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얼마나 고민해야 하나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22575
저는 미적 88쯤 되고 (공통 0~1틀, 미적 2~3틀)
주변 강사분들이나 다들 10분 안에 발상 안 나오는 문제는 넘어가라고 하셔서
그렇게 하고 발상노트나 실수노트만 따로 적고 있었어요
경험상으로 10분 넘긴 문제는 진짜 내가 못할 발상이었거나, 이상한 데서 실수했거나 그렇더라구요
근데 어제 수학 잘하는 친구가
96-100 맞으려면 끝까지 붙들고 고민해봐야 한다고,
안 나오면 다음날로 넘기고, 또 안나오면 다음날로 넘겨서
결국엔 내가 풀어낼 수 있게 해야 하는 것 같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아직 경험치가 부족해서 (특히 미적)
문제를 최대한 많이 풀고 못했던 발상들을 얻어가면 된다고 생각했는데
친구 말처럼 좀 더 오래 고민해봐야 할까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2611 2506 2706 말고 좀 오래된 기출 중에 어려운거 없나요? 문제...
-
반수생각있었는데 0 0
거의 과탑급 성적을 찍어버림 아까워서 못하겟네
-
아니 시부럴 어이가 없어서 1 0
?에 - 박아놓은건 또 처음이네 참나
-
이번 년도에도 세계사만 제작할 것 같습니다! 모의고사 배포 전까지 종종 세계사 문제...
-
니들 한국에 있지? 5 0
난 오사카에 있다 ㅋㅋ
-
종강야르 1 1
연세대 안녕 우리 다시는 만나지 말자 제발 즐거웠어 그래도
-
물2 수완 제본용 표지 6 3
넵
-
6모 물1 치고 옴 1 0
안 배운 것도 꽤 있음
-
콘푸로스트 vs 콘푸라이트 4 1
나는 코코볼
-
제2외국어를 안 치는구나 그것보다도 기하를 안 배워서 벡터 성분 합 밖에 모름
-
수능을 n년 하는거의 단점 6 1
N제나 모고 풀때 재탕이 있는 경우가 매우 많다
-
기하 n제 추천 4 0
기하는 뭘 풀어야 좋을까요?? 설맞이랑 이해원 퓰었는데 4규 푸는게 베스트겠죠?
-
나 물2 49점인데 9 0
깝치지마셈
-
정승제 커리 타다가 현타왔는데 위로나 조언같은 것 좀 해주세요 ㅠ 3 1
정승제 커리를 탄 학생입니다. 완전 찐 노베에서 스케줄 짜준대로 하고 있는데...
-
과외 질문 드립니다 0 0
안녕하세요 관련 질문할 곳이 없어서 여기에 질문드립니다 알바하는 학원 재원생이...
-
강민철 듣고 있는데 독서만 심찬우 듣는거 어떤가요 1 0
1~2월에 심찬우 듣다가 문학이 너무 어려워서 걍 3월부터 강민철 커리 탔는데...
-
국어는 시간이 남아도 좋같네 4 1
바꿔서 틀렸네 호머 ㅅㄱ염
-
3학년 내신 망했다 4 0
최악으로 가정하면 전체내신 1.28뜰거 같은데 제주대 수의대 교과로 비빌 수 있나?...
-
수학 엔제 0 0
양승진 블랙n코드 풀어보신 분 있나요?시즌1,2중에 하나만 풀려고 하는데 뭐가 더...
-
건축학ㄱ과 어떰 2 0
건물 조성하는 것도 좋아하긴 하는디 5년제여서 친구 사귀기는 힘들까
-
All Back 국어 2회 수정본 무료 배포 (재업) 1 0
고전산문, 독서 1지문, 현대소설 Team All Back에 참여해주세요! 성리학...
-
김진옥전, 정을선전 같은 고전소설 보통 몇분재고 하나요? 4 0
ㅈㄱㄴ
-
이감 3-1/3-2 후기 2 3
3-1 79 / 3-2 96 3-1은 오래간만에 봐보는 국어 실모라 긴장도가 높았고...
