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얼마나 고민해야 하나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22575
저는 미적 88쯤 되고 (공통 0~1틀, 미적 2~3틀)
주변 강사분들이나 다들 10분 안에 발상 안 나오는 문제는 넘어가라고 하셔서
그렇게 하고 발상노트나 실수노트만 따로 적고 있었어요
경험상으로 10분 넘긴 문제는 진짜 내가 못할 발상이었거나, 이상한 데서 실수했거나 그렇더라구요
근데 어제 수학 잘하는 친구가
96-100 맞으려면 끝까지 붙들고 고민해봐야 한다고,
안 나오면 다음날로 넘기고, 또 안나오면 다음날로 넘겨서
결국엔 내가 풀어낼 수 있게 해야 하는 것 같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아직 경험치가 부족해서 (특히 미적)
문제를 최대한 많이 풀고 못했던 발상들을 얻어가면 된다고 생각했는데
친구 말처럼 좀 더 오래 고민해봐야 할까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지금 화장실에서 누가 5 1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 1기 OP 틀어놓고 목욕 중임
-
요즘 동방 노래에 중독됨 6 2
동방 - 보카로 - 동방 - 보카로 - 동방으로 무한 싸이클 마냥 번갈아가면서 중독되는 듯
-
국민대나 가천대 가고싶우 1 1
가면 찐친들 사귈 수 있을까 졸업하고도 계모임 같은거를 계속 할 사적으로 친한 그런...
-
아. 일요일 오후라니. 0 0
월요일이 또 오는구나
-
대치동 암흑의 스킬이 뭐임 4 1
ㅅㅂ나도단과듣는데나만몰라
-
저때도 가형 등급컷 84~85였다는데 항간으로는 21학년도 수능 가형이랑 난이도...
-
최고의 코스프레는.. 8 0
말하지 않겠습니다
-
확통 학원 가야할까요? 3 0
28,30거의 고정 틀인데 ㅡㅡ 학원을 가야하는걸까요
-
이번에 미적 1컷 84뜨면.. 6 2
평가원 대단한거 ㅇㅈ할거임.. 작수도 85 귀신같이 딱 떨어지게 맞췄는데 이번에도...
-
뭐 했다고 힘든거지.. 4 0
알 수가 없구만..
-
먹을거 추천좀 4 2
라볶이 vs 육개장 뚝배기
-
지인선 s1 좋나요 1 0
설맞이 s1 끝나고 할거같습니다
-
(남르비만) 래빗홀 코스프레 바니걸에 수갑 초커 솔직히 7 5
코스프레 ㄱㄴ/ㅂㄱㄴ
-
어쩔수가 없는건가 2 1
그래도 일반 재종 수학 평균 1등급 나오는반인데 가면 갈수록 학원 강사분들 수업을...
-
진짜로 기하런 칠거임.. ㅇㅇ 최소한 미적 84라도줘야지 ㅋㅋ
-
날씨좋다 2 0
이런날에서울놀러가면좋은데...
-
온세상이 다 여르비네 10 3
-
존못이라 우렀어 0 0
답은 공부뿐이다
-
가사를 아는노래가 나오면 노래를 머릿솓으로 부르게됨 공브는 안하고 감상함
-
노래 추천좀 5 3
-
? 세종캠도 고뱃이 된다고? 5 1
-
공부해서 뭐하나 16 2
늙어만 가고 집착해주고 사랑해주는 여자 하나 없는데
-
중국에서는 젊은 세대가 한자 적는 법을 까먹는다고 하네 8 3
병음만 쓰면 알아서 한자를 적어주니 근데 공감되긴 함 한자 이새기 존나 안 쓰면 휘발력 ㅈ됨
-
당연히 안되겠지만 그래도 궁금함
-
심장 존나 아프다 3 0
숨을 못 쉬겠믐데
-
어흐야르멍멍개꼴개꿀헤엙
-
수학기출을다시볼까 6 0
기출떠먹여주는예쁜사람이잇는데 이걸안해..
-
재주가 하나도 없음
-
서울로 가자꾸나 0 0
-
중간때 C이하권 과목 하나 기말로 B+ 복구했는데 1 0
1문제안 더 맞췄으면 A권이였다는게 너무 아쉬움
-
대학교 기면 찐친들이 14 0
생긴다고? 제발 나 안심시키려는 말 하지 말아줘
-
모르니까 물어보는건데 내가 하라하면 어떡함? 수분감 내에서 새롭게 정의된 함수 유형...
-
15 20도 맞았으면 좋았겠지만.. 괜찮아.. 그래도 처음으로 21번 준킬을...
-
멘헤라 오는것 같음 0 1
교수님 내 학점 내놔 ㅠㅠㅠ
-
생각해보면 공교육이 날 구제해줌 17 2
수포자폰중독(일단지금도둘다해당되긴한데)공부관심없엇던중1을 공부하게만들고 쉬운...
-
숨 못쉬어서 0 0
죽으면 아플까 걍 정신이 아득해지는 걸까
-
지금 물2런 오바져? 1 0
2등급만 받으면 되는데 작수 기준 3페이지까진 무난해보이는데 그래도 화학 유지가 맞겟죠?..
-
Offcial. 인방 대통령 1 1
대동숙
-
국수는 다 컷 걸쳐서 32고 생윤사문 각각 1개틀 만점입니다 건국대 공대 가고싶어요 사탐공대
-
Ai안경 2 1
뭔 시바 보니까 그거 가격도 꽤 나가고 쓰몀 들킬 수밖에 없던데 왜 그거 가지고 또 논란이지
-
6모 예상 등급컷 관련해서 질문 있으신분 계신가요? 95 5
작년에 신령님한테 발리긴 했지만! 그래도 혹시나 제 구체적인 의견을 듣고싶은 분이...
-
2606 2609 2611 2706언매 전부 2 1 0
심지어 백분위는 2611>2609>2606=2706일 듯
-
슼키마스우치ㅣ콘 가는중 4 0
일단 라멘을 먹어
-
처속 개박아도 괜찮음 3 0
나두 처속 개박았으니까 처리속도랑 언어지능이 32점 차이남
-
요즘은 수능보다 4 1
사설 수탐을 어떻게 하면 잘 풀수 있을지를 공부하는 것 같음 하라는 국어는 안하고
-
수학자작문제를올려주세요 12 1
-
요즘 국어 0 0
레벨 올라온게 체감된다 생각하는 레벨이 달라진 느낌이 든다
10분정도
아뇨 지금 딱 좋은데 대신에 10분 고민 -> 해설지 확인 및 정리 -> 다음날 또 풀어보기 (3일 반복) 이렇게 하는 걸 추천드려요
고점보려면 당연히 기출문제면 최소 30분내지 1시간보는게 맞는거같고
문제가 좀 구리면 한 15분정도 보고 답지보는게 좋은듯
실수노트는 개인적으로 적는거 의미없었음 똑같은상황이 또나오는거도아니고 나온다 하더라도 똑같이틀림
그러면 실수 관리는 어떻게 하셨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정보처리량 자체를 늘리면 실수를 안함
계산틀리는것도 그거만 따로 시키면 절대안틀리잖아요
오히려 진짜 뒤지게 어려운문제 풀면 실수를 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