 4,5등급에서 1~2등급으로 올린 방법‘에 이어서 수학...
-
수완 한지 세지 난이도 0 0
어떤 거 같나요?
-
카트 클래식 언제 나오지 19 1
내 최애 게임 돌려내 내 파라곤x 돌려내
-
안녕하세요, 박문돌입니다. 원래 오늘까지 한국지리 기출 공부법 소개 해드리려고...
-
에피 되려나요 2 1
저번에 친구가 95 92 50 50으로 성공해서 잘하면 될수도있을거같기도하고
-
근데 서강대 교과는 7 0
개 ㅂㅅ아님? 최저가 3합3인데 저걸 맞출 수 있는 사람이 서강대를 가나
-
지구 공부하기 시러 10 2
-
비가 오네요 3 0
비 오는 날 안좋아함 옷도 젖고 습해서 나갈까 말까요
-
이번학기 종강했는데 3 2
왜담학기부터는 학번이 새로나오지?
-
국어커로갱신 2 0
저점갱신하는잉생
-
현역 실모 얼만큼 1 1
현역인데 국수 실모 주당 몇개가 적당하다고 생각하시나요 수학은 근데 보통 풀모는...
-
아 할인쿠폰 써야하는데
-
내일은센추가배달오눈날 4 0
옛날에본모고로햇는데 이게의미가있을까
-
슬슬 성적 잘 나오니 공부하기 싫어짐..
-
저능아빡통앰생병신6모인증 9 1
자살하러감
-
진짜 ㅈ같다 기말 끝나자마자 폐관수련 해야겠다
-
본인 마킹실수 또함... 2 0
영어점수 2점 더떨어짐..
-
수학 기출은 1 0
어디까지 말하는거임? 평가원? 아니면 평가원+교육청?
-
문과 굇수들도 진짜 무섭더라 14 4
사촌중에 서울대로스쿨 다니는 사람이 있는데 설대 이과쪽 학과 수석졸업 했고 리트...
-
이제부터 당분간 꾸준글 못 올림 10 1
여튼 그럼
-
고2 국수영탐탐한 성적분포표 정리 (짭럭스테이블) 1 1
오류 있을 수 있습니다
-
너무 얼렁뚱땅 감으로 푸는 거 같음
10분정도
아뇨 지금 딱 좋은데 대신에 10분 고민 -> 해설지 확인 및 정리 -> 다음날 또 풀어보기 (3일 반복) 이렇게 하는 걸 추천드려요
고점보려면 당연히 기출문제면 최소 30분내지 1시간보는게 맞는거같고
문제가 좀 구리면 한 15분정도 보고 답지보는게 좋은듯
실수노트는 개인적으로 적는거 의미없었음 똑같은상황이 또나오는거도아니고 나온다 하더라도 똑같이틀림
그러면 실수 관리는 어떻게 하셨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정보처리량 자체를 늘리면 실수를 안함
계산틀리는것도 그거만 따로 시키면 절대안틀리잖아요
오히려 진짜 뒤지게 어려운문제 풀면 실수를 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