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자의 돌 리뷰 (실개완)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08835
현자의 돌 생활과 윤리 실전개념완성 후기

수험생활을 하다 보면 유독 자주 들리는 교재들이 있다. 윤리 과목에서는 현자의 돌이 특히그랬다. 우리 학교에서도 선배들이 많이 추천했고, 어딜가나 워낙 언급이 많아서 자연스럽게 알게 된 교재다. 나도 이번에 (D사)인강으로 개념 끝내고, 버리고.. 여기저기 추천이 많아 찾은 교재이다.
나는 원래 내신 때문에 생윤 개념과 기출을 한 번 공부한 상태였다. 그래서 개념을 처음 배우는 입장이라기보다는 수능에 맞게 개념을 다시 정리하고 싶은 마음이 컸다. 평가원스러우면서도 조금 더 깊이 있고 집요한 개념들을 찾고싶었다. 이런 점에서 실개완이 정말 도움이 많이 됐다.
생윤과 윤사는 개념 하나를 설명하더라도 관련된 배경이나 사상적 맥락까지 함께 다루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실개완에서도 그런 부분들이 빵빵하게 잘 채워져있다. 원전 내용도 많이 수록되어있어서 처음부터 보는 학생에게는 조금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어느 정도 공부가 된 상태라면 오히려 이런 설명들이 개념을 더 단단하게 만들어준다. 특히 내신 공부를 하면서 어렴풋하게 알고 있던 내용들이 연결되는 경험을 많이 했다. 예전에는 각각 따로 외웠던 개념들이 왜 그렇게 이어지는지 이해되기 시작했고, 선지를 볼 때도 이전보다 판단 근거가 명확해졌다.
또 좋았던 점은 개념 후 출제 포인트별 다지선다 ox 정리이다.
개념 내용이 워낙 방대해 내가 모르면서 안다고 넘어가는 부분들을 이 ox판단으로 확실하게 거르고, 다시 한번 정리할 수 있는 촘촘한 선지판단을 통해 내 구멍들을 확실하게 채울 수 있는 부분이였다.
이글은 리뷰성 보상을 목적으로 쓴 글이지만 개인적으로 친구들에도 많이 추천했고 나 또한 실개완 이후로 기시감, 6평분석서, 9평분석서로 수능까지 함께할 생각이다. 유명한덴 이유가 있다! 한 번쯤 고려해볼 만한 교재라고 생각한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intj가 좋아요 7 3
겉차속따에 포스있음
-
삼반수생 방학 동안 공부 0 0
26수능 백분위 언(92) 미(97) 영 2 사문(80) 지구(85) 27 6모...
-
가사를 아는노래가 나오면 노래를 머릿솓으로 부르게됨 공브는 안하고 감상함
-
당연히 안되겠지만 그래도 궁금함
-
ㅇㅂㄱ제대로 잘 먹어ㅇㅂㄱ 0 3
다 지나가니까 예전처럼 잠도 잘 자게 될 거야 진심으로 빌게 너는 더 행복할 자격이 있어
-
비슷해진거 같음 언매: 중간2~높2 기하: 99~100 영어: 90점 쁠마 1문제...
-
수학 시간 단축 도와주세요 2 0
문제 푸는 속도가 너무 느려요… 모의고사 때도 항상 시간이 부족해서 28, 30번은...
-
근데 ㄹㅇ 친구 어케사귐 3 1
나도모르갯음zzzzzz 찐친없이18년살아서체념햇으
-
1컷이 84,85면 가형표본이 미적표본이랑 비슷한건가 2 1
19학년도 6평때 저정도나온것같은데 저거는 진짜 충공깽으로어려웠는데, 준킬러가 진짜계산더미였음
-
내 전략 5 2
수학을 약간 조진다 미적 백분위 98 목표 국어는 쬐끔 유기. 영어 조져서 1에...
-
확통 학원 가야할까요? 3 0
28,30거의 고정 틀인데 ㅡㅡ 학원을 가야하는걸까요
-
흠냥냥 2 1
뇽녕냥
-
오 연예인봄 1 0
집앞초등학교 앞에서 드라마 찍고있었음
-
슼키마스우치ㅣ콘 가는중 4 0
일단 라멘을 먹어
-
오르비에글을만이쓰는이유 0 2
10일째인스타를지운채로살고잇기때문 (뉴군가랑소통하지안으니까자꾸고립된기분느낌.ㅜㅡㅜ)
-
요즘은 수능보다 4 1
사설 수탐을 어떻게 하면 잘 풀수 있을지를 공부하는 것 같음 하라는 국어는 안하고
-
규원가 개빡세네 0 0
어려버라
-
도쿄나 오사카 갈 거 같은데 할 거 ㅊㅊ좀
-
소심발언) 2706 수학 1 0
정상적 표본이었으면 만점자 1.7에 96 1.9퍼, 92 3.2퍼, 88 (최소)...
-
심장 존나 아프다 3 0
숨을 못 쉬겠믐데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