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평모의고사 후기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00991
정말 오랜만에 이 형태의 모의고사를 풀었네요 9번 10번이 3점이 당황했습니다
수1 수2만 있는것도 특이했습니다 전체적으로는 난이도는 꽤 어려웠다고 봅니다
전 문항에 걸쳐 수식과 한글의 글자간격이 딱 붙어서 쪼금 불편했습니다
14번 무난한 제곱근 문제였습니다
*변수m 자연수 조건을 주거나 그냥 n으로 물어봤어도 좋았을 것 같습니다.
15번 역시나 무난한 등차수열 합 문제였습니다
*초항은 조금 구시대적인 표현이니 첫째항이 좋을 것 같습니다
17번 크게 어렵지는 않았지만 나 조건이 꽤 참신하게 느껴졌습니다. 깔끔한 3차함수라 쉽게 마무리 했습니다
18번 저번 메타 지수로그 함수 문제 였습니다. 연속 조건이 없어 꽤 다양한 개형을 고려해야 할 줄 알았는데 연속이었네요 자연수와 양수조건으로 값이 정해지는 것도 좋았습니다
* g(t)를 정의하는데 있어서 양수 t에 대하여를 앞에 적어야 자연스럽게 연결이 됩니다! 또한 그래프나 곡선이라는 말도 같이 넣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19번 꽤 어려웠습니다 식으로 직접 확인하기보다는 적당한 수들을 넣으면서 될만한 케이스를 체크했습니다. 등비수열 어려운 문제라 개인적으로 너무 좋습니다
20번 조건들을 만족하는 이차함수를 도함수로써 구해서 범위를 잡아 마무리했습니다 이런 유형에 익숙하지 않으면 꽤나 어려울 것 같습니다
21번 고난도이자 꽤 복잡한 문제였습니다. b가 10보다 작은 경우로 가정하고 방정식을 처리해줬습니다 총 그래프가 4세트 그려져야하니 a가 10이 되고 마무리 됐습니다. 범위에 따라 근이 사라지도록 잘 설계된 문제였습니다.
27번 저저번 메타의 지수로그함수였습니다 역함수와 평행이동 적절히 사용되었습니다.
* 로그 조건이 있어 상관없기는 하지만 1이아닌 양수 a 조건이 없는게 조금 어색했네요
28번 그렇게 어렵지 않은 수2 문제였습니다 함수를 정확히 알고 표현들도 낯설지 않아서 조금 더 어렵게 냈으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29번 저번 메타의 귀납적정의 였습니다 케이스 나누고 적당히 나열해서 풀어줬습니다.
30번 유일하게 첫 풀이에서 못 푼 문제였네요 x가 1or -1 에서 접점이 생길 것 같아서 무작정 개형으로 풀려고 했더니 잘 안나와서 오래 해맸습니다. 후에 절댓갑 x로 묶어내서 3차로 생각하니 쉽게 개형이 나와서 마무리 하기는 했습니다. 아주 어렵고 좋은 문제였습니다!!.
전체적으로 수1 수2 만 잔뜩있으니 좀 더 힘들었네요 그만큼 깊이있는 문제들이었고 난이도나 단원별 밸런스도 신경 쓴 느낌이 들었습니다 좋은문제 감사합니다! 재밌게 풀었습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개 씨발 페미년 걍 친구 기다리면서 휴대폰 유튜브보면서 쪼개고있었는데 어떤 여자가...
-
전체 인구중에서 몇% 쯤 되려나 5%?
-
다들 어디 대학 가고 싶으세요 9 2
전 연고대
-
사탐런 과목 추천해주세요 1 0
만백 100인 과목을 하고 싶은데 사문이랑 뭘 하면 좋을까요?
-
서울런 회원이라면, 챗GPT·클로드·제미나이 무료로 이용하세요 3 1
AI 9종 무료제공 '서울런 AI' 운영…선착순 1천명 이날부터 모집...
-
내신 수학 벼락치기 팁 가능하신 분 계실까요..ㅜㅜ 2 0
서울 일반고 재학 중입니다 쎈만 제대로 풀어도 9등급제 기준 2등급 이상 나오는...
-
성형 안 하는 이유 1 0
병원 알아보기 귀찮고 돈도 없고 걍 대충 살고 싶음
-
캄오실데석페 9 1
트쥐백 오데페트백 시<원
-
[칼럼] 6모 22번, 왜 41%의 학생이 3번에 끌렸을까? 1 3
22번 문제는 (가)~(다)의 공통 표현상 특징을 묻는 문제입니다. 정답률 분포를...
-
나처럼 5 1
반에서 3년동안 탱커역할 한 사람 있냐
-
지금 15개정 시발점 절반 들었는데 개정시발점이 좋다고 들어서 그거 들을까...
-
근데 확통 은근 개재밌네 3 0
첨엔 수2만좋아하다가 수1도 실력느니까 좋아졋는데 확통도 이제좀조은거가틈
-
근데 굉장히 역설적인게 5 2
커뮤랑 현실간 괴리가 없어도 그것대로 문제고 극심해도 문제임
-
님들 클로드 수능영어 잘함? 3 1
그냥 영어는 ㅈㄴ 잘한다는데, 수능식 영어는 오히려 자기가 아는 수많은 영어 소스...
-
반수생 ebs 1 0
반수생은 ebs 연계 어떤식으로하나욤..
-
수소랑 태양광 바이오 6 0
셋다 들고있음...하 인생 쓰다 퓨얼셀 oci 에이프릴
-
심심해서 이거 했는데 7 0
그냥 뇌빼고 해봤는데 1등 되버림;;; 근데 진짜 하면서 느낀 게 거의 대부분 학과...
-
내가 여자공포증이 ㅈㄴ 심함 7 2
지하철 옆자리에 여자 있으면 비어있어도 안 앉고 단과에서도 옆자리 여자면(지정석) 몰래 뒷자리로 감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