-
이거들어바 4 1
굿
-
다음 주 월요일 입대다. 3 2
진짜 하 머리 밀었는데 믿기지가 않는다 진짜 아
-
망상 조져봤는게 6 2
교육청이 나 미쳤어요 라고하고 6탐구 체제되면 어떻게 될꺼라고생각함? 한국사는...
-
님들이라면8수함? 1 1
안하겟지 뭘처묻노
-
여가부와 함께 세금 낭비 GOAT
-
수학56등급인데 수1 수2 확통 베이직쎈 푸는게 맞을까요? 4 0
현제 고3입니다
-
다른글자찾기 6 2
쿼크쿼크쿼크쿼크쿼크쿼크쿼크쿼크쿼크쿼크쿼크쿼크쿼크쿼크쿼크쿼크쿼크쿼크쿼크쿼크쿼크쿼크쿼크쿼...
-
너무 힘들다 1 0
노력을 해도 안돼
-
사랑이란 두 글자 속에 6 0
우릴 가두려고 하지 말아요
-
스카 고정석 자유석 어떤거 쓰세요? 11 1
짐 두기엔 책장이 있는 고정석이 나은거 같은데 뭔가 남들 안보이는 독립된 1인...
-
세계사 커리 고민 0 0
지금 6모보고 세계사로 틀었는데 이다지, 류성완 선생님들 들어봤는데 류성완 선생님꺼...
-
시험 끝나고 한 거 2 1
먹고 자고 이거 밖에 안 하네 캬캬
-
대한민국 1 1
감성에 의해 돌아가는 유사 국가
-
방학때 단과 하나는 들어야지 8 0
돈도 없고 가기도 귀찮긴 한데 1주일 1번 정돈 ㄱㅊ겠지
-
역시 머신은 다양하게 써줘야 19 1
근육들이 다양하게 자극되는듯한
-
6모 공통 15,21,22 틀린 성적대이고, 제목 그대로의 문제가 있습니다.....
-
덕코 줄게 57 5
댓글달아바
-
탐망은 서강대인데…. 13 1
영망은 어디임?? 연세대는 죽어도 아니라는 것만 앎
-
오늘부터 1 0
한국사/통합사회(역사) 자작 문제 공장 돌아갑니다
-
[인문논술정보] 논술 정보공유방 (현재 350명) 0 0
안녕하세요, 2023 입시에서 인문논술로 경희대학교 / 홍익대학교 / 숭실대학교에...
-
AI 버블에 한국이 어마무시한 영향력을 행사하니까 0 0
기부니가 좋군 컴퓨팅 인프라 전쟁 시작
-
오늘도 통역스터디... 4 0
에알 피곤 흐아아아
-
무한 n수로 약대가기 1일차 6 2
약대가 꿈이에요
-
오르비에도예측마켓있노 0 0
ㅇㅅㅇ
-
2027 사관학교 원서접수 시작, 평가자 관점에서 본 지원동기서 작성법 0 0
사관학교 원서접수가 시작되었습니다. 육군사관학교, 해군사관학교, 공군사관학교,...
-
피뎁 쓰시는 분들 3 0
국어는 어케 푸시나요 패드로 하려니까 영 불편해서.. 다 프린트하시나요?
-
일주일 밴 풀리니까 살맛나네 4 0
야르
10분정도
아뇨 지금 딱 좋은데 대신에 10분 고민 -> 해설지 확인 및 정리 -> 다음날 또 풀어보기 (3일 반복) 이렇게 하는 걸 추천드려요
고점보려면 당연히 기출문제면 최소 30분내지 1시간보는게 맞는거같고
문제가 좀 구리면 한 15분정도 보고 답지보는게 좋은듯
실수노트는 개인적으로 적는거 의미없었음 똑같은상황이 또나오는거도아니고 나온다 하더라도 똑같이틀림
그러면 실수 관리는 어떻게 하셨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정보처리량 자체를 늘리면 실수를 안함
계산틀리는것도 그거만 따로 시키면 절대안틀리잖아요
오히려 진짜 뒤지게 어려운문제 풀면 실수를 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