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얼마나 고민해야 하나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22575
저는 미적 88쯤 되고 (공통 0~1틀, 미적 2~3틀)
주변 강사분들이나 다들 10분 안에 발상 안 나오는 문제는 넘어가라고 하셔서
그렇게 하고 발상노트나 실수노트만 따로 적고 있었어요
경험상으로 10분 넘긴 문제는 진짜 내가 못할 발상이었거나, 이상한 데서 실수했거나 그렇더라구요
근데 어제 수학 잘하는 친구가
96-100 맞으려면 끝까지 붙들고 고민해봐야 한다고,
안 나오면 다음날로 넘기고, 또 안나오면 다음날로 넘겨서
결국엔 내가 풀어낼 수 있게 해야 하는 것 같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아직 경험치가 부족해서 (특히 미적)
문제를 최대한 많이 풀고 못했던 발상들을 얻어가면 된다고 생각했는데
친구 말처럼 좀 더 오래 고민해봐야 할까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작년 새르비 4 3
전북도청점 이거 기억하는 사람 있나 레전드 도파민이었는데
-
아니 생각해보니까 2 0
작수 확통 4컷 66이라 실질적으로 68임 14 15 21 22 28 30 제외한...
-
기침 안멈추는거 한의원 가볼까 4 0
어떻게 치료하는지 궁금하기도 해서 이번이 기회일거같다
-
오르비 할 때 있죠? 8 1
웹버젼이랑 앱버젼중에 여러분은 어떤 버젼 사용하세요?? 종종 오르비 캡쳐한 사진...
-
독서 1 0 0
[1~5] 다음 글을 읽고 물음에 답하시오. 18세기 중반까지 유럽의 과학계를...
-
이게정시선언을조심해야함 5 2
학년에다퍼짐
-
하응하응 척화비 므흣므흣 1 0
-
작년 새벽 멤버들 8 0
빨리 다 데려오셈
-
박지마 박아달라는 어디왕임? 5 0
한국사내신3등급따라지라몰라
-
하늘을 사랑하여 2 1
하늘을 사랑하여 별을 수놓고 세상에 빛을 더해도 못다한 일은 사랑 이어라
-
시대 장재원 들어보신분 0 1
더브프로 로비스트프로 난이도 어느정도 급임요? 뭔가 하사십 받은거 대충 훑을때...
-
연산군 본닉이 이융인데
-
수완 언매 괜히푼듯 7 0
개쩌는 연계포인트들이 있는가? (X) 문제들이 수능 연습하기 좋은가? (X) 문제...
-
본인 ㄹㅈㄷ 흑역사 9 4
한살 형한테 이러고있었노..
-
아관파천이 일어난 년은? 4 0
"병신년" 1896
-
내가 좋아하는 속담이랑 관련된 내용이라서 "When life gives you...
-
메타인지 ㅁㅌㅊ 1 0
초딩때부터 본인이 도태한남임을 깨닫고 짝사랑도 안 해봄
-
고딩 연애보단 대학 연애가 재밌음 13 1
내가 고 도파민에 찌들었나 암튼 그럼
-
역시 3 0
운동해서 골격근량 48kg 찍는게 연애 시작보다 빠르겠다 5kg만 더 키워보자
-
제가 성별 판독해드림 29 4
정확도88%를자랑하는허슈판독기인것임
-
설맞이 미적 1일컷완료 7 0
-
뉴비로서 8 2
6월 모평 성적을 인증해봄. 철이 지났지만.. 영어는 공부를 해야 될듯.. 국어는...
-
학교를 꼭 다녀야할까 5 1
나는 쉬엇음청년 하고싶은데
-
유대종... 0 0
대종쌤 현강 듣는데요 6모전 1회분 말고는 실모를 나눠주신 적이 없는데요 언제쯤 나눠주시나요?ㅜㅜㅜ
-
본인 기준으로는 4덮 5덮 함수추론보다 약간 쉬웟고 260321 250621보다...
-
오뿡이들 내가 귀여운거 알지? 5 0
잘자
-
남자는숨기려해두안숨겨지는바이브가있서여 19 3
삼칠은참고로넷카마를기가막히게잡아내는신통력이잇삼..
-
주겅ㅈ어ㅣㅈ
-
지금 나만 고등학생인가 13 0
-
진짜 순애고트 영화 추천해줌 10 0
1. 건축학개론 생각해보니 엔딩이 순애가 아니네 2. 너의 결혼식 이건 그냥 고트임...
-
바람을어케핌 1 0
여자한명사귀는것도어려운데 바람피는사람들은어떻게여러명이랑사귀지..??...
-
나 남자일 거 같음 여자일 거 같음 11 1
ㅎㅅㅎ
-
존못호빗아싸질받 13 0
심심하니 뭐라도
-
본인은 순애를 할 수 있었는데 멍청하게 못한 케이스임 15 3
반년 동안 좋아하던 여자애가 마침내 나를 바라봐주고 썸을 타게 됐었는데 하필 그...
-
ㅇㅈ 9 1
저능아인증
-
아 3 0
다들 연애썰 얘기하니까 부러워서 레전드 정병올거 가틈 몇달째 친구 없이 혼자...
-
여름방학 목표 3 0
토익에피
-
ㅉ 돈이나 벌자..
-
15번 버린다는 마인드-->현 메타에서 개trash 5 2
240915 250915 261115 270615처럼 준킬러 주기도 애매한 15번...
-
안뇽하세요 5 1
오르비 뉴비입니다 히히
-
레전드 순애썰 2 3
나 수능 보고 나오면 정문에 여친이 늘 날 기다리고 있었음 (현역 때 빼고.)...
-
교과서에 안 나오잖아?
-
난 진짜 08임 15 0
>.ㅇ
-
다들나를어리게봄 19 2
현역으루아시는분들이많은디06갱얼쥐띠임미다집에서똥개포지션을맡구잇숴오딱히숨긴적두없는게함정이디
-
하가쿠레 0 2
요오망하다
-
저는 남자임미다 6 1
확신의 테토남이다 이거애요
-
와 이건 진짜 순애썰 22 3
고딩때 여친이 공부를 존ㄴㄴ나 못 했는데 내가 화 한 번 안 내고 차근차근 알려줌...
-
충격이라 안되겠어요.. 2 0
몇 살이세요?
-
좀 웃긴 문제 오류 5 1
e^2+ae+b+3=0인 두 정수 a,b가…
10분정도
아뇨 지금 딱 좋은데 대신에 10분 고민 -> 해설지 확인 및 정리 -> 다음날 또 풀어보기 (3일 반복) 이렇게 하는 걸 추천드려요
고점보려면 당연히 기출문제면 최소 30분내지 1시간보는게 맞는거같고
문제가 좀 구리면 한 15분정도 보고 답지보는게 좋은듯
실수노트는 개인적으로 적는거 의미없었음 똑같은상황이 또나오는거도아니고 나온다 하더라도 똑같이틀림
그러면 실수 관리는 어떻게 하셨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정보처리량 자체를 늘리면 실수를 안함
계산틀리는것도 그거만 따로 시키면 절대안틀리잖아요
오히려 진짜 뒤지게 어려운문제 풀면 실수를 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