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들이 주로 오해하는 것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04607
"이 과 오면 무슨 진로로 가요?"
에 대한 답변이 XX, YY, ZZ이라고 해서
그 과 나오면 자연스럽게 XX, YY, ZZ로 가는 게 아닙니다.
가령 상경은 'CPA, 금융권, 대기업, 공기업'으로 간다!
라고 하면, 재학생/졸업생들이 그 쪽으로 '준비'를 하는 거에요.
TO ㅈㄴ 적습니다. 인재들은 계속 쏟아져 나오고요.
그리고 그 '준비'의 과정은 엄청 혹독하고 냉정해요.
입시 성공하고 술 좀 마시다 보면 대학이 날 먹여살려줄 수 없다는 진리를 언젠가 체득하게 됩니다.
사교육 쪽도 ㅈㄴ 포화에요.
옛날에는 할 거 없으면 과외로 먹고 살았다는데
요즘은 택도 없지요.
학교 커뮤니티에도 소수의 성공한 사람들만 수기를 올립니다.
여기 오르비에도 수험 성공한 사람들만 수기 올리죠?
똑같애요.
명문대 학벌은 인생을 개척하기 위한 하나의 도구이지,
탄탄대로를 보장해 주는 티켓이 아닙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ㄷㄷ 드릴은 왜없냐 ㅠ
-
의대 정시 성적 질문 10 0
미적과탐 백분위 96 100 2 100 95면 아무 의대 가능한가요? 작수 성적에서...
-
중성약 ㄷ 서울대경영,경제 0 0
둘 다 붙었다 가정할때 어디를 더 가고싶은지
-
자취생들 닭도리탕 만들어머그셈 2 0
7000원 정도로 3끼 해결 가능 영양도 조음
-
아니 1 0
나는 잠을 자고싶음
-
사랑해 4 0
아주 많이
-
기억나는건 네 갠데 1. 수능 등급컷 조기 발표 ㄷㄷ 네이버 블로그 감성으로 수능...
-
우울하다 2 0
ㅠ
-
공익 6 1
폐급인후임과 어떻게 거리두지 진짜 역대급폐급이다 카톡으로 뇌절에 뇌절을함
-
반수생 쌍윤 커리 조언 5 0
5월 중순에 쌍윤 시작해서 임정환t 리밋 6모전날까지 해서 완강하고 6모 봤습니다...
-
지금 2학년까지 내신 2.0이었고 3학년 던지고있는데 0 2
서울대 정시 BB뜰까요? 일반고입니다
-
gpt) 전국 공고 1년에 약 2-2.5만 입학 gpt) 하이닉스, 삼성 ds...
-
재수가 최고의 자기계발이란게 7 2
약간은 이해가감 자기합리화가 아닌건 아닌데 내가 인생에서 뭐하고 싶어서 이지랄을...
-
[한국지리] 2027학년도 수능특강 4단원 풀이 영상 0 0
안녕하세요 박문돌입니다. 오늘은 2027학년도 수능특강 한국지리 4단원을 풀이하는...
-
남녀사이에 친구 없는 듯 9 1
3년동안 친구로 지냇던 이성친구 있는데 얘가 나랑 집에 같이 가는 거에 ㅈㄴ...
-
1부터 100까지 숫자 중에 하나 쓰게 하고 평균의 2/3 값에 가장 가까운 사람이...
-
미친년 3 0
정신나간새끼
-
확통 n제 질문 3 1
6모 확통 28틀인데 설맞이랑 이해원중 어떤걸 먼저해야난이도상 맞나요??
-
극솟값만 존재하는 n차함수 3 2
그건 나의 성적
이게맞음 ㄹㅇ
농협대라도 가고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