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적이지 않거나 어두울수록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583083
이를 포장하기 위한 기법이 많이 발달하는 것 같네요.
현실적이지 않은 것의 일례를 들면..
BL(만화든 애니든)나 여장 관련 창작물을 보면
하나같이 비현실적인 설정에
등장 인물은 말할 것도 없고
조연들조차도 하나같이 비현실적인 설정을 갖추고 있죠.
그리고 이야기 전개도 정말 아주 우연에 우연이 가득하고
말도 안되는 전개로 흘러가고...
하지만 현실의 BL이나 여장인
게이, 크로스드레서(CD), 트랜스젠더의 현실은
그러한 창작물과는 전혀 거리가 멀고
어둡고 감추고 싶은 부분들이 많이 있기 마련이죠.
그러한 창작물 속에 등장하는 설정들도 작용할 리는 없고
그러한 설정이 작용하지 않은 차가운 현실 앞에
본인을 비련의 주인공처럼 생각하긴 하지만
그럴 수록 현실과의 벽은 더욱 커지기 마련..
어두운 부분의 일례를 역사로 들면..
프랑스는 유독 향수와 관련된 산업이 정말 많이 발전해 있는데
그러한 산업이 발전한 것은
프랑스 사람들이 그 분야에 특별한 재능이 있어서가 아니고..
루이 14세 시절 베르사유 궁전이나 파리 시내에는
온갖 분변들이 사람이 다니는 길에도 널려 있어서
아무리 조심해도 피할 방법이 없다 보니
냄새가 배기 마련이니..
그래도 나름 귀족이니 뭐니 하는 이들이
이러한 것을 감추기 위해서 발달한 것이
독한 향수의 개발로 이어졌고
여기부터 프랑스 향수의 역사가 시작된 거죠.
하이힐 문화도 같이 발전했고..
비현실적인 설정을 갖춘 창작물들을 보면
현실에서 이뤄질 수 없는 부분을 충족시켜 주기에
거기에 빠져들기 쉽지만..
그러한 창작물들이 나오는 것은
역설적으로 현실에서 이뤄질 수 없거나
현실에서 감춰야 할 어두움이 크기 때문이라고 생각해 볼 수 있죠.
한국인들이 아직도 '환단고기' 같은 것에서
완전히 탈출하지 못하는 것도..
제대로 된 정복 전쟁을 해본 경험이 적고
외세의 침략에 늘 시달리고
국권을 강탈당한 역사에서 나오는
영토에 대한 결핍을 조금이나마 해소해주기에
그와 같은 소금물을 들이켜 마시는 거라 봅니다.
대체역사 같은거에도 너무 미련을 갖는 것도 유사한 맥락...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작년8월 사진 보는데 웃기네 7 4
화학 30분간 18문제풀고 틀리기 물리 4페 다맞고 38점받기 9월모의고사 보고 선택과목바꾸기
-
야밤 동시통역 스터디 인증 2 1
야밤에 자정 넘게 한영, 영한 동시통역 들으면서 동시에 내뱉는 연습 현직 통역사...
-
솔직히 이재명 존잘인듯 13 3
국어 ebs 강의랑 교재 추천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김승리 빼고요... 작년에...
-
무물보 10 0
무엇이든 물고 보기
-
유대종 문학모고 어렵네 0 0
특히 4회 이거 음... 해설이 아무리 봐도 납득이 잘 안감
-
Sky 서성한 1 0
sky 서성한 화학과는 취업 나름 잘됨? 제약이나 고분자쪽 연구 생각하고 있는데
-
김채원 약간 멘헤라 같이 생김 2 2
난 멘헤라는 ㅈㄴ 싫은데 멘헤라같이 생긴건 좋음
-
공부 다시 시작 0 0
토요일 아침에 기상하는것부터 시작
-
키 ㄱㅁ하고가셈 23 1
ㄹㅈㄷㄱㅁ
-
나 독서는 독학인데 요즘 오히려 문학이 안됨 김재훈t 여름특강 듣고싶은데 마감인듯?...
-
내신도 물생지했는데 어쩌다가 내가 화1을 작년 10월까지 몰 개념도 까먹었었음
-
윈터프사 먐뮴먐 4 0
그립군
-
12시네요 2 0
이제 일어나야지
-
9모뜨자 11 1
잘친사람이 소원들어주기다?
-
통사 백분위 100 전체 성적표는 나중에.....
-
이런 1 0
이런
-
문학 이중성 2 0
문학에서 사람들의 이중성 같은거에서 이중성이 어떤 의미로 쓰이는 건가요?
