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고자병신하층민(feat. 6평)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591200




안녕하세요. 이번 6평을 보고 수학에 대해 질문을 드리고 싶어 길게 글을 남겨봅니다. 먼저 성적대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작수 3등급(백분위 76), 올해 3덮 3등급(보정 백분위 81), 3모 3등급(백분위 80), 5모 3등급(백분위 85)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6평 전에 가장 최근에 응시한 5월 서바이벌 프로에서는 2컷이 72~69점인 시험에서 찍맞 제외하고 원점수 68점을 받았습니다.
6평을 보면서 1~14, 16~20, 23~27, 29번은 막힘없이 풀었고 주로 15, 21, 22, 28, 30번에 시간을 많이 투자했는데요. 28번까지는 어떻게 풀었는데 15, 21, 22, 30번은 풀지 못하고 찍었습니다. 결과에 대해 말씀드리면 공통에서 6, 13, 15, 21, 22번을 틀렸고, 확통에서 28, 30번을 틀려 73점을 받았는데요. 국어는 작수 4에서 1로 올렸고, 영어는 항상 2등급 이상 나왔으며, 한국사랑 탐구는 내신 때부터 해서 보통 저 정도 나오는데 수학만 제대로 실력 발휘를 하지 못한 것 같아 아쉽네요..
틀린 문항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6번의 경우 4사분면에서의 탄젠트가 음수인 걸 고려했어야 하는데 그러지 않아서 1번에 -3이 아니라 5번 선지에 있는 3을 고르고 틀렸습니다. 당연히 제 실력이겠지만 개인적으로는 계산 실수의 영역에 가깝다고 생각합니다. 13번의 경우 ㄱ과 ㄴ에 대한 판단은 맞았으나 ㄷ에서 그래프로 보는 게 깔끔한데 식으로 접근한다면 함수 f-g=x²-2x+2이므로 x=1에서의 대칭성을 따졌어야 합니다. 하지만 저는 그러지 않은 상태에서 적분구간이 대칭인 것만 보고 2×특정구간(0부터 2까지)의 형태로 바꿔 써버렸습니다.. 마지막으로 30번은 해설을 들어보니 확통을 유기한 제 잘못이더라고요..
그래서 의미는 없지만 6번과 13번은 실수를 안 했을 때를 가정하고 입력해보니 6번을 맞아서 76점이었으면 백분위 81, 13번까지 맞아서 80점이었으면 백분위 87이 나오더라고요.. 제 실력이긴 하겠지만 개념을 몰라서 틀린 건 아닌 것 같아 더욱 아쉬웠습니다.. 현재 개정시발점과 수분감 step1을 끝내고 뉴런과 수분감 step2를 병행하며 기출을 학습하고 있는데요. 두 가지 정도만 질문드리고 싶습니다.
Q1. 6번이나 13번을 틀리는 실수를 줄이려면 n제 등을 통해 문풀량을 늘려야 할 것 같은데 이 정도 실력으로 n제를 푼다면 어떤 n제를 푸는 게 좋을까요?
Q2. 기출 학습과 n제를 통한 양치기 외에 어떤 부분을 보완하는 방향으로 학습하면 좋을까요? 이미 더프나 서프를 한 달에 한 번 응시하고 있긴 한데 실모 같은 걸 주기적으로 풀어야 할까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옯스타부터 무고밴 당하더니 11 1
부계랑 본계도 정지먹음 미치겟네 진짜
-
이따학교가면 4 1
1교시 자습 2교시 자습 3교시 기하(수면) 4교시 정보(컴으로 유튜브) 5교시...
-
학생회 선도부가 제일 교칙...
-
수능 D-150 행운 기원 5 3
저에게 덕코를 주시면 행운이 찾아온대요
-
장래희망 5 1
락스타 매일 밤마다 락스 타는 이런 인생 더 이상은 naver..
-
입대 1주전.. 3 0
6평 언매 확통 백분위 95 94 맞고 군대갑니다 겁나 쉬웠던 25년도 9평도...
-
하누동안 글을 몇개를 쓴거ㅓ지 13 3
사람아니어요 ..
-
현역 정시파이터이고 국어가 3 5 6 전부 5등급 나왔습니다 하루에 국어는...
-
은테가 팔로워 몇명임 13 1
-
중남 수요가 진짜 있나 2 0
있나요
-
それが小さな僕の大きな夢 3 0
ㅈㄱㄴ
-
북극에 서있던 사람이 5 0
이런식으로 남극으로 가면 이건 거꾸로 서게 되는건가
-
사탐의 최대장점은 3 0
(사문 기준) 6평 전에 개념기출만 제대로 끝내고 그 이후로 하반기에 1일 1실모만...
-
잘자르비 4 1
.
-
허무하다 3 0
이게뭐지
-
우울우울 5 0
커터칼슥슥이하고싶우 근데커터칼없어서사야댊 어직자헤한번도안해봄ㅇㅇ
-
정시선언반응 8 0
제이야기는아니고 다른선배가정시선언했다는거 제 동아리 애들이 알고 뒷담까던데요;;;...
-
냐아아아아아옹 4 0
고양이별은 아름다운가옹
-
이감 4-2 현장 후기 : 국어 백분위 고정100%? 12 7
2027 이감 시즌4 2회차를 응시해 보았습니다 지금까지 계속 토요일 오전 8시...
-
다시 돌아온 개발일지 7 1
오늘은 평소보다 오랜 시간을 쏟은 것 같아요! 그리고 매일 자작 한 문제씩...
N제 ㄴㄴ 기출 ㄱㄱ
Q1. 기출 집중
Q2. 그정도 실력이면 적어도 풀모의고사보다 하프모 추천합니다
13번이 ㄱㄴ를 제대로 풀엇는데 ㄷ이 틀릴수가잇나여? 대칭성 안따져도 걍 우함수기함수 나눠서 적분한다 생각하면 기함수는 0됩니다!
기출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저는 수학9등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