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개똥벌레에오 [1300551] · MS 2024 (수정됨) · 쪽지

2026-06-11 03:45:11
조회수 4,726

반수 옆글 업글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11342

진지하게

"경희 국캠 어문"에서

"외대 설 어문"으로 반수하면 

뭔 글임 업 옆 다운


6모 강기원 9모 화작 100의 m스킬 n제 애니프사 계약 생윤 샤인미 사문 유대종 은양 3사 반수 이감 정석민 김동욱 다상다독

경희국에서 외대설

최대 1개 선택 / ~2026-06-18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설물천27비둘기 · 1439666 · 06/11 03:47 · MS 2025

    어느어문이냐에 따라 다를거같네요
    제생각에 아주살짝 업글일수있지만 비용 투입을 고려했을때 업그레이드라 할수있는진 모르겠지만 또 어학으로 밀고갈거면 외대의 시스템이 좋다고 생각하기에 여러가지를 고려해야할거같습니다

  • 서울시립대 · 1348426 · 06/12 14:39 · MS 2024 (수정됨)

    입결만 보면 국캠어문이면 그냥 동홍이고 외대도 요즘 동홍수준이라 옆글이 맞을것 같고 인식으로보면 살짝 업글

  • 개똥벌레에오 · 1300551 · 06/12 14:48 · MS 2024

    그래서 뭐투표하심 ㅋㅋ

  • 서울시립대 · 1348426 · 06/12 15:07 · MS 2024

    학교만 보면 좀 더 좋긴 할거 같은데 1년 버리기엔 개아까움

  • dhdud · 1426143 · 06/12 21:08 · MS 2025

    이분은 맨날 은근슬쩍 외대 내려치시네 입결 많이 내려간건 맞는데 절대 동홍급은 아닌데

  • 서울시립대 · 1348426 · 06/12 21:22 · MS 2024

    건대보다 낮으면 동홍라인이지 새삼스럽게 뭘.. 건외 라인이라고 해드려요?

  • dhdud · 1426143 · 06/12 21:37 · MS 2025

    아뇨 딱히 무슨 라인이라고 부르든 상관없는데 외대랑 상관도 없으신 분이 맨날 외대 글마다 오셔서 외대 입결이 동홍 급이니 이런 소리 하셔서 ... 그냥 재학생으로서 속상해서 해본 말이에요

  • 서울시립대 · 1348426 · 06/12 23:33 · MS 2024

    뭔 외대 글마다 가요.. 제가 혹시나 진짜 그랬나 사물함에서 댓글들 다 찾아 봐도 별로 있지도 않더만 억까는 좀 ㅋㅋㅋㅋㅋ
    별개로 외대생으로써 속상하실 만한 건 이해합니다만 저는 그냥 입결만 보고 제 의견을 피력해본겁니다 안그래도 인식보면 업그레이드라고도 했구요..

  • 인설의가하고싶구나 · 1307929 · 06/14 23:24 · MS 2024 (수정됨)

    님 외대 건대 글마다 등장해서 외대 까고 건대 올려치는 거 올때마다 보이는데 뭔 ㅋㅋㅋ

    전적대 외대였는데 동홍급 아니었고 건대에서 반수해서 겨우 핵펑크난 시세무 들어가서 좋은 건 알겠는데 훌리짓 적당히 하시길 진짜 외건 글 맨날 끼어들어서 훌짓하는 거 도저히 못봐주겠네 ㅋㅋㅋ 남들 댓글 하나 달 때 대여섯개 달고 삭제하고 하면서 별로 안 다는데 억울하다는 양심이 없는 건가?

    참고로 현재 서성한 재학중이고 인증 원하면 해줌

  • 서울시립대 · 1348426 · 06/15 03:53 · MS 2024 (수정됨)

    증명좀 해주셈 혼자 긁혀서 장문질은 좀 ㅋㅋㅋㅋ
    건대에서 반수는 ㅋㅋㅋㅋ 건대 다닌적도 없는데 ㅋㅋㅋㅋ

  • 인설의가하고싶구나 · 1307929 · 06/18 14:54 · MS 2024

    시립대 좋은 이미지 혼자 훌짓으로 망치면서 인증해주겠다고 하니까 쫄려서 차단함? 결국 한다는 말도 외대 안 내려쳤어요가 아니고 건대에서 반수 안했어요 너무 찌질한거 아니냐?ㅋㅋㅋ
    글고 건대랑 시립에 자아의탁하는 너보단 낫지?ㅋㅋ

  • 서울시립대 · 1348426 · 06/15 03:56 · MS 2024 (수정됨)

    아니다 걍 차단할게요 본인도 아무것도 모르면서 아는척 하는 거 보니 그냥 전적대에 자아의탁하신 안타까운 분인거 같은데 평생 그리 사세요 ㅋㅋ

  • 펜돌이 · 1463497 · 06/15 15:37 · MS 2026

    경희 외대 둘 다 이원화인데 여기저기서 이원화캠 내려치고 싸우는거 보면 경희국에서 외대설 가는거 추천드려요....ㅎㅎ

  • 돌돌경 · 788538 · 06/12 16:48 · MS 2017

    전과나 복전할거면 다운 아니면 업

  • 개똥벌레에오 · 1300551 · 06/12 17:15 · MS 2024

    그럼 그냥 본전공기준으로 투표해주십셔

  • 국잘수못 호소인 · 1342424 · 06/12 22:26 · MS 2024 (수정됨)

    제가 전자 다니는데, 동시합격이면 몰라도 반수로 후자면 진짜 고민 많이 해볼듯요
    전과는 모르겠고 복전은 진짜 다 하는 거 같아서

  • 국잘수못 호소인 · 1342424 · 06/12 22:28 · MS 2024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응애기하러 · 1345800 · 06/12 23:32 · MS 2024

    어문 살릴거면 가야죵

  • 힝구 · 1108378 · 06/13 13:42 · MS 2021

    외대 어문 붙고 동대 갔는데 업글인가 싶음.. 별 차이 없어보여요

  • Iililliiilil · 1214101 · 06/13 19:14 · MS 2023

    학벌로 다운그레이드임

  • 겨울철농부 · 1072158 · 06/20 14:25 · MS 2021

    솔직히 한급간까진 아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