-
수능 다시 보는 이유 2 0
냥대 입결 터져서 한칸으로 넉넉하게 붙은거라 정정당당하게 순수 실력으로 대학에 들어가기 위해
-
수능포기합니다 3 1
수시로가겟습니다
-
저능해서 울었다 1 0
아직도 28번 계산실수가 아른거려
-
이게 적성이란게 참 중요함 1 0
-
뭔가 서울에 있는 대학은 가고싶은데, 서울에 살고싶지는 않음... 7 1
단기간만 딱 대학생활 서울에서 즐기고, 탈서울해서 조용한곳에서 살고싶어요.....
-
저능저능해서 2 2
6모 미적 3틀 했는데 카나토미 하는게 낫겠죠
-
노란 계절 5 2
나는 한 번도당신의 이름을 불러본 적 없는데, 계절은 어째서이토록 정확하게 당신을...
-
오르비란 무엇인가... 6 1
오르비 하루에 10번 정도 들어가서 글 읽는데 저도 옯창이겠죠?? 너무 재밌어..
-
화1 중화 극복하는게 어렵네 2 0
최근에 쉽게나와서 다행이지 어렵게나오면 하아
-
특목고 수시 결말 특징 2 2
50%는 재수를 하고 30%는 대학 진학에 성공했으나 반수를 하며 나머지 20%는...
-
냥뱃이 잘 안보이긴 하네 6 0
뭐지
-
애들이랑 자랭 5ㄷ5하면서 재밌게 노는데 갑자기 전화거네 끊으니까 다시걸고 문자로...
-
사탐 추천 부탁 1 1
사탐 두 과목 다 처음임 하나는 생윤할건데 또하나는뭐할지모르겟음.. 내정보: 반수임...
-
으어 3 0
투데이가언제
-
푸념 겸 생각 정리하려고 처음 글쌉니다 (두서 없음 주의) 5 2
저는 고딩내내 쳐놀고 고졸후 백수생활을 4월까지하다 5월 딱 시작할때 재수생활을...
-
물2버림
-
생각도 잘 안나고 기억나는 건 내 아이민과 수학 기출 문제정도 다른 곤 기억도 잘...
-
로그미분 교과외임? 5 0
미적 30 생긴거 보자마자 그냥 로그 씌우고싶은데 그렇게 푸는 해설 안찍네
-
물1 IMPULSE 짧후기 1 1
검토를 한번이라도 한게 맞나 싶을 정도로 정오가 ㄹㅈㄷ 많음 근데 내용은 goat임
-
물1 컨텐츠 추천좀 7 0
작수나 올해6모보니 전기력그래프 20번에 박아서 킬러로 만들고있던데 그런거...
-
공부관두고싶다 0 1
오늘따라더힘들구나……… 1일 1 오르비에 정병글 싸지르면 마음이 편안해짐을 느낌
-
칸트보다 더 어려운 영어지문 0 1
정답률 22퍼 14퍼 ㅋㅋ
-
올해 0 0
역대 최다 n수 비율은 확정된거 같고 그러면 금머가리 n수들은 탐구 뭐할라나 이과는 투과목을 할까?
-
탈로스 법칙 0 1
잘 만든 게임 하나
-
재종 장점이뭐임? 2 1
엄마가 자꾸 청솔 가라는데 나는 가서 국어 들을생각없고 사탐 들을생각없는데 벌써...
-
재종 라인업 4 0
만족스럽다 아주 다행이야
-
잔다노 4 1
ㅇㅇ
-
ㅇㄴㅊ 3 0
2000년대후반일본언더그라운드전자음악
-
고반가고싶다 7 0
국어를 좀 하방을 올리고 수학 만점만 만들먼..
-
러브토챠라이 파티션와 나이나이 키미타케가 토쿠베츠자 나인다 2 0
하센토카 와타시니모토메라레테 모혼도 얀다리간지가이시나이 데 데 데 데
-
물병 따다 살 까졌서.. 3 0
세게 잠겨져 있어서 그냥 힘줘서 땃는데 손바닥에서 피나고 손가락 살 일어났서.....
-
서프 외출 안되네 7 2
도시락 머싸가지..
-
외로워 6 1
엄마아빠보고시퍼... 못 본지 2주됏서...
수상할 정도로 “여장”을 언급하시는….ㄹㅇ 적응안되네요 형님
으흐흐.... 저는 초등학교 4학년 시절 '악튜러스'라는 게임을 통해
남성 과학자가 자신의 뇌를 AI에 이식하고 추후 그 뇌를 신체에 이식해서 여성이 된 것도 봤습니다.
으악
사실 제 글 목록을 뒤져보면 구석 구석에 재미있는 내용들이 많이 있기 마련이죠 ^^
박지 작가님 정도면 이상향 아닌가요
알파..뭐라고 해야야지 이거.
음...... 공인이 아닌 분을 언급하면 문제가 될 수 있으니 넘어갑니다.
그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