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고자병신하층민(feat. 6평)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591200




안녕하세요. 이번 6평을 보고 수학에 대해 질문을 드리고 싶어 길게 글을 남겨봅니다. 먼저 성적대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작수 3등급(백분위 76), 올해 3덮 3등급(보정 백분위 81), 3모 3등급(백분위 80), 5모 3등급(백분위 85)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6평 전에 가장 최근에 응시한 5월 서바이벌 프로에서는 2컷이 72~69점인 시험에서 찍맞 제외하고 원점수 68점을 받았습니다.
6평을 보면서 1~14, 16~20, 23~27, 29번은 막힘없이 풀었고 주로 15, 21, 22, 28, 30번에 시간을 많이 투자했는데요. 28번까지는 어떻게 풀었는데 15, 21, 22, 30번은 풀지 못하고 찍었습니다. 결과에 대해 말씀드리면 공통에서 6, 13, 15, 21, 22번을 틀렸고, 확통에서 28, 30번을 틀려 73점을 받았는데요. 국어는 작수 4에서 1로 올렸고, 영어는 항상 2등급 이상 나왔으며, 한국사랑 탐구는 내신 때부터 해서 보통 저 정도 나오는데 수학만 제대로 실력 발휘를 하지 못한 것 같아 아쉽네요..
틀린 문항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6번의 경우 4사분면에서의 탄젠트가 음수인 걸 고려했어야 하는데 그러지 않아서 1번에 -3이 아니라 5번 선지에 있는 3을 고르고 틀렸습니다. 당연히 제 실력이겠지만 개인적으로는 계산 실수의 영역에 가깝다고 생각합니다. 13번의 경우 ㄱ과 ㄴ에 대한 판단은 맞았으나 ㄷ에서 그래프로 보는 게 깔끔한데 식으로 접근한다면 함수 f-g=x²-2x+2이므로 x=1에서의 대칭성을 따졌어야 합니다. 하지만 저는 그러지 않은 상태에서 적분구간이 대칭인 것만 보고 2×특정구간(0부터 2까지)의 형태로 바꿔 써버렸습니다.. 마지막으로 30번은 해설을 들어보니 확통을 유기한 제 잘못이더라고요..
그래서 의미는 없지만 6번과 13번은 실수를 안 했을 때를 가정하고 입력해보니 6번을 맞아서 76점이었으면 백분위 81, 13번까지 맞아서 80점이었으면 백분위 87이 나오더라고요.. 제 실력이긴 하겠지만 개념을 몰라서 틀린 건 아닌 것 같아 더욱 아쉬웠습니다.. 현재 개정시발점과 수분감 step1을 끝내고 뉴런과 수분감 step2를 병행하며 기출을 학습하고 있는데요. 두 가지 정도만 질문드리고 싶습니다.
Q1. 6번이나 13번을 틀리는 실수를 줄이려면 n제 등을 통해 문풀량을 늘려야 할 것 같은데 이 정도 실력으로 n제를 푼다면 어떤 n제를 푸는 게 좋을까요?
Q2. 기출 학습과 n제를 통한 양치기 외에 어떤 부분을 보완하는 방향으로 학습하면 좋을까요? 이미 더프나 서프를 한 달에 한 번 응시하고 있긴 한데 실모 같은 걸 주기적으로 풀어야 할까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Lc 뭐이리 좆같냐 2 0
순간순간 알아듣는건 문제 안되는데 ㅅㅂ 정보량이 원어민들이 와도 다 기억 못하겠노
-
좆대로좆대로열매능력자 1 3
-
커터칼今今이마렵노 2 0
자야할때가더ㅐㅅ나봐
-
아 2 1
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
-
사람이 간사한게 1 0
끝까지 무언갈 해내면 그 순간은 진짜 기쁘면서도 더 큰 욕심을 바라요. 그것이 나를...
-
이 글을 읽으면 2 1
숨을 의식해서 쉬게 됩니다
-
키164임 2 0
여븅이로오해자주벋움
-
분식집떡볶이가진리임 엽떡같은거안먹는다
-
내 몸무게 변천사 3 0
2022 178 / 56 2026 181 / 82 살 찌우고 싶은 멸치들 질문받습니다
-
파마늘이 왜케 많은거임 4 5
역겨움이 3배네
-
본인 희망 성적을 올렸음 3 0
저기서 하나라도 성공한다면
-
서울대가 목표였던적이 없음 3 2
닿지 못할걸 알고 있었기에 고등학교 입학때 목표는 고대였고 2학년때는 정시 연대를...
-
즐거웟어 얘들아 4 1
다시 시숙으러 들어가야해
-
근데 최근 몇 년 사이에 현 체중의 30퍼 정도가 쪄서 4 1
튼 살이 군데 군데 있음
-
목소리콤플렉스어케고침 2 0
-
난 뇌가 약간 고장난것같음 2 0
미래의나랑 지금의나를 동일인물로 인식안하는듯? 인생 막삶.. 지금 이러면 나중에...
-
진짜 말만 번지르르하네 3 1
숏컷으로 돈을 얼마나 빨아먹고 싶은건지 감도 안오는
-
정시라인 서성한 수시 강원대 3 1
니미시발ㅋㅋ
-
makes me whole
-
나만큼 너를 사랑해 주는 그런 사람은 없어
N제 ㄴㄴ 기출 ㄱㄱ
Q1. 기출 집중
Q2. 그정도 실력이면 적어도 풀모의고사보다 하프모 추천합니다
13번이 ㄱㄴ를 제대로 풀엇는데 ㄷ이 틀릴수가잇나여? 대칭성 안따져도 걍 우함수기함수 나눠서 적분한다 생각하면 기함수는 0됩니다!
기출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저는 수학9등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