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대 반수 조언 부탁합니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581695
현역 고대 전전 vs 휴학 반수 의치약
고대+6개월 생각해도 메디컬이 낫나?
대구, 서울 아니면 그냥 다닐 예정
시대인재 반수반 신청했긴한데 고민되네..
괜히 시간버리지 말고 여기서 열심히할까
부모님이 안정적인거 원하셔서 반수 권유하시네ㅠ
알바는 안해도됨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몬스터안마시고 커피마시기 3 1
1일차
-
일단은 일본어 3학점 A+ 야르한데 그 뒤에부터 나올 성적들이 두렵다...
-
섹스하고싶다 9 0
-
잘게요 1 0
잘자르비
-
반더벤 벤헤케 1 1
다치지 말아라
-
심심하다 그냥 잘래 2 1
-
네덜 스웨덴 5대1 0 3
스웨덴이 한걸 그대로 해주네 압도적이다
-
엄 2 0
성공!
-
준 0 0
.
-
식 0 0
.
-
잠이 안 오네요,, 3 1
제가 맞게 하고 있는 건지 의심스러워요,,
-
뉴비왔어요 5 1
-
그거 한 번 하고 자야지 6 1
-
야간편돌이 하면서 수능공부 해보신 분들 계시나요? 0 0
28수능 준비하는 노베이스(전과목 5등급이하) 군필자입니다. 지금 금-토, 토-일...
-
개발 성과 9 3
표본이 부족하고, 아직 난이도 체계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고, 생성 알고리즘이...
-
이거지! 7 1
기분 째진드아ㅏㅏ 이거야 바로! 예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스ㅡㅡㅡㅡㅡㅡㅡㅡㅡ 크흠...
-
정보) 대인공포증은 사실 일본의 고유한 문화고유장애이다 2 1
고유한 문화장애라고 하니 약간 일뽕 같지만(?) 우리나라의 화병과 같다고 보면 됨...
-
다들 자나 12 1
나약하군
-
그러니까 머리아파서 다른과목 못하겠더라
-
술을 마실때는 1 0
어지럽고 왜마시나 싶은데 뭔가 삶에 도파민이 없으니까 술이라도 마시고싶네
-
스웨덴 골 넣었네 0 2
아까도 되게 잘 구석으로 찼는데 막힌거 있었음 못하진 않음
-
이번 한주는 0 0
커피로 버텼네
-
물2)질문 5 1
여기서 위쪽 회로는 저항,전압이 고정이니까 전류도 일정해서 Y를 지나는 전류는...
-
이딴 게 교양이라니 9 0
죽고싶어요
-
크아악 구글녀석 2 0
돈을 얼마나 받아쳐먹는게냐!
-
네덜란드 네번째 골 0 0
ㅋㅋㅋㅋㅋㅋ
-
정보) 하이에나 암컷은 가성음경을 가지고 있다 15 5
크기도 수컷과 유사하거나 더 큼 퍼리 보추라는 그런 나쁜 말은 ㄴㄴ
-
고등학교 3년동안 1 1
가장 많이 들은 아티스트는 오아시스네
-
조현병에 대한 TMI 10 2
1. 조현병도 망상장애, 단기 정신증적 장애, 조현형 성격장애, 조형병, 조현 정동...
-
5시임요
-
네덜 3번째 골 5 0
굿굿
-
코골지마아 12 1
-
시간 왜이래 0 0
왜 주말일때만 시간이 빨리가지
-
과탐 옵붕이들 컴공 가면 2 1
아주 옛날 게임인데 이거 좀 부활시켜줘... 부탁이야
-
안녕하세요 가입 인사 올립니다! 17 4
안녕하세요! 저는 2028학년도 대수능을 준비하고 있는 2003년생 홍세훈입니다....
-
님들님들..!! 3 2
잘자...
-
월요일 국장 3 0
-
고1 여름방학계획 봐주세요 0 0
수학:수2+공통수학2 국어:고2모의고사 통과:1주일에 모의고사 1개 이런식으로할거고...
-
오듣노 27일차 5 0
Queen - Bohemian Rhapsody 퀸의 노래 중 가장 완성도 높고...
-
오늘 하루 4 1
수학 9~14 영어 14~18 국어 19~22 스카 20~22:14 휴식...
-
맥날 쿼파치 진짜 먹어보고싶다 12 0
얼마나 맛있어요??
-
고1때 모의수능 선택과목은 5 0
언매 기하 세지 지2
-
마라샹궈vs국물닭발 2 0
야식 뭐먹을까
-
난 중3때 4 1
2017년이었음 드라마 도깨비를 하고 문재인이 취임하고 프듀 워너원을 방영하고 집...
-
나무위키 국어 공부법 8 0
이것만 있으면 재능이 필요없다는 소문이 있던데 진짜인가요
-
중3때 수능 풀어봤을때 1 0
선택과목을 화미쌍지로 풀었던 기억이...
-
오랜만에 비와서 좋은점 6 1
드디어 샤워할 수 있음 얼마만인지 ㄹㅇ
-
중3때 2 1
고1 영어기출로도 쩔쩔맸는데 참 그때는 미래에 대한 겁이 없었던듯
-
최근에 여소 시켜줬음 13 1
잘 되었으면 좋겠다
-
중3 겨울 생각나네 3 1
그때 처음 대성 패스 샀는데 김승리 디올있었고 한석원 1타에 화룡점정은 도형도...
고대+1년6개월이어도 붙는다는 장담만 있으면 무조건이긴하지않나
그정도로 메디컬이 메리트가 있나요?
전 솔직히 그렇다고 생각하긴하는데 걍 뇌피셜이죠 뭐 근데 여기 그런 분들 많을걸요
의치는 모르겠는데 약까지고려하면 해볼만한데,
고대전전도 열심히하면 취업잘됨
의대 다니시는 입장에서 학교생활은 어떤가요?
나름만족 저도 공대에서 옮기긴했음, 무휴반예정이라 수능공부도 같이하는중이긴해요 ㅋㅋ
그냥 하고 싶은 거 하셈 부모님 말에 너무 의존하지 말고요
하 그럴까여
이게 사람이 남의 말만 듣다보면 하 그런가..?라는 생각을 할 수 밖에 없어요 일단 본인이 최대한 고민해보고 뭘 하면 좋을지 결정해야지 물론 타인의 식견을 참고하는 건 좋은데 너무 남의 의견부터 들으려고 하면 안 되는 것 같아요
넵.. 더욱 고민해봐야겠네요
붙기만하면야 메디컬이 훨 나은데
붙기 힘들고 반수하는 과정이 고통스러우니 문제죠
전 결과적으로 붙기는했지만 과정이 너무 고통스러웠어서
현역때로 돌아가면 그 대학 그냥 계속 다닐것같음
어떤 식으로 고통스러웠나요? 현역이라 그 기분을 모르니..
의대다니고 있습니다
약수보단 현재 과에서 얼른 군대 해결하시고 대기업 들어가시는 게 더 좋아보여요
의치대는 취향차이일 것 같습니다 다만 1년만 투자하시고 그 이상의 가치는 없어보여요
생각보다 러닝커브 길고 삶의 질이 높지 않습니다
메디컬 뱃지를 달수 있다는 그 자체만으로도 메리트가 충분하지 않을까요