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한국힙합망해라 [1449893] · MS 2026 · 쪽지

2026-06-08 17:10:19
조회수 889

노베 재수생 수학 공부 방향 조언 부탁드려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582245

작수 확통 6등급이였고 올해 김기현 파데 킥오프 기생집 2,3점 아이디어까지 해서 60점 5등급 떴어요 


안정 3까진 받고 싶은데 어삼쉬사 같은 문제집 푸는거에 집중해야 할까요 아니면 아이디어를 한달 반 정도 잡고 다시 한번 전체적으로 돌리는게 나을까요?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건구스 · 1440807 · 06/08 17:31 · MS 2026

    아이디어 + N제 병행, 아이디어 나가면서 N제 문제보고 적용하기 아마 N제 진도가 더 빠를텐데 N제 한 권을 총 3번 푼다는 마인드로 ㄱㄱ

  • 물리력맥스 · 1438679 · 06/13 17:06 · MS 2025

    N제 추천해주세요!

  • 건구스 · 1440807 · 06/13 20:09 · MS 2026

    아이디어 들으시니까 김기현님 N제로 하시죵

  • 물리력맥스 · 1438679 · 06/13 20:38 · MS 2025

    근데 제가 어디서들기로는 N제는 상위권 즉 2등급이상은 나와야 할만하다고 하던데
    싱커 같은 입문n제는 괜찮겠죠?

  • 건구스 · 1440807 · 06/13 22:31 · MS 2026

    네네 대신 2번 이상 푸는 것을 추천드려용

  • 젠슨리 · 1309118 · 06/08 17:42 · MS 2024 (수정됨)

    6모5등급이면 수능때 6등급인데 그동안 공부가 하나도 안되셨나봐요.너무 안타까워서 조언해드리면 지금하고있는거 그만두고 소수정원으로 집중적으로 관리해주는 학원샘과 같이 공부해보시는거 추천해요.지금 하는게 도움이 안되보여요.학원쌤께 실력 점검받으시고 학생개인에 맞는 문제로 선생님과 푸는 연습 계속하셔서 약점보완하고 실력을 올리세요.혹시 도움이 될까해서 말씀드려요.

  • 대학아와라 · 1410089 · 06/09 10:55 · MS 2025

    저 작수 올찍으로 7등급 했었는데 초6 수학부터 시작해서 이번에 6모 기준 72점 나왔습니다 커리는 저랑 똑같은데 제 생각에는 아이디어 복습이 제대로 되지 않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저도 잘하는 건 아니지만 아이디어 복습 꾸준히 하면서 실력 좀 빠르게 는 것 같아요

  • 물리력맥스 · 1438679 · 06/13 17:06 · MS 2025

    아이디어 복습이라는게 어떻게 하는건가요?

  • 대학아와라 · 1410089 · 06/13 20:55 · MS 2025

    강의 끝날때마다 바로바로 1차적으로 기현쌤이 문제를 어떤 식으로 풀었는지를 떠올리면서 사고과정을 최대한 따라가려고 해보시고 좀 지나서는 복습용 연습문제 푸시면서 막히는 부분 위주로만 본교재로 복습하거나 내가 여기서 놓친게 뭐지? 하면서 한번만 푸시지 마시고 다음에도 한번 더 풀어보는 식으로 해보셔요 전 워크북도 병행하긴 하는데 워낙 노베 출신이라 시간 많이 투자해도 하루 일당 맞춰서 풀기 좀 버거워서 워크북은 천천히 하고 있는데 본교재랑 복습용 문제만 하셔도 빨리 느실거에요 그리고 교재 글 귀찮다고 안 읽지 마시고 필요한 부분 다 글로 읽으면서 머리속으로 체화할려고 해보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