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kzp [1431220] · MS 2025 · 쪽지

2026-06-10 00:31:11
조회수 1,266

인서울 약대 화작 or 언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598950

안녕하세요 20학번으로 서성한 이공계열 졸업했고

이번 수능으로 인서울약대 목표로하는 20대중반?...수험생입니다.


당시에 가형 지1 생2 했었는데 이번수능에는 화작 미적 생윤 사문을 하려고 합니다.


저 중에 했던 건 미적분밖에 없는데 그것도 지금은 다 까먹어서 완전히 새로 시작해야 하는 상황인데 여기에 언매까지 하는 건 너무 부담스러워서요

20, 22수능 응시했는데 둘 다 독서나 문학보다도 문법에 너무 크게 데여서 아픈 기억이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제 질문은 화작을 해도 인서울권 약대에 (가능하면 메이저약대...) 까지 크게 디메릿이 없을까요?!


간단하게라도 댓글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의무사령관 · 523038 · 06/10 00:34 · MS 2014

    디메릿은 분명 있죠 올해 표점차가 얼마나 날런지는 모르겠다만 근데 상황이 상황이다보니 어쩔 수 없지 않을까요? 언매 2개 이상 틀리면 본전 잃는건데

  • kzp · 1431220 · 06/10 00:36 · MS 2025

    언매 1~2틀이 화작 0틀이랑 비슷한거군요... 감사합니다

  • jsa · 1400347 · 06/10 00:45 · MS 2025

    근데 언매 공부량 진짜 많아요 20 22때보다도 요즘 언매가 더 어려워서요 지금부터 시작하시면 하루에 한두시간은 공부량 빨아갈텐데 전 언매선택은 타과목 쳐지는게 없을때 하는거라고 생각합니다

  • jsa · 1400347 · 06/10 00:47 · MS 2025

    글고 이렇게 공부 한다고 해서 잘 본다는 보장이 있는 과목은 또 아니라 여러모로 위험해요 말리기가 너무 쉬워서

  • kzp · 1431220 · 06/10 08:12 · MS 2025

    오... 화작으로 마음 굳혀야겠네요 감사합니다!ㅎㅎ

  • 도로로뇽 · 1284809 · 06/19 21:39 · MS 2023

    혹시 약대 준비하시는 이유 여쭤봐도 될까요? 저도 공대 다니는 중이고 약대 가고싶은데 공대 졸업자의 의견이 궁금